[경영전략]결혼정보회사 듀오 전략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3 / 2019.12.24
- 2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 받은 레포트 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 목차
-
1. 연구 목적
2. 회사 소개
2-1)사명
2-2)연혁
2-3듀오의 자본금과 종업원
2-4)조직도
3. 외부환경 분석
3-1)결혼정보회사란?
3-2)업체현황
3-3)산업구조 분석
3-4)경쟁기업 분석
4. 기업의 내부환경 분석
4-1)경영자원 분석
4-2)핵심역량 분석
5. 경쟁 전략
5-1)마케팅전략
5-2)4p’s 전략
6. 전략적인 발전 가능성
7. 결론(일반화)
- 본문내용
-
듀오의 대체제라 함은 결혼정보를 듀오와 같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되 전략집단으로서 같은 산업 내에 있는 경쟁기업이 아닌 중매쟁이, 소위 마담뚜라 불리는 사람들 정도가 아닐까 한다. 요 근래에는 이러한 대체제의 위협이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다. 정보력이라든지 성혼률 등에 있어서 모두, 기업으로서 운영되는 결혼정보사업이 소비자, 곧 결혼적령기의 남녀에게 선호되리라 본다. 그렇다면 90년대 중반을 지나면서 결혼정보업계가 호황을 누리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유는 다양하지만 크게 신뢰성, 신분노출, 비용 등 세 가지를 꼽을 수 있다. 마담뚜는 성혼사례비도 중요하게 여기지만 맞선을 주선할 때마다 소개비를 챙기려고 급급한데다 확보하고 있는 배우자감도 적어 상대가 원하는 이상형을 제대로 구해 주기가 어려운 형편이다. 반면 결혼정보회사들은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데이터를 통해 짝짓기를 해준다는 점에서 성사율도 높고 믿음이 간다는 장점이 있다. 마담뚜들이 새로운 결혼연령층의 의식변화를 쫓지 못하는 것도 고전하는 이유중의 하나이다. 여성이 선호하는 남편감의 직업이 과거의 '사'자에서 벤처기업가나 펀드매니저 등 금융•증권 직종으로 옮아가고 있는데도 마담뚜들의 손에는 여전히 사법 연수원생들과 명문대 졸업자 명단만이 쥐어져 있는 실정이다. 프라이버시를 중요시 여기는 상류•엘리트층이 마담뚜로부터 등을 돌리는 또 한가지 원인은 신분노출에 대한 우려 때문이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INTERNET SITE
http://www.duonet.com
DOT21 (http://www.dot21.co.kr)
IT메카닷컴 (http://www.itmecca.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디지털타임즈 (http://www.dt.co.kr)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매일경제 (http://www.mk.co.kr)
http://www.yahoo.co.kr
http://www.naver.com
http://www.google.co.kr
http://www.psinet.com
http://www.lgeri.com
http://www.econopia.com
http://www.empas.com
http://www.rating21.com
http://www.daksclub.com
http://www.zzim.dreamwiz.com
http://love.naver.com
http://www.joblink.co.kr
http://www.duoinfo.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