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마쓰시다의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tion
Who is Matsushita Konosuke?
What is Matsushita Electrics?
A crisis , Factor and Strategy.
Analysis to Morishita’s management.
I.M.S Analysis to “Sony VS Matsushita”
Analysis to era.
Conclusion.
본문내용
Management Idea.
인각적 매력, 즉 인들을 지닌 리더가 되어야 할 것을 주장.
마쓰시타는 바람직한 인간경영의 틀을 만들라.
신뢰와 리더십으로 조직을 이끌어야 한다.
사원을 참여 시켜 헌신하게 하라.
조직이 한 방향으로 흐르게 해야 한다.

80’s in Japan
계열, 하청, 메인 뱅크 등 물품 및 자본에 있어서‘조직화된 시장거래’
장기 안정적 일본적 고용시스템을 다른 축으로 고속성장을 지속.
미국 상무국(1983), MIT(1989)가 미국산업의 국제경쟁력을 분석.
언제나 비교대상은 일본, 일본기업, 산업 시스템.
80년대까지는 일본경제의 성공신화가 전 세계의 선망의 대상.
70년-80년대 말까지 전세계 무역계를 휩쓸며 엄청난 이익을 올린 나라.

환율에 따른 수출가격경쟁약화
플라자 합의
1985년 9월 22일 프랑스와 독일, 일본, 미국, 영국 등 선진 5개국 중앙은행 총재가 만나 미국의 무역수지 개선을 위해 일본 엔화와 독일 마르크화의 평가절상을 유도하며 이것이 순조롭지 못할 때에는 정부의 협약을 통해 목적을 달성한다는 등의 내용에 합의한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노키아 국제경영 전략 사례
  • 경영 자원을 투자했다. 1980년대 중반 컴퓨터와 가전 사업에 손을 댔다가 실패하자 신속히 철수했다. 그리고 통신 사업에만 매진했다. 핵심 역량 구축에 힘을 기울여라.한국 대기업은 대부분 기업의 실질적인 경쟁력보다는 외형 성장에 대한 강박 관념을 갖고 있다. 그래서 흔히 말하는 문어발식 사업 확장을 무리하게 추진, 감당할 수 없을 정도의 부채를 짊어지는 것이다. 기업 전략을 회사 구성원과 공유하라. 기업 전략의 공유는 구성원 개개인의

  • [경영전략] `소니` 기업경영전략 사례연구 - SONY -
  • 기업경영전략 사례연구최종 ReportS O N Y과 목: 세계기업전략론교 수:제출일: 2003년 12월 19일학 과: 이 름: 제목: 기업경영전략 사례연구 - SONY - 목차Ⅰ. 소니는 어떤 회사인가? ⅰ. 소니의 설립ⅱ. 소니를 빛낸 역대 CEO들ⅲ. 소니의 제품사ⅳ. 소니의 기업 목표와 그에 따른 문화Ⅱ. 소니의 조직구조Ⅲ. 소니의 산업구조ⅰ. 소니가 진출해 있는 시장ⅱ. 대표 제품ⅲ. 직접경쟁관계에 놓여있는 경쟁사Ⅳ. 기업 차원에서의 경영 전략ⅰ. 글로벌 경

  • [국제경영]SK텔레콤의 해외진출 방안과 중국진출 분석
  • 경영노하우와 기술을 선별하여 전략적으로 전수하고 현지인력의 훈련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CDMA망 구축 및 운영, 마케팅 전반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여야 한다. 이 인력들이 국내 장비를 통해 배운 기술로 중국 전역의 CDMA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면 향후 국내 이동통신 장비 및 기술 수출에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을 것이다. Sourcing면에서 현지 조달을 통해 중국경제에 기여하고 경쟁력 있는 부분은 buy back하여 장기적으로 비용절감을 통한 가격경쟁력

  • [기업분석]소니의 국제경영전략
  • 국제경영」(박영사,2000)pp.4∼12 사례-마쓰시다의 고민 참고5) MGT CLUB 게시판 자료 참고 (www.freechal.com/mgtclub)① 측면 공격 공격전에 가장 기본이 되는 원칙은 적이 경계를 늦추고 있는 곳에 힘을 집중한다는 것이다. 그래 서 공격 기업은 마치 표적 기업의 정면을 공격할 것처럼 행동하지만 실제로는 측면이나 후면을 공격하게 된다(양동작전).소니는 일본 기업 중 미국에 첫 진출(1961)한 기업이었다. 소니를 비롯한 일본 기업들의 초기 진입 전략은 미국

  • [국제경영]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과 사례
  • 전략1. 핵심역량의 해외이전※ 사례1 : 데이콤2. 가치사슬의 세계적인 배치※ 사례 2 : IBM 3. 진입시장의 선택 4. 진입방법의 선택※ 사례3 : 인수합병, 합작투자로 세계시장을 주름잡은 보다폰(Vodafone)5. 다국적기업의 유형※사례 4 : 필립모리스의 현지화와 관리※사례 5 기업문화와 현지화성공 -다국적기업 3M※사례6 : 환경 사회적 친화로 현지화에 성공-LEVIS ※사례 7 : 국적을 초월한 경영의 국제화 네슬레Ⅳ. 결론 < 참 고 문 헌 >Ⅰ. 서론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