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귀족마케팅의 의의
왜 귀족마케팅인가?
경기변동에 영향을 받지 않는 귀족마케팅
고소득층 시장의 규모와 특성
귀족마케팅 고객세분화
귀족마케팅 사례
결 론
향후 발전 방향 제시
본문내용
귀족마케팅의 의의

귀족마케팅은 고소득층, 사회 계층중 상류층과 중상류층을 타겟으로
빈번히 많이 구입하는 제품류 즉, 특정 제품류 중에서 이들 계층의 구매비중이
다른 계층보다 월등히 큰 제품일 때 사용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이 경우 소위 20:80법칙(20%의 제품 구매자가 전체 제품 소비량의 80%를 소비)
이 성립됨으로써 경험적인 볼륨 세그멘테이션이 지켜진다.
이 경우 마케터는 1명의 대량 구매자를 얻는 것이 16명의 소량 구매자를
얻는 것보다 이익이 되며, 대량 구매자들이 판매에 기여하는 수준에 상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왜 귀족마케팅인가?

1%의 상류층 고객을 겨냥한다는 ‘귀족마케팅’은 현재 한국 산업 전반에 걸쳐 가장
확실한 마케팅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들 귀족의 소비규모는 상당하다 40세 이하 귀족계층의 평균1회 쇼핑액수는
134만원 이고 한국은행에 따르면 은행의 상위2% 고객이 총예금의 56.6%를
차지하고 있다.
한 사회의 상위 20%가 전체 성과의 80%를 차지한다는 논리(80/20법칙)를 볼 때
점점 사회의 계층이 분화되어 이제는 10/90법칙으로 되어가는 현실에서
기업들은 특정 계층을 대상으로 한 차별화된 마케팅적용을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귀족마케팅 레포트
  • 1귀 족 마 케 팅귀족 마케팅의 개념귀족 마케팅 사례분석카드사/은행핸드폰백화점귀족 마케팅의 전략결론목 차VIP파레토법칙귀족마케팅의 정의귀족마케팅의 장점귀족마케팅의 개념“2080법칙” (파레토 법칙)20%의 구매자가 80%를 소비한다.“귀족마케팅”이란?자사의 고객 평가 기준에 의거, 최상위 등급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마케팅귀족마케팅의 개념귀족마케팅의 유래상류층(귀족)의 특징각종 대형, 고

  • 귀족마케팅 레포트
  • REPORT주제 : 귀족마케팅※목 차※Ⅰ. 서론3Ⅱ. 본론1. 명품 소비의 원인과 실태42. 기업수익의 대상으로서의 고급소비.63. 고급 소비자의 유형.84. 귀족(VIP)마케팅의 특장점.

  • 귀족마케팅 레포트
  • 귀족 마케팅서 론귀족소비문화라는 것은 특권화된 계층으로 분류되고자 하는 소수의 바램과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귀족마케팅)을 바탕으로 형성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그러므로 귀족소비문화를 보기 위해서는 귀족마케팅에 관하여 함께 알아보아야 할 것이고, 귀족마케팅을 중심으로 알아볼 것이다. 귀족 마케팅1. 현대사회의 소비문화2. 정의3. 현상4. 특징   5. 영향6. 전략7. 사례8. 전망  9. 기타자료들현대사회의 소비문화명품이

  • 글로벌 비즈니스의 이해 - 유러피안 드림을 읽고 - 독후감
  • 귀족들이, 다른 한쪽에는 노동자 계급과 빈민들이 대립하는 가운데 양쪽을 모두 달랠 수 있는 타협의 길이었다. 시장 자본주의에서 발생하는 과도한 부 가운데 일부를 재분배하는 대신 사유 재산 제도를 유지한다는 것이 그 핵심이었다. 복지국가는 유럽에서는 대부분 성공했지만 미국은 그것을 따르지 않았다. 미국인들은 여전히 넓은 공간에 익숙해 있으며, 여전히 개척 정신에 사로잡혀 있다. 그들에게 자유란 공간의 확장이었다. 1894년 미 의회는

  • [마케팅전략]귀족마케팅의 현황과 성공사례 및 논의
  •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상류층 대상 마케팅 현황1) 귀족마케팅의 정의2) 귀족 마케팅의 배경3) 고소득층 시장의 특징과 귀족4) 귀족마케팅의 성공전략5) 귀족마케팅 기업의 사례가. 금융 서비스나. 주거시설다. 수입자동차라. 백화점마. 의류브랜드ⅰ) 국산 의류ⅱ) 수입 의류/ 잡화바. 가전제품사. 귀족사이트 등장2. 사회․경제적 논의 1) 상류층 소비의 합리성 2) 소비에 대한 사회인식과 귀족문화3) 우호적인 사회적 환경 조성Ⅲ. 결론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