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마쓰시다의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duction
Who is Matsushita Konosuke?
What is Matsushita Electrics?
A crisis , Factor and Strategy.
Analysis to Morishita’s management.
I.M.S Analysis to “Sony VS Matsushita”
Analysis to era.
Conclusion.
- 본문내용
-
Management Idea.
인각적 매력, 즉 인들을 지닌 리더가 되어야 할 것을 주장.
마쓰시타는 바람직한 인간경영의 틀을 만들라.
신뢰와 리더십으로 조직을 이끌어야 한다.
사원을 참여 시켜 헌신하게 하라.
조직이 한 방향으로 흐르게 해야 한다.
80’s in Japan
계열, 하청, 메인 뱅크 등 물품 및 자본에 있어서‘조직화된 시장거래’
장기 안정적 일본적 고용시스템을 다른 축으로 고속성장을 지속.
미국 상무국(1983), MIT(1989)가 미국산업의 국제경쟁력을 분석.
언제나 비교대상은 일본, 일본기업, 산업 시스템.
80년대까지는 일본경제의 성공신화가 전 세계의 선망의 대상.
70년-80년대 말까지 전세계 무역계를 휩쓸며 엄청난 이익을 올린 나라.
환율에 따른 수출가격경쟁약화
플라자 합의
1985년 9월 22일 프랑스와 독일, 일본, 미국, 영국 등 선진 5개국 중앙은행 총재가 만나 미국의 무역수지 개선을 위해 일본 엔화와 독일 마르크화의 평가절상을 유도하며 이것이 순조롭지 못할 때에는 정부의 협약을 통해 목적을 달성한다는 등의 내용에 합의한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