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삼성생명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 차
1부>
삼성생명을 선택한 이유...
1. 삼성생명의 기업가치
2. 삼성생명 사업목표
3. 삼성생명의 사업분야
(1) 보 험
▶ 개인고객부문
▶ 기업고객부문
(2) 대 출
4. 자산운용 현황
(1) 자산포트폴리오
(2) 비즈니스 네트워크
▶ 삼성생명 금융시장 내 네트워크
▶ 해외 비즈니스 네트워크
▶ 삼성생명 업무영역
(3) 핵심프로세스
▶ 투자운용프로세스
▶ 리스크관리프로세스
▶ 신용리스크 관리
▶ 시장리스크 관리
2부>
5. <삼성생명> 채용방식
(1) 지 원 자 격
(2) 채 용 절 차
(3) 각 채용단계별 특징
▶ SSAT의 구성
▶ SSAT 구성별 예시 문제
(4) 면 접 전 형
▶ PRESENTATION
▶ 집 단 토 론
▶ 인 성 면 접
▶ 영 어 토 론
(5) 면접 경험담
▶PRESENTATION
▶ PRESENTATION 후 질문
▶ 집 단 토 론
▶ 영 어 토 론
(6) 면 접 Tips
3부>
6. SWOT분석
▶시작하기에 앞서...
(1) e-biz 경영전략의 생명보험산업 SWOT분석
(2) 삼성생명의 SWOT분석
시작하며...
삼성생명을 선택한 이유...
삼성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세계 Top5기업에 선정된 적이 있는 등 대기업 중에서도 선두에 있는 거대그룹이다. 따라서 선두에 있는 기업을 분석하는 것은 다른 기업에게 모델이 되는 이유를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한편 삼성은 그 중에서도 ‘삼성전자’가 단연 선두에 있으며 또 주력사업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는 문과계열이 치중되어 있으므로 좀 더 현실적으로 우리가 접근할 수 있는 분야이면서 채용인원이 적지 않아 우리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기업, 그리고 21세기 웰빙바람을 타고 앞으로도 무궁한 발전이 예상되는 분야를 모색한 끝에 삼성생명을 우리의 발표 주제로 삼게 된 것이다.
1. 삼성생명의 기업가치
삼성생명은 바른 경영을 실천하고 고객을 섬김의 마음으로 대하며, 정직하고 성실하게 일함으로써 세계초우량 기업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 있다. 삼성생명의 지향점을 살펴보면 고객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단순히 고객의 보험을 관리해주는 것을 떠나 정직과 성실이라는 자세로 고객의 성공과 더 나은 삶을 창출하는 Life Vision Creator를 목표로 한다. 한편으로는 선진금융시장을 지향하며 그에 걸맞게 세계수준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리고 이를 일궈낼 일꾼인 삼성생명 직원들이 신뢰와 팀웍으로 뭉쳐 하나됨을 꿈꾼다.
2. 삼성생명 사업목표
삼성생명은 현재 우리나라 생명보험 자산규모가 업계 2위와 2배가 차이 나는 등 확고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따라서 이를 바탕으로 세계금융기관과 견줄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함을 목표로
첫째, 프로금융전문가들을 배치, 고객에게 최고의 상품을 선보이고 관리하는 한편 삼성생명의 글로벌 도약을 목표로 한다.
둘째, 글로벌 도약의 발판, 중국 등 아시아 유망시장을 공략하여 아시아 Top5위권의 종합금융서비스의 선두를 목표로 한다.
셋째, 고객 직원 기업 사회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win-win을 목표로 고객에게는 성공을 약속하고 직원에게는 최고의 파트너쉽을 길러 하나됨이라는 더 큰 가치를 이룰 수 있게 하며 기업 스스로 개발을 꾀하여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회에 공헌하고 존경받을 수 있는 기업을 목표로 한다.
3. 삼성생명의 사업분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분석] 불황기에 뜨는 광고 트렌드, F4 분석
  • 분석하였다.광고 유형의 기준 - 가족, 유머, 제품정보, Fighting, 증언광고, 성적소구,패러디, Story Telling, 동물, 스타, 공익광고, 기업광고, Image(추상적), 공포3. 불황기에 뜨는 광고 트렌드, F41. Family경제가 어렵고 힘들수록 감정에 소구하는 광고가 증가하는데 특히 ‘가족’의 정과 사랑을 주제로 하는 광고가 눈에 띄게 늘어났다. 웅진코웨이, IBK 기업은행 ‘아빠를 부탁해’편, 삼성생명 ‘가족희망 캠페인’편 등이 그 예이다.IMF대란이었던 1997년 심

  • 기업과 사회의 관계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논의를 중심으로
  • 삼성 수요회의에서는 이른바 ‘삼성공화국’ 논란에 대한 원인분석과 대책마련을 위한 논의가 있었다.동시에 이번 고대 사태는 사회적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는 계기가 되었다. 기업이 우리 사회의 중요한 행위자로 등장하였고, 그에 따라 사회 속에서 기업의 지위와 역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전통적으로 한국은 평등주의와 반기업정서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경영인들은 이러한 의식에 대해 어려움을 호

  • 이마트 마케팅과 성공전략
  • 기업이미지와 막강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할인점 1위자리를 넘보고 있다. 앞으로 2~3년간은 지금의 이마트 마케팅 전략만으로도 충분한 이익을 바라볼 수 있을지라도 시간이 흐름에 따라 점차 할인점에서의 입지가 줄어들지 않을까란 생각이 든다. 그렇기 때문에 이마트만의 경쟁력을 살리는 것이 중요한데 여기에서 이마트의 경쟁력을 놓일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모색해 보았다. 신세계 이마트의 4대 전략이다.(신세계의 향후 전략 방안 및 윤리경영의

  • [보험학] 보험시장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 기업 위주의 성장에 있어서 안정은 중요한 문제가 되었다. 수많은 실업, 노사갈등, 수많은 금융사고, 신용불량자, 삼성생명의 이익처분에 대한 갈등 등 이제 우리나라의 보험에 있어서도 보험 시장의 변화와 보험회사의 방만한 경영방식으로는 외국기업에 대처할 수 없고, 세계시장에서 도태될 수밖에 없는 상황에 처해있다. 경영학에서 말하는 SWOT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정순진, 경영학연습, p.8, (주) 도서출판 홍, 2002, 분석 등을 위해서 보험

  • 경제경영 내가 가고 싶은 기업 삼성물산주식회
  • 분석삼성물산은 1938년 창업 이래 산업계의 주역으로 한국 경제의 고도화와 세계화를 선도하고 있는 삼성그룹의 모태기업으로 창업 이래 무역을 통해 한국 경제의 발전과 함께 성장했으며, 1975년 정부로부터 한국 종합상사 1호로 지정 받은 이후 본격적인 해외 영업을 확대해 한국의 대외 무역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온 국내 최고의 종합상사입니다.삼성물산은 무역업에 한정된 사업 영역을 벗어나 1996년엔 삼성건설과 통합하였으며, 1997년에 유통업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