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 KT(한국통신)의 지식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KT 회사소개
1) 연혁
2) 사업영역
3) 사업구조
4) 신규사업영역
2. KT의 개혁
1) PIN TO
2) 개혁프로그램 추진
(공기업에서 민영기업으로)
3) KT ERP
4) KT KMS
5) KT BSC
6) 6 시그마
3. KT의 지식경영 성공요인
1) 사전줍비
2) 변화관리
3) 단계적 도입
4) 상호작용
5) 통합
4. 변화된 KT
- 본문내용
-
1.2 KT 사업영역
통화사업: 링고(통화연결음)서비스를 상용화하는 등 신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와 연계할 수 있는 고성능 유선전화 단말기를 개발 공급하는 등 신규 수익원 찾기에도 적극 나설 방침초고속인터넷: 기본 접속상품에 속도 또는 부가서비스를 옵션화한 맞춤형 패키지를 제공하고 상품별 이용혜택의 차별화로 프리미엄 고객을 유인PCS 판매: 경쟁력 있는 요금제를 선보이고, KT전용 단말기를 개발 공급하고 단말기 진입장벽 경감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상반기에는 SKT가입자 유입에 주력하고 하반기에는 기존고객 유지에 주력한다는 전략네스팟: 네스팟 스윙을 통해 전체 매출의 31%인 438억원을 달성, 무선인터넷 시장으로 본격 진입계획 이를 위해 번호이동성 전략과 긴밀히 연계, 경쟁사 고객의 유입을 유도하고, 국내외 단말업체와 제휴를 통해 네스팟 스윙 전략단말기를 공급
1.3 KT 사업구조
정보유통사업자로의 전환
- 수익성, 성장성, 전략적 중요성, 사업지속성을
바탕으로 사업구조 전환
- 신규사업 투자와 성장사업 강화를 통한
사업추진체제 정립
2000년 조직구조 개선작업
- 경영합리화추진단, 상품기획단,
통신망구축단 흡수 또는 폐지
- 사업지원단, 인터넷사업단,
인터넷시설단 신설
7개 사업, 70여개 서비스 제공
- 사업 : 데이터, 회선임대, 전화, 인터넷, 무선, 위성, 기타
- 서비스 : 70개 서비스, 109개 단위서비스 제공
자료평가
- ~~~~~~~~~~~~~~~~~~~~~~~~~~~~~~~~
- audrud7***
(2015.09.30 13:26:3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