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프리챌의 실패와 싸이월드의 성공사례- 소비자행동론적 관점에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프리챌 vs 싸이월드 개관 소개
Ⅱ. 실패사례-프리첼
1. 사례소개(J군 스토리)
2. 소행론적 관점에 의한 분석
Ⅲ. 성공사례-싸이월드
1. 사례소개(J군 스토리)
2. 소행론적 관점에 의한 분석
Ⅳ. 시사점 및 고찰점
- 본문내용
-
2. 소행론적 관점에 의한 분석
2001년까지 시장에서 선두적인 위치 유지
2002년 11월 갑작스런 유료화 실시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포털사이트로 재포지셔닝 되어 위치상실
소비자들에게 강한 학습동기 부여
기존의 가입자들이 다른 곳으로 눈을 돌리게 하는 계기 마련
하루 평균 방문자수 급감
2003년 6월 다시 커뮤니티 무료화 추진
이탈 이용자에 대한 재유치 실패
환경적 영향요인
부정적 구전커뮤니케이션(프리챌 커뮤니티 서비스의 유료화)
프리챌의 이용률 감소
<부정적 구전>
더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불가피한 유료화라고
프리챌의 사장이 기고문 작성
소비자들은 제약을 느끼게 됨
프리챌은 소비자들 사이에 구전으로 전달되고 있는 잘못된 사실에
대해 적절한 대안을 제시하지 못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프리챌을 떠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폴로 랄프로렌 브랜드분석과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폴로 랄프로렌 향후시사점- 폴로 랄프로렌 마케팅연구 보고서
- 유니버셜스튜디오 재팬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 분석 - 유니버셜스튜디오 재팬 마케팅연구 보고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경영학개론] 경영학 관리의 역사적 발전 과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전적 경영학, 행동학적 경영학, 계량 경영학 이론이 관리자에게 각각 어떤 시사점을 주고 있는지 설명하시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오스트레일리아 카지노 산업 Australia Casino
- 문화마케팅,문화마케팅효과및유형,문화마케팅사례와성공전략
- 엔젤리너스 상황분석과 마케팅 SWOT,STP,4P분석및 엔제리너스 미래전략수립 PPT
- 조직심리학-팀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어떤 보상체계를 갖추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 [공기업경영] 국민연금관리공단과 국민연금제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