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합병] 임의 기업 선정 후 M&A모형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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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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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M&A에 대한 이해
M&A의 개념
M&A의 유형
M&A의 동기
M&A에 대한 기존 인식의 전환
2. M&A 기업 선정
대상기업 선정 이유 (Amoisonic)
개괄적 분석
3. M&A 대상 기업의
임의 모형 구축
M&A 대상 기업 선정 이유,분석
M&A 대상 기업의 가치평가 비교
M&A 대상 기업의 전략수립 및 방법
4. M&A의 기대 성과
*AmoiTelson*
- 본문내용
-
Ⅰ. M&A에 대한 이해 1.개념
M&A란 용어는 merger(합병)과 acquisition(인수)의 합성어로서 학문적으로
정의된 용어가 아니라 실무적 차원에서 형성된 용어이다
M&A는 단순한 기업경영권을 가진 지배주주의 변경, 즉 기업지배권의 변경으로만
보지 말고 '기존의 기업경영지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일련의 행위들’로 정의 되어
야 할것이다.
Ⅰ. M&A에 대한 이해
시너지 효과(Synergey Effect) 기대
기업 성장·확장에 대한 욕구(수직적 결합·수평적 결합)
경영 효율의 향상
세계화(Globalization) 추구
첨단 기술의 도입
시장지배력 확장의 기대(Market Share)
규모의 경제(Economics of Scale)
진입 장벽 극복(시장 참여 소요시간의 단축)
위험분산의 효과
자금조달능력의 확대
절세 효과
“이제는 M&A를 새로운 경영수단과 성장전략으로 볼 때입니다.”
투자자금조달 및 회수 (특히 Start-up 단계에 있는 정보통신 벤처기업)
경쟁력 강화 (대기업 또는 다국적 거대기업에 대항)
시너지 창출 (상호협력, 보완을 통한 비용축소와 매출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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