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E-Sports(인터넷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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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스포츠의 개념
국내 E-스포츠의 현황
연구 목적 및 방법
시장 분석
STP 분석
MKT MIX (9P)
결 론
본문내용
E-스포츠의 개념


◆ 좁은 의미
- 게임대회 또는 리그만을 지칭하는 의미
  
◆ 넓은 의미
   - 게임을 이용한 대회뿐만 아니라, 대회에서 활동하는 프로게이머,
게임 해설자,방송국 등을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서의
의미와 게임 문화와는 또 다른 신문화

방송사 주관의 문제점
1. 수입배분
-스폰 금액은 증가 했지만 상금은 그대로…
VOD판매의 경우 초상권 문제 미해결…
2. 리그운영
-토너먼트 방식의 리그는 안정적이지 않다…
구단 스폰서들과의 운영방식에 대한 마찰…
3. 공중파
-게임방송 입맛에 맞게 짜여진 구조로는
공중파에 접근하기가 어렵다…

거시적 환경

  ◆ 사회문화적 : 정보화시대, 네트워크 환경

◆  기술적 환경 : PC, 인터넷의 보급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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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10.27 01:2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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