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테일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6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유통산업 국제화와
소매기업의 세계화
2. 선진국 유통산업의
현황과 추세
- 본문내용
-
(1) 유통산업 국제화와 그 시사점
* 유통산업 국제화는 1970년대 이후 유럽의 하이퍼마켓,
미국의 카테고리 킬러, 일본의 백화점업체들을 중심으로
그 붐이 일기 시작하였으나, 본격적으로 가속화 된것은
1990년대부터임
* 유통산업에 있어 국제화가 일어나게 되는 배경
① 국내시장의 포화로 인하여 자국 내에서는 더 이상의 성장
가능성이 희박한 경우
② 기업의 투자를 다변화할 필요가 있는 경우
③ 자국내의 각종 규제로 사업확장에 많은 애로를 겪는 경우
④ 자국 내에서 유통업체간 경쟁이 격화되는 경우
⑤ 자국내의 경제가 침체되었을 경우
⑥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선두주자로서의 이점획득을
목적으로 한 세계진출
* 유통업체의 국제화를 위한 검토사항
① 진출국과 자국간에 존재하는 유통환경의 차이
② 문화적인 차이점
* 유통업의 세계화가 초래한 산업구조의 변화
- 유통업의 세계화는 유통채널구조를 단계별로 발전 시켰음
- 전통적인 구조에선 각각 나뉘어져 있었던 제조업체,
도매업체, 소매업체의 각 기능들이 그들의 고유 기능에
국한하지 않고 복합적인 형태로 수행하게 되었음
- 그 예로는 유통업자 브랜드인 PB를 들 수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