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NC Soft 엔씨소프트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 INTRO
1. NC Soft의 환경분석
2. NC Soft의 내부분석
3. 문제제기
4. Issue 1
5. Issue 2
본문내용
2. NC Soft의 Mind


O 철학 – 새로움을 향해 도전하는 기업, 고객에 의해 성장하는
기업, 차세대문화를 창조하는 기업

O 비전 - 새로운 세상, 놀이가치를 창조해 인간의 삶을 풍요
하게 만들겠다

O 미션 - '고객에서 팬으로'


미국을 비롯해 일본, 중국, 대만, 태국지사를 설립해 운영
중이고 최근에는 유럽에까지 진출, 놀이가치를 창조하는 기업,
놀이문화를 선도하는 기업 그리고 최고의 놀이감을 제공하는
기업으로써의 위상을 정립하기 위한 것입니다

주요 경쟁자의 동향

O 국내 MMORPG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경쟁자로 올해 매출목표 1000억 원으로서
전문가 예측으로는 2006년 NC Soft를 추월한 것으로 예상.
O 수익구조상 부분유료 또는 무료서비스로 다수의 고객을 유치하고 있음.
* 운용 게임 : 카트라이더, 바람의 나라, 메이플 스토리, 마비노기, 크아 비엔비

O MMORPG 형식의 게임보다는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카드형 게임과 퍼즐게임을
포털형태로 서비스하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최근 스포츠 게임에 다양한 투자 시도.
O 검색엔진인 Naver의 소유로 수익 포트폴리오 체제가 구축되어 있다.
* 운용 게임 : 테트리스, 신맞고, 7포커, 바둑, 당신은 골프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NCSOFT 기업분석 레포트
  • NC SOFT목 차1. NC SOFT 의 기업소개2. 경영팀 및 조직구조3. NC SOFT 의 SWOT분석4. 경쟁적 환경 분석5. 마케팅 전략 분석6. NC SOFT의 성공요인7. NC SOFT의 문제점8. NC SOFT의 해결방안NC SOFT의 기업소개1. 엔씨소프트의 사업소개 대 표 이 사 (CEO):  김 택 진   주 요 사 업: Multi-Player Online Game -  리니지   설   립   일: 1997년, 3월 11일   자   본   금: 8억원 (설립당시)    직         원: 560명 2.엔씨소프트의 기업 연혁1997. 3    (주)엔씨소프트 창립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전략-391. 엔씨소프트-39가. 엔씨소프트는 한국의 역사-39나. 리니지41다.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 발판 구축-42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시사점-42마. NC Soft SWOT분석-43바. 향후의 발전 방향43사. 인재중심경영

  • [경영학] [마케팅] NC Soft 엔씨 소프트의 리니지2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 NC Soft 엔씨 소프트의 마케팅 전략 분석목차1. 개요2. 글로벌 네트워크3. 온라인게임 시장의 특징과 엔씨소프트의 핵심역량4. 엔씨소프트의 성공 요인 5. 해외 진출 배경과 시기6. 해외 진출 기본 전략7. 초기 진출과 계약과정에서의 어려움8. 해외현지 인력구성 방식9. 현재 세계 온라인게임시장 석권을 위한 기반이 마련10. 해외진출 사례11. 대만에서의 성공이 주목받는 이유와 현재상황12. 중국시장 진출과정에서 대만과 다른점 13. 주요

  • NcSoft기업분석,NcSoft마케팅전략,엔씨소프트기업분석,엔씨소프트마케팅전략
  • NC 소프트도 예외는 아니다. 그 증거로 현재 효자 컨텐츠인 아이온이 중국 상용화 성공 이후 가입자의 정체를 보이고 있으며, 일본 대만의 로열티 기대치가 하회 북미. 유럽 시장도 결코 낙관적이지는 않아 보인다.(4) 경영전략, 구조, 경쟁상황(Firm strategy, structure, rivalry)경영전략게임 산업누구나 가장 먼저 떠올릴 것은 바로 ‘리니지’일 것이다. 1998년에 처음 출시된 이 게임은 10년이 지난 지금도 즐기는 올드 유저가 있을 정도로 NC 소프트의 효자 온

  • [국제경영] NC soft(엔씨소프트)중국시장에서의 성공을 위한 전략제시
  • 경영허가제도 문화부, 신식사업부, 출판총서 3부의 허가제2 PC방 관련 시장의 예측 불확실성피씨방 관리법안3 경쟁심화와 가격 하락세계 메이저 게임 업체의 온라인게임진출4 중국 소비자의 성향변화게임 소비 수준 향상과 다양한 컨텐츠요구5 미성숙한 비즈니스 환경불법 해킹과 불법복제소프트, 법적 미비와 계약불이행PanicNC softIndustry AnalysisInternal ConditionSWOTStrategyPanicInternal Condition (1/2)Strength우수한 전문인력 보유 - CEO를 비롯한 핵심 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