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Ⅰ. 서론......................................................................................................................3
Ⅱ. 본론
1. 명품 소비의 원인과 실태..................................................................................4
2. 기업수익의 대상으로서의 고급소비...................................................................6
3. 고급 소비자의 유형...........................................................................................8
4. 귀족(VIP)마케팅의 특장점...............................................................................11
5. 국내 귀족마케팅 현황......................................................................................12
6. 국외 귀족마케팅 현황(중국).............................................................................21
Ⅲ. 결론......................................................................................................................26
- 본문내용
-
Ⅰ. 서 론
소비자를 소득에 따라 세분화하여 마케팅활동을 전개하거나 소득을 시장세분화의 기본변수 중 하나로 보는 것은 일반적인 마케팅전략 중의 하나이다. 고소득층은 하나의 독립된 틈새시장으로 여러 장점을 갖고 있다.
먼저 이들은 높은 가처분 소득으로 인해 각종 대형·고급 제품과 서비스의 주된 소비자이다.
고소득층이 빈번히 구매하는 제품으로는 금융서비스, 대형 아파트, 고급 승용차, 디자이너 의류, 향수와 희귀 보석류, 골프용품, 고급 문화상품, 대형 전자제품, 해외여행과 고급 휴양시설 등이다. 또한 고소득층의 소비패턴은 제품의 명성과 품질, 독특한 부대 서비스를 중요시하는 소비패턴을 보여 제품의 실질 가치나 성능대비 가격이 상대적으로 중시되는 다른 소득계층의 소비행태와 차이가 난다.
고소득층이 마케터에게 매력적인 또 다른 이유 중의 하나는 이들 시장에서의 소비행태가 다른 소득계층의 모방으로 이어진다는 것이다. 즉 상류층의 소비행태는 중상류층에 의해 모방되며, 중상류층은 다시 중류층에 의해 모방된다.
최근 한국은행은 의미 있는 자료를 발표했다. 2001년 기준으로 1억 원 이상 예금한 계좌수는 25만 8,000계좌, 금액으로는 176조 7,790억 원에 달한다는 내용이다. 전체 예금고객이 1,376만 명, 예금액이 312조 3,460억 원인 것과 비교하면 2% 고객이 총예금의 56.6%를 차지하고 있는 셈이다. 또 고액예금자 중 법인고객으로 추산되는 규모를 제외해도 은행권 개인 고액예금자 규모는 100조원에 달한다. 전문가들은 증권, 보험 및 비제도권 금융기관을 합하면 105조 원을 웃돌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한국의 2% 고객은 미국의 소비자 구분에서 나타나는 6단계 (최상류층, 상류층, 상위중류층, 하위층, 최하층)에서 제일 윗자리에 있는 최상류층이다.
금융기관의 수익성 측면에서 볼 때 거액 예금자 한 명을 유치하는 것이 소액예금자 수십 명을 유치하는 것보다 유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금융기관에서 거액예금자를 위한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은 당연한 전략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