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비교분석] 싸이월드의 성공사례 VS 프리챌의 실패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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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회사 소개
2.선정사유

Ⅱ. 싸이 월드 마케팅 분석
1. 회사 소개
2. 환경 분석
3. 마케팅 전략
4. 성공요인

Ⅲ. 프리챌 마케팅 분석
1. 회사 소개
2. 환경 분석
3. 마케팅 전략
4. 실패요인

Ⅳ. 결론
- 비교분석 및 전망
본문내용
Ⅰ. 서론

☞ 주제 : 「온라인 커뮤니티 싸이트」싸이월드의 성공사례 VS 프리첼의 실패사례

1. 회사소개

■ 싸이월드

(1) 싸이월드 소개
- 싸이월드를 한마디로 정의하면 신뢰기반의 인맥 연결을 바탕으로 한 실명제 사이트라 할 수 있다. 나의 지인들을 1촌으로 규정하고 1촌의 지인들을 다시 2촌으로 규정하여 인맥을 형성하며 이들과 정보 공유를 통해 커뮤니티 활동이 이루어지게 된다. 싸이월드가 타 사이트와 차별화 되는 점은 초대 process를 이용한 실명제 사이트로서 신뢰를 기반으로 한 정보공유가 이루어진다는 점이다. 또한 클럽기능, 자동주소록, 자동 캘린더 등이 강력 한 커뮤니티 기능과 개인정보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 싸이월드의 현황
- 2000년 8월 커뮤니티 서비스 싸이월드 2.0 을 오픈으로 현재 순위 탑 5안에 드는 거대한 커뮤니티로 성장했다. 싸이월드는 블로그 서비스와 인맥 개념의 도입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해 왔다. 싸이월드의 하루 평균 방문자 수는 2001년 9월 14만2천명에 불과했으나 1년 뒤인 2002년 9월에는 33만5천명으로 늘어났다. 2003년 9월에는 지난해 같은 시기의 3배에 가까운 93만5천명을 기록했다. 2004년 3월 기준으로는 225만명의 1일방문자수를 기록했다. 이는 프리첼의 고객들이 유료화에 대한 이탈과 함께 싸이월드라는 새로운 커뮤니티 사이트로 이동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참고문헌
-디마케팅 김민주 저 | 미래의창 | 2003년 11월
-마케팅 불변의 법칙 박길부 역 / 알 리스 저/잭 트라우트 저|십일월출판사|1994년 5월
-프리챌 웹사이트 www.freechal.com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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