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JIT IN SERVICE(적시생산시스템) CJ GLS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JIT in Service
2. Case Study: CJ GLS
3. Supplement and Q & A
본문내용
Common Concept of JIT

고객에게 판매될 제품과 그 제품의 판매될 수량만을 생산하여 고객이 요구하는 시간에 납품을 하는 것.


경쟁시장에서 고객만족을 통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하여 기업의 부가가치를 발생시키지 않는 모든 낭비적인 비용(waste)을 철저히 제거하는 경영철학.


What can you define SERVICE?

1. 무형의 재화 생산
2. 산출물이 일정한 규격품이 아님
3. 서비스 산출물은 재고비축이 어려움
4. 서비스 제공할 때 고객과 직접 대면
5. 서비스를 제공할 떄 고객이 직접 참여
6. 제공하는 기술이 직접 고객에게 팔림
7. 산출물이 대량생산될 수 없음
8. 작업 수행 시 작업자의 판단이 많이 요함
9. 노동 집약적
10. 시설물은 분권적으로 운영, 고객과 가까운
곳에 위치
11. 유효성의 측정이 주관적
12. 품질관리는 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
으로 국한
13. 순간 생산 / 순간 소비
14. 서비스의 결과는 이질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이마트의 고객만족경영 전략과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A+자료
  • 생산에서 판매 재고 없는 공급 시스템- P&G사와 협력체제로 POS데이터를 온라인 전송하고 공급자에서 지역 배송센터로 일괄 자동공급을 개시했다. ■ 이마트와 월마트의 마케팅전략 비교1) 표적시장의 선정과 포지셔닝 전략현재 우리나라에서의 할인점 시장의 표적 시장은 불특정 다수의 고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것은 현실적으로 동일 상권의 한정된 인구수 내에서 표적 고객을 세분화한다는 것은 힘든 일이기 때문이다. 월마트와 이마트는 운영

  • [경영정보, SCM, 경영학, 성공사례] SCM의 이해와 성공사례 및 제안(A+레포트)
  • 사례 - 포드 자동차의 성공사례4-1. 포드사의 SCM추진4-2. 생산효율성 향상 - FBS 구축4-3. 원활한 물류관리 - OTD(order to delivery)프로젝트 추진4-4. 물류 시스템 강화4-5. 향후 포드사의 방향5. 3PL사와 SCM6. 3PL社 글로벌 SCM 사례6-1. (주)한진 고객‘Global Biz 확대’ 지원6-2. 현대택배 중국 진출기업 한-중 물류 효율화6-3. 삼영물류 다국적기업과 국제물류서비스 계약6-4. 대한통운 다국적 기업 L사 원재료 물류수행6-5. CJ GLS 청도에 현지법인, 어코드社

  • 도요타 생산방식 JIT 소개 도요타 생산방식 JIT 개요 도요타 생산방식 개요
  • 차 례Ⅰ. JIT의 개요Ⅱ. JIT와 MRP의 비교Ⅲ. 서비스업의 중요성Ⅳ. 서비스업과 제조업의 차이점Ⅴ. 서비스시스템에 JIT의 적용Ⅵ. 서비스업에서 JIT의 성공 사례Ⅶ. 맥도날드 소개Ⅷ. 맥도날드 기업 정신 QSC&V를 통해서 본 서비스 시스템 소개Ⅸ. 맥도날드 현황 Ⅹ. 맥도날드에서 JIT가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가?Ⅰ. JIT의 개요JIT 혹은 도요타 생산방식은 도요타 자동차에서 개발발전되어 1973년 오일쇼크이후 많은 일본기업에 채용되었다. 이 생산방식

  • [국제경영학]글로벌 물류 산업과 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JIT는 주로 생산공장에서 많이 활용하는 기법으로 생산 계획에 따라 생산에 필요한 원재로나 부품을 필요한 시간에, 필요한 공정에, 필요한 수량만큼 공급하여 생산공정상의 재고를 최소화하는 것이다. 이러한 노력은 더욱 발전해 공정상의 재고 제로화 또는 무재고 생산을 지향하고 있다. 최근에는 JIT의 개념을 더욱 확장하여 원재료 수요를 계획하는 단계부터 공동으로 협력하여 더욱 효율을 높이려는 JIT-Ⅱ가 소개되어 시도되고 있다. 중앙집중관리:

  • [물류관리] CJ GLS 전략
  • ServiceExpress Pak ServiceExpress Parcel ServiceSource : 2002 CJGLS 소개자료CJ GLS 사업영역:택배 서비스Vendor 관리웹기획,구축운영지원콜센터운영대행창고관리택배A/S 서비스벤터 통합관리및 통합택배솔루션 제공웹기획웹구축 컨설팅웹운영 서비스상품 소싱솔루션 제공Inbound,Outbound 대행프로모션포스트, 크로스세일결제, 지불 솔루션제공재고관리Pick & pack단품관리창고관리 시스템(WMS)제공전국 D+1일내 배달당일 택배국제 텍베반품해피콜Da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