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택배물류시스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CJ택배 물류시스템 전략
회사소개
회사연혁
비전
핵심추진전략
사업분야
물류솔루션
Technical Tools
CJ택배 위협요소
대안
- 목 차 -
1. 회사소개
CJ GLS는 시대적 요청에 따라 출범한 물류 전문 기업
-사명인 CJ GLS의 GLS는 ‘Global Logistics Service’의
줄임말로써 세계적인 물류회사가 되겠다는 의지의 표현
- 2006년 세계 10여개국 17개 직영네트워크를 확보해 차별화 된 글로벌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게 하는 초일류 글로벌 물류회사로 발돋움.
- CJ GLS는 물류산업의 발전이 개인고객이나 기업고객뿐만 아니라 국가 경쟁력을
키우는 일임을 믿고 첨단물류사업을
선도한다는 사명감으로 세계적 물류기업으로 정상에 설 때까지 최선을 다함.
1953 국내 최초로 체계적인 제조 물류 수행
1953 물류부문 독립채산제 전환, 물류 COST 체계 구축
1989 배송, 하역 부분 아웃소싱 전환, 포장 및 팔레트 표준화 실시
1990 일본능률협회와 공동으로 물류 프로세스 표준화 및 효율화 작업 수행
물류틀별 공로상 수상
1991 수송운영체제 개편
Cross Docking System 도입
전국물류대상 수상(KMAC 주관)
도입기(1953~1991)
2. 회사연혁
1992 제조업체간 공동 수송실시
고객주문센타 국내 최초 도입
독자적인 물류운영시스템 개발
1993 포장 월드 스타 및 아시아 스타상 수상
물류대상 포장부분 수상(한국물류협희 주관)
1994 종합물류 정보시스템 구축
1995 물류대상 하역부문 수상(한국물류협회 주관)
1996 도매물류사업 및 물류대행사업 개시
물류거점 재구축 및 광역 물류센터 도입 운영
국내 최초 연안 해상 운송 도입
국내 물류 부문 석탑 산업훈장 수상(건교부 주관)
1997. 11 호림법인 인수
2. 회사연혁
효율화기(1992~1997)
1998 03. 독립회사로 분리, CJ GLS㈜법인 설립,
물류대행 및 물류컨설팅 사업 전개
04. 의약품 공동물류사업 개시
12. 물류인 대상 수상
1999 09. 제7회 고객만족경영 대상 전사판매유통
부분 최우수상 수상
10. 국제물류사업 및 택배사업 개시
11. 물류 수직계열화 완성(조달, 판매, 택배, 포워딩)
2000 05. 1일2배송 서비스업체 Ecline 설립,
국내 최초 100% 웹환경 택배시스템 구현
12. 인터넷 사업개시
도약기(1998~2006)
2. 회사연혁
2001 03. 테카르트 시스템 도입
05. 합택배시스템 구축
05. 서비스 대상 택배부문 최우수상 수상
(KsA-Korea Standard Association)
10. WMS(창고관리시스템)구축
11. ISO9001(2000)인증 획득
2002 03. 홈쇼핑 전담 택배서비스 실시, 엔젤서비스 실시
05. 외자유치 200억원 성공
06. 서비스 대상 택배 부문 최우수상(연속2회)-표준협회
07. 의류 전문 배송 서비스 실시
10. 한국 물류 대상 동탑산업훈장 수상(건교부)
10. 한경-레버링 주최 ‘훌륭한 일터상’ 수상
11. 택배 사업 실시 3년 만에 월 매출 1,000억 돌파
도약기(1998~2006)
2. 회사연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진택배산업 레포트
  • 택배산업은 전문화를 통한 경쟁력을 강화해야 할 뿐만 아니라 고부가가치 서비스 상품 개발,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운송상품의 개발, 온라인 네트워크 확대를 통한 서비스수준의 향상을 도모해야 하는 등 택배회사가 갖추어야 할 여건은 점차 까다로워지고 있다.따라서, E-비즈니스 시대의 다양한 고객요구를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경영전략을 바탕으로 오프라인의 물류인프라와 e-비즈니스의 결합, 인터넷을 통한 고객

  • [유통관리론] [유통관리론]택배서비스 시장현황 분석 및 발전방향(A+리포트)
  • 택배서비스 산업분석 및 발전방향Ⅰ.서론국내 택배(宅配)시장은 (주)한진이 1992년 2월부터 ‘파발마란 브랜드로 사업을 시작한 이후, 노선업체 및 구역 화물자동차운송사업자와 용달화물운송업체도 참여할 수 있게 됨으로서 그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택배산업은 90년대 후반 이후 디지털 경제의 활성화와, 온라인과 오프라인 사업의 연결(TV홈 쇼핑 , 인터넷 쇼핑몰 등), 정부차원의 전략 실행(B2B 사업의 지원 등)과 국제물류의 연계에 따

  • 한진택배 한진택배 환경 분석 한진택배 기술적 환경 한진택배 경쟁적 환경 한진택
  • 택배시장의 경쟁강도는 매우 치열해지고 있다. 오토바이 택배서비스 업체는 1993년에 처음으로 등장한 이후, 현재 전국에 그 수를 정확히 추정하기 힘들 정도로 난무하고 있으며, 이들의 경쟁력은 도심지역에서 기동력의 우월함을 바탕으로 한 신속성이라 할 수 있다. 이렇듯 택배산업에서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각 기업들은 물류정보시스템, 자동분류처리 시스템과 같은 현대화된 시설들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또한 pull전략의 일환으로서 보다

  • 롯데홈쇼핑시장 성장에 따른 백화점대응 및 차별화전략
  • 차별화 전략 Ⅳ18/18신유통 혁명 창출 엔터테인먼트쇼핑몰체험전문점T-Commerce인터넷쇼핑감성(체험)핵심기능상품(물류)Off-line네트워크(연결)On-line● 전통적인 소매기능과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동일공간에서 실현● 체험과 재미로 집객력을 극대화하는 미래형 업태엔터테인먼트쇼핑몰전통적인유통영역택배네트워크지속적 경쟁우위MD 차별화관계마케팅 강화전략상품 개발전략적 제휴신유통혁명 창출대응 및 차별화 전략 14/18

  • [경영학 MIS] 우편물류통합시스템(e-KPLS)의 도입과 우체국(택배사업부문)의 경쟁력
  • 시스템별도의 무선 서버를 이용하여 인터넷상의 한진 홈페이지 혹은PCS나 PDA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택배 예약 배송확인 및 화물추적, 견적 서비스, 영업장 안내 서비스 등을 제공 다른 기업들보다 앞선 신기술 도입(대부분의 기업들은 2000년대 초에 도입)한진택배각 업체의 대응95년 HYDEX- 업계 최초 바코드 스캐너를 이용한 자동 분류 시스템 개발 , 대단위 물류처리가 가능해짐화물추적 시스템과 연계한 국내최초의 택배 종합시스템을 수립.200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