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 목차
-
귀족마케팅의 의의
왜 귀족마케팅인가?
경기변동에 영향을 받지 않는 귀족마케팅
고소득층 시장의 규모와 특성
귀족마케팅 고객세분화
귀족마케팅 사례
결 론
향후 발전 방향 제시
- 본문내용
-
귀족마케팅의 의의
귀족마케팅은 고소득층, 사회 계층중 상류층과 중상류층을 타겟으로
빈번히 많이 구입하는 제품류 즉, 특정 제품류 중에서 이들 계층의 구매비중이
다른 계층보다 월등히 큰 제품일 때 사용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이 경우 소위 20:80법칙(20%의 제품 구매자가 전체 제품 소비량의 80%를 소비)
이 성립됨으로써 경험적인 볼륨 세그멘테이션이 지켜진다.
이 경우 마케터는 1명의 대량 구매자를 얻는 것이 16명의 소량 구매자를
얻는 것보다 이익이 되며, 대량 구매자들이 판매에 기여하는 수준에 상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왜 귀족마케팅인가?
1%의 상류층 고객을 겨냥한다는 ‘귀족마케팅’은 현재 한국 산업 전반에 걸쳐 가장
확실한 마케팅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들 귀족의 소비규모는 상당하다 40세 이하 귀족계층의 평균1회 쇼핑액수는
134만원 이고 한국은행에 따르면 은행의 상위2% 고객이 총예금의 56.6%를
차지하고 있다.
한 사회의 상위 20%가 전체 성과의 80%를 차지한다는 논리(80/20법칙)를 볼 때
점점 사회의 계층이 분화되어 이제는 10/90법칙으로 되어가는 현실에서
기업들은 특정 계층을 대상으로 한 차별화된 마케팅적용을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