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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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거시환경의 주요 요인
주제 선정 동기
귀족마케팅의 개념
귀족마케팅의 전략
귀족마케팅의 사례
귀족마케팅의 장단점 분석
올바른 귀족마케팅이란?
참고문헌 및 자료
본문내용
What is Luxury Marketing?

고소득층 · 사회계층 중 상류층과 중상류층을
대상으로, 이들이 다른 계층과 비교하여 월등히
구매 비중이 큰 제품들을 마케팅 하는 것을 의미


Pareto principle

전체 결과의 80%가 전체 원인의 20%에
의해 일어나는 현상.
★ 상위 20%의 고객들이 제품의 80%를
소비

귀족마케팅의 전략

부유층의 특성 이해
대기업만이 할 수 있다? No!
차별화가 가장 중요하다
브랜드의 중요성
Family 의식
단기승부가 아닌 거북이 경주
준거집단의 중요성과 파급성


금융업계

투자 No! 지킴 Yes!
상속·증여·절세에 초점


자동차업계

스포츠카
억대 럭셔리카


명품업계

높은 희소성
재테크 목적의
초고가 상품

여행업계


남들과 다른
나만의 특별한 경험


사례 2.    .

모든 고객의 발 모양을 조사하여 정상적인 발을 가진 고객은 단 1%에 불과
→ 편안함을 위한 끝없는 노력
고급스러움, 우아함, 미학적 아름다움
유행에 치우치지 않고 가볍지 않으면서도 현대적 감성을 잃지 않는 디자인
제품에 사용되는 소재는 엄격한 검증 및 관리에 의해 선택
→ 고품질 가죽, 바다표범, 레이스, 비즈, 라피아 야자, 면, 플라스틱
→ 제품에 여러 재료를 아끼지 않음.
→ 모든 재료가 신발의 소재로 이용될 수 있음


참고문헌
고은주·김경훈·김선숙, 소비와 트렌드, KAMS, 2009
박혜경, 소비자 경제학,박영사, 1989
이상민, 소비시장 고급화와 기업의 대응,삼성경제연구소, 2001.3.
김상헌·오진미, 귀족마케팅, 청년정신, 2003

http://www.seri.org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8&no=506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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