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삼성생명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목 차
1부>
삼성생명을 선택한 이유...
1. 삼성생명의 기업가치
2. 삼성생명 사업목표
3. 삼성생명의 사업분야
(1) 보 험
▶ 개인고객부문
▶ 기업고객부문
(2) 대 출
4. 자산운용 현황
(1) 자산포트폴리오
(2) 비즈니스 네트워크
▶ 삼성생명 금융시장 내 네트워크
▶ 해외 비즈니스 네트워크
▶ 삼성생명 업무영역
(3) 핵심프로세스
▶ 투자운용프로세스
▶ 리스크관리프로세스
▶ 신용리스크 관리
▶ 시장리스크 관리
2부>
5. <삼성생명> 채용방식
(1) 지 원 자 격
(2) 채 용 절 차
(3) 각 채용단계별 특징
▶ SSAT의 구성
▶ SSAT 구성별 예시 문제
(4) 면 접 전 형
▶ PRESENTATION
▶ 집 단 토 론
▶ 인 성 면 접
▶ 영 어 토 론
(5) 면접 경험담
▶PRESENTATION
▶ PRESENTATION 후 질문
▶ 집 단 토 론
▶ 영 어 토 론
(6) 면 접 Tips
3부>
6. SWOT분석
▶시작하기에 앞서...
(1) e-biz 경영전략의 생명보험산업 SWOT분석
(2) 삼성생명의 SWOT분석
시작하며...
삼성생명을 선택한 이유...
삼성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세계 Top5기업에 선정된 적이 있는 등 대기업 중에서도 선두에 있는 거대그룹이다. 따라서 선두에 있는 기업을 분석하는 것은 다른 기업에게 모델이 되는 이유를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한편 삼성은 그 중에서도 ‘삼성전자’가 단연 선두에 있으며 또 주력사업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는 문과계열이 치중되어 있으므로 좀 더 현실적으로 우리가 접근할 수 있는 분야이면서 채용인원이 적지 않아 우리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기업, 그리고 21세기 웰빙바람을 타고 앞으로도 무궁한 발전이 예상되는 분야를 모색한 끝에 삼성생명을 우리의 발표 주제로 삼게 된 것이다.
1. 삼성생명의 기업가치
삼성생명은 바른 경영을 실천하고 고객을 섬김의 마음으로 대하며, 정직하고 성실하게 일함으로써 세계초우량 기업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 있다. 삼성생명의 지향점을 살펴보면 고객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단순히 고객의 보험을 관리해주는 것을 떠나 정직과 성실이라는 자세로 고객의 성공과 더 나은 삶을 창출하는 Life Vision Creator를 목표로 한다. 한편으로는 선진금융시장을 지향하며 그에 걸맞게 세계수준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리고 이를 일궈낼 일꾼인 삼성생명 직원들이 신뢰와 팀웍으로 뭉쳐 하나됨을 꿈꾼다.
2. 삼성생명 사업목표
삼성생명은 현재 우리나라 생명보험 자산규모가 업계 2위와 2배가 차이 나는 등 확고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따라서 이를 바탕으로 세계금융기관과 견줄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함을 목표로
첫째, 프로금융전문가들을 배치, 고객에게 최고의 상품을 선보이고 관리하는 한편 삼성생명의 글로벌 도약을 목표로 한다.
둘째, 글로벌 도약의 발판, 중국 등 아시아 유망시장을 공략하여 아시아 Top5위권의 종합금융서비스의 선두를 목표로 한다.
셋째, 고객 직원 기업 사회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win-win을 목표로 고객에게는 성공을 약속하고 직원에게는 최고의 파트너쉽을 길러 하나됨이라는 더 큰 가치를 이룰 수 있게 하며 기업 스스로 개발을 꾀하여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회에 공헌하고 존경받을 수 있는 기업을 목표로 한다.
3. 삼성생명의 사업분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