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광동제약 `비타500`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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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2.0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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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비타500의 성장과 선정 이유
Ⅱ. 본론
1. 제품기획 및 관리 & 가격결정
2 . SWOT 분석
3. STP전략
4. 비타500의 4P
5. 비타500과 박카스의 비교
6.시장조사
7.설문조사
Ⅲ. 결론
1. 비타500의 미래
본문내용
비타500의 등장

2001년도
광동제약에서 출시

TV광고에 가수
비를 등장시켜
동아제약의 박카스
정면공격

비타500의 성장

지나가는 유행성 음료에 불과할 것이라고 생각했던 비타500이 웰빙 열풍과 함께 돌풍
40여년간 절대강자로 군림하던 동아제약의
박카스의 아성을 위협
박카스의 지난해 매출량:
2002년에 비해 19.2%가 줄어든 1806억원
주소비자층은 20~30대 젊은 계층


대상 선정 이유

박카스라 하면 아이나 어른이나 좋아하는 드링크제인데 사람들은 박카스를 먹으면서도 카페인이 있다는 이유로 약간씩 꺼려하고는 했었다.
그 와중에 박카스와 맛은 거의 비슷한데 카페인이 없는 ‘마시는 비타민’ 이라는 타이틀로 출시되어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비타500에 대한 궁금증이 제기되었다.
가수 비를 통해 “맛있는 거, 하지만 카페인 없는 거”라는 멘트를 날리면서 동일 업계 부동의 1위 자리를 40년간 지켜온 동아제약의 박카스를 정면공격하고 있는 광동제약의 비타500의 마케팅 사례를 분석하여 효과적인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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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저 그렇다.
  • ppch***
    (2005.05.20 11:1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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