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테일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6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유통산업 국제화와
소매기업의 세계화

2. 선진국 유통산업의
현황과 추세

본문내용
(1) 유통산업 국제화와 그 시사점

* 유통산업 국제화는 1970년대 이후 유럽의 하이퍼마켓,
미국의 카테고리 킬러, 일본의 백화점업체들을 중심으로
그 붐이 일기 시작하였으나, 본격적으로 가속화 된것은
1990년대부터임

* 유통산업에 있어 국제화가 일어나게 되는 배경

① 국내시장의 포화로 인하여 자국 내에서는 더 이상의 성장
가능성이 희박한 경우

② 기업의 투자를 다변화할 필요가 있는 경우

③ 자국내의 각종 규제로 사업확장에 많은 애로를 겪는 경우

④ 자국 내에서 유통업체간 경쟁이 격화되는 경우

⑤ 자국내의 경제가 침체되었을 경우

⑥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선두주자로서의 이점획득을
목적으로 한 세계진출

* 유통업체의 국제화를 위한 검토사항

① 진출국과 자국간에 존재하는 유통환경의 차이

② 문화적인 차이점

* 유통업의 세계화가 초래한 산업구조의 변화

- 유통업의 세계화는 유통채널구조를 단계별로 발전 시켰음

- 전통적인 구조에선 각각 나뉘어져 있었던 제조업체,
도매업체, 소매업체의 각 기능들이 그들의 고유 기능에
국한하지 않고 복합적인 형태로 수행하게 되었음

- 그 예로는 유통업자 브랜드인 PB를 들 수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류산업 유니클로
  • 글로벌화 등이 주로 거론됐다. 그러나 현재까지의 SPA형 브랜드들은 대부분 현상을 따라가는 수준이었으며 사실상 실패했다는 시각이 많았다. 이유로는 기업의 인프라와 전문성 결여가 가장 많이 지적됐다. 환경적 제약 요인으로 늘 거론되어 왔던 고비용의 부동산 구조와 시장규모의 한계 등은 우리나라 실정에 맞도록 응용한 다양한 형태와 매커니즘의 개발로 극복할 수 있다고 보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한국이 SPA를 주목하는 이유한국형 SPA가 대

  • 명품기업의 조건과 명품시장의 현황 브랜드마케팅전략 및 전망00
  • 글로벌 시장에 쉽게 진입할 수 있었던 까닭에 적지 않은 재미를 보았는지는 모르지만 다소 명품 브랜드를 통한 마케팅에만 주력하고 있는 것 같아 아쉬움이 앞선다.6. 국내 명품시장의 현황과 실태올 백화점 명품판매 2조3000억 5년만에 3배로 급성장, 구찌 2200억ㆍ버버리 2000억 매장 적은 샤넬도 1600억, 1000만원 이상 시계브랜드 예거-르꿀뜨르 한국성장률 1위를 달히고 있다. 1) 폭발하는 명품시장명품이 대한민국을 휩쓸고 있다. 올 상반기 롯데 현대

  • 국내 패션시장 분석 및 국내 패션시장의 글로벌화
  • 의류생산설계국내 패션시장 분석 및국내 패션시장의 글로벌화 목차 제 1장 서론 제 2장 본론 1. 아이디룩 소개 1-1 아이디룩 브랜드 소개 1-2 아이디룩 History 2. 국내 패션 시장 조사 2-1 한국 패션시장 매출 분석2-2 한국 패션 시장 분야별 의류회사 매출 분석2-3 한국 패션 산업의 MD구성2-4 패션 회사의 업무 process2-5 국내 의류업체 조사 3. 국내 패션 시장의 글로벌화 3-1 글로벌화3-2 글로벌 브랜드의 한국 진출 사례 분석- 글로벌브랜드 ZARA를

  • [다국적기업경영] starbucks(스타벅스)의 글로벌 전략 사례 분석
  • Starbucks Contents Entry into Korea진출 동기 진입 방법진출 현황Five-Forces Analysis구매자, 공급자잠재적 진입자대체재기존 산업 내 경쟁자Confronting Issues목차∙ 기업소개- 유래, 창립과정- 매출현황, 매출구조, 점포현황- 글로벌 경쟁 구도∙ 전반적 글로벌 전략- 글로벌 제휴 전략- 글로벌 품질 전략- 글로벌 마케팅 전략(감성마케팅-4P)- 글로벌 조직구조 전략∙ 핵심 글로벌 전략 및 시사점- 글로벌 진입

  • [무역마케팅] 글로벌기업 롯데마트 & 이마트 중국진출성공,실패사례
  • 글로벌기업과 경쟁패배중국 현지환경 악화노병용 롯데마트 사장Ⅳ. 향후 마케팅 전략 및 전망1. 2,3차 도시로 점포 이동기존 1급 성을 공략하던 전략을 경쟁이 덜한 2,3급 성을 공략하는 쪽으로 바꿈- 27개 점포 중 11개 점포 정리지역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힘들고 수익성 개선이 힘든 점포 철수- 지린성, 쓰촨성 등 서부내륙 지방에 30여개 점포를 새로 내 2015년까지 중국 점포를 45개로 늘릴 예정노병용 롯데마트 사장Ⅳ. 향후 마케팅 전략 및 전망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