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산업] 중국화장품시장의 현황과 한국화장품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한국산 화장품의 중국시장 소식
중국 시장의 현황 및 통계
중국 시장의 특성 및 유통 경로
중국 시장의 문제점과 전망
기업 개별 사례 한국 기업의 진출 현황과
SWOT 분석을 통한 시장 진입 전략 탐구
본문내용
국제브랜드가 시장을 선점한 상황에서 낮은 인지도와 취약한 인프라를 가진 한국 화장품 기업들이 고전을 면치 못하는 것이 현실
납 함유와 같은 치명적인 뉴스 등으로 악재까지 겹쳐 판매율이 급감
장기적인 마케팅 전략과 현지화에 성공적인 제품 개발 필요
폭넓은 소비계층을 특화하고 틈새시장을 개척할 것

중국 시장의 일반 현황

중국경제 발전과 국민생활수준 향상으로 수요 급증, 대도시 위주로 화장품 시장 형성

세계 8위 시장으로 도약.
외자기업의 빠른 증가세로
국유, 집체 기업의 감소

다른 분야에 비해 빠른 시장개방으로 현재 세계 유명 화장품 업체들이 대거 진출 (미국, 일본, 프랑스 순)

중국 화장품 시장의 문제점과 전망
문제점
- 화장품 원료시장의 불균형
(지급품의 산재와 고급원료의 공급 부족)
- 포장 및 판매 문제
(포장수준과 유통망의 낙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의 화장품 시장
  • 중국의 수출입 동향 2. 중국 수입관세율 3. 대(對) 한국 수출입 현황 증감 예상 원인 Ⅲ. 국내외 화장품 산업의 중국 진출 사례 연구 1. 태평양 라네즈 2. 미샤 3. 프랑스 로레알 4. 일본 시세이도5. 중국 본토 브랜드 Ⅳ. 트렌드 1. 종합 트렌드 2. 주요품목별 트렌드 3. 소비층별 트렌드 Ⅴ. 유통구조 1. 중국 화장품 시장의 유통구조 현황 2. 중국 화장품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Ⅵ. 종합 의견 1. 사업 환경 SWOT 분석 2. SWOT 전략 3. 추천유망품목Ⅰ. 시

  • 중국의 화장품 시장
  • 현황 Ⅱ. 수출입 동향최근 5년간 중국의 수출입 동향 2. 대(對) 한국 수출입 현황 증감 예상 원인 Ⅲ. 국내외 화장품 산업의 중국 진출 사례 연구 1.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2. 미샤 3. 프랑스 로레알 4. 일본 시세이도5. 중국 본토 브랜드 Ⅳ. 트렌드 1. 종합 트렌드 2. 주요품목별 트렌드 3. 소비층별 트렌드 Ⅴ. 유통구조 1. 중국 화장품 시장의 유통구조 현황 2. 중국 화장품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Ⅵ. 종합 의견 1. 사업 환경 SWOT 분석 2. SWOT 전략 1

  • [국제경영전략] 태평양의 중국 진출
  • 화장품 산업 분석1) 화장품 산업의 일반적 특성 -p.112) 화장품 산업의 경쟁구조 -p.113) 화장품 산업의 유통구조 -p.12 4) 소비자 trend -p.13 5. 중국 시장 분석1) 중국 시장 환경 분석 -p.142) 중국 시장 경쟁사 분석 (LG 생활 건강) -p.143) 중국 시장 고객 분석 -p.154) SWOT 분석 -p.176. 중국 진출 전략1) 목표 및 전략 설정 -p.202) 목표 시장 및 해외 시장 진입 전략 설정 -p.213) 중국 시장 진출 (1) 진출 방식 -p.23(2) 진출 현황 -p.25(3) 진출 성과 -p.277. 중국 진출의

  • [국제마케팅] 라네즈 LANEIGE의 중국진출
  • 화장품 산업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할 관문인 프랑스 시장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갈 것이다. 미국 등 선진 시장을 적극 공략해 온 플래그십 브랜드(flagship brand)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의 해외 진출을 더욱 확대하여 세계적인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2. ‘CHINA MARKETING’ 김용준 저 , 한국 화장품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현지화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 길기우 2005 (석사논문)중국 미용시장의 현황중

  • [중국진출] 중국 진출기업의 현황, 오락산업의 중국진출, 온라인게임산업의 중국진출, 화장품산업의 중국진출, 영화산업의 중국진출, IT산업의 중국진출, 휴대폰산업의 중국진출, 소프트웨어산업의 중국진출 분석
  • 현황3. 중국 온라임 게임 시장의 특징 4. 중국 온라인 게임의 경쟁 현황5. 온라인 게임 사용자 현황Ⅴ. 화장품산업의 중국진출1. 화장품산업의 중국진출 현황1) 연평균 두 자리 수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중국의 화장품 시장2) 대중국 화장품 수출액은 1천 2백 12만 달러3) 92년부터 중국 시장 진출 시작4) 심양을 거점으로 한 동북3성을 우선진출5) 대부분 현지 대리상을 통한 판매에 주력2. 화장품 산업의 중국 진출 방안1) 중국 화장품시장 진출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