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프리챌의 실패와 싸이월드의 성공사례- 소비자행동론적 관점에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프리챌 vs 싸이월드 개관 소개
Ⅱ. 실패사례-프리첼
1. 사례소개(J군 스토리)
2. 소행론적 관점에 의한 분석
Ⅲ. 성공사례-싸이월드
1. 사례소개(J군 스토리)
2. 소행론적 관점에 의한 분석
Ⅳ. 시사점 및 고찰점
본문내용
2. 소행론적 관점에 의한 분석

2001년까지 시장에서 선두적인 위치 유지
2002년 11월 갑작스런 유료화 실시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포털사이트로 재포지셔닝 되어 위치상실
소비자들에게 강한 학습동기 부여
기존의 가입자들이 다른 곳으로 눈을 돌리게 하는 계기 마련
하루 평균 방문자수 급감
2003년 6월 다시 커뮤니티 무료화 추진
이탈 이용자에 대한 재유치 실패

환경적 영향요인

부정적 구전커뮤니케이션(프리챌 커뮤니티 서비스의 유료화)
프리챌의 이용률 감소

<부정적 구전>
더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불가피한 유료화라고
프리챌의 사장이 기고문 작성
소비자들은 제약을 느끼게 됨
프리챌은 소비자들 사이에 구전으로 전달되고 있는 잘못된 사실에
대해 적절한 대안을 제시하지 못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프리챌을 떠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온라인 커뮤니티 마케팅 전략과 사례분석 연구(일본사례를 중심으로)] 온라인 커뮤니티 마케팅 전략과 사례분석 연구(일본사례를 중심으로)
  • 소비자행동을 이해하는데 유용하게 연구되고 있다. 결국 사용자가 몰입 경험을 하게 되면 긍정적인 경험(optimal experience)을 얻게 되고, 긍정적인 경험은 고객을 다시금 방문하게 만든다(이상철 외, 2003). 이러한 긍정적인 경험은 고객에게 별다른 보상이 주어지지 않더라도 다시 방문 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된다(Hoffman & Novak, 1996). 몰입에 관한 연구동향을 살펴보면 정보기술 환경에서의 수용에 관한 관점으로 연구 가 활발히 진행 중이며 이러한 연구는

  • CRM에 대한 사례를 통한 설명
  • 실패E-비즈니스와 무관한 운영진으로 비롯된 투자 실패해킹이후 급격히 낮아진 신뢰도24프리챌(영어: Freechal)은 대한민국의 포털 사이트이다.동영상포털과 게임포털을 양축으로 하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지향하고 있다. 한 때 1000만 명의 회원이 가입하고, 100만 개가 넘는 커뮤니티를 거느리는 등 높은 인기를 누렸으나, 2002년 11월 유료화 전환이 실패로 돌아가면서 예전의 영광을 잃어버렸다. 이후 소규룹 커뮤니티 ‘섬’과 커플 포털 ‘커

  • [최신경영기법] 싸이월드 & 프리챌 최신경영기법
  • 성공사례’ (2) - ‘GEGE의 6시그마 운동이 성공한데는 무엇보다 최고경영자의 강력한 의지가 큰 힘이 됐다.이 운동을 도입한 것도 그리고 최일선에 서서 5년여를 끌고 온 것도 잭 웰치 회장이다.경영혁신 운동 등은 불필요한 가욋일로 인식되기 쉬우나, 최고경영자가 그렇게 하자고 하면 달라진다. 비전이 되고 목표가 되기 때문이다. 웰치 회장은 한 걸음 더 나아가 이를 승진, 임금 그리고 고용과 연계시켰다.

  • [창업과 경영]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장단점, 앞으로의 진행방향
  • 행동)’이나 ‘싸이 폐인’과 같은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젊은이들 사이에 커다란 트렌드로 자리하게 되었는데, 밤새 싸이월드 내에서 자신의 개인 홈페이지(블로그)를 꾸미고, 컨텐츠를 업데이트하거나, 자신의 ‘1촌’이나 다른 사람들의 미니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그 내용을 보느라 몇 시간씩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사람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이렇게 싸이월드는 기존 인터넷 사이트의 대표격인 ‘다음’과 ‘프리챌’을 누르며 네티

  • [미디어사회학] 휴대폰이 개인주의 사회에 미친 영향
  • 행동도 일어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c. 커뮤니티 사례(1) : 싸이월드* 매체 통합이 만들어 낸 새로운 공동체요즘 국내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모르면 간첩’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연령, 남녀를 불문하고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상한가를 달리고 있다. 현재 월 방문자수 1400만명(5월 코리안클릭 조사결과 기준)으로 파악되고 있는 싸이월드 미니홈피는 커뮤니티 상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서비스로 시작됐다. 올해 초 불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