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금융포털서비스를 위한 국민은행의 경쟁력 강화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7 / 2019.12.24
  • 7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국민은행 소개
국민은행 연혁
경영실적
요약 재무정보
신용등급
기업장기목표
경영목표

변화하는 은행산업의 이해
디지털 경제하의 금융시장의 변화
금융포탈의 도래

기업환경 분석
외부 환경분석
내부 환경분석
SWOT 분석

포털 금융으로서의 e-Biz 추진전략
고객유인 전략
부동산 관련 전략
증권 관련 전략
보험 관련 전략
e-Biz 추진전략 총괄
본문내용
변화하는 은행 산업의 이해

디지털 경제하의 금융시장의 변화
-디지털 경제하의 금융시장은 누가 더 빨리 고객이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느나에 따라 지배자가 결정되는
“정글의 법칙”이 될 것이다.
-정보기술의 발달로 사이버 금융시장의 규모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됨
-금융의 소비자와 생산자가 직접 만나게 되는 “금융의”
탈중개화가 지속될 것임

보다 나은 금융정보에 접근이 경쟁을 심화 시키면서 고객들은
보다 선별적이고 까다롭게 변하고 있다

은행은 한정된 금융상품·서비스 제공자에서 고도의 지식과
정보능력을 가진 솔루션 제공자로 변화해야 함


디지털 시대 금융시장의 변화 모습
금융산업의 경쟁격화
금융기관간 업무영역붕괴
직접금융의 발전
저금리 시대

전자금융 활성화로
금융의 탈중개화
인터넷을 활용한
신용금융기관 등장
네트워크를 통한 스피드
중심의 개인자산 운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삼성화재, 동부화재 SWOT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수립
  • 금융기법의 도입과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상품개발력 강화, 보험마케팅의 혁신 및 언더라이팅 기법의 육성, 전 임직원의 프로화,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보상서비스 체계의 구축을 통해 고객만족과 주주의 가치를 극대화할 것이다.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보험 - 삼성애니카 대한민국 자동차보험 고객의 약 1/3을 책임지고 있는 ‘애니카(anycar)’는 국내 자동차 보험의 대표브랜드로써 대한민국 금융 브랜드개발과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롤 모델로서의 역

  • 신자유주의가 우리나라 취업에 미친 영향
  • 정보와 통신, 교통의 발달로 변화가 점점 가속되어가는 현실에서 유목민의 불안정한 유동성을 직업의 세계에 들여왔다. 이러한 ‘잡노마드’족에게 필요한 것은 미래를 예측하는 능력과 그 변화의 중심에 서서 핵심을 명확하게 바라보고 결정하는 판단력이다. 그들은 경쟁의 장을 더 이상 기존의 시장으로 바라보지 않고 ‘직업세계’ 그 자체로 확장시켜 보기 때문이다. 셋째, 사회적 기업은 중요한 선택의 순간에 지켜야할 가치를 우선적으로 지켜

  • 우정사업본부 조직구조진단 보고서 우정사업본부의 환경 분석 우정사업본부의 구조
  • 경영기법 도입에 의한 성과 233) 인사/조직적 측면의 성과 25마. 우정사업의 발전 방향 251) 최고 품질의 보편적 우정서비스 제공 252) 업무 프로세스 개선으로 효율적인 대민 서비스 제공 253) 소외지역 주민에 대한 서비스 강화 254) 블루오션 창출로 자립경영 실현 25가) 기업물류 서비스 활성화 25나) e-Biz를 통한 매출 증대 26다) 금융 마케팅 강화와 자금관리체계 고도화로 운용수익 극대화 265) 혁신형 정부기업 모델 창출 26가) 시스템에 기반한 전략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경영시스템이 도입되면서 기업들의 윤리경영 수준은 상당 수준 제고 된 것으로 보이지만 여전히 국제 기준으로는 크게 미흡한 실정이다. 국내에서도 2005년 6월, 정부와 경제단체, 산업계와 노동계, 학계 등이 참여하는 SR표준화포럼을 출범시킨바 있다. 포럼에서는 기업의 경영투명성과 신뢰도 제고를 위한 준수 요건을 코드화하려는 작업을 진행시키고 있다.국민들의 기대 수준도 최근 한층 올라갔다. 회계투명성에서부터 기업의 지배구조 등에 이르

  • 국민은행의 마케팅성공사례 -국내 서비스업
  • 국민은행 뱅킹 기능을 포털 네이버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모바일뱅킹 또한 이용자가 급상승하고 있는데 지난해에는 세계에서 최초로 휴대폰에 칩 대신 전용 프로그램(VM)을 설치하고 공인인증서 저장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칩 없는(공인인증서)방식의 모바일뱅킹서비스를 도입했다. 국민은행은 최근에 정보기술(IT) 서비스 전 부문에 대한 `ISO/IEC 27001`국제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 획득은 그동안 정보보호 강화에 투자와 전행적인 노력을 기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