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정보시스템] 웹사용마이닝(Web Usage Min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6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웹 사용 마이닝의 정의
웹 사용 마이닝의 필요성
웹 사용 마이닝의 단계
웹 사용 마이닝의 환경 구성
웹로그 수집
XML 기반의 로그 정보 수집
응용 분야
웹 사용 마이닝의 한계점
- 본문내용
-
1.웹 사용 마이닝의 정의
1) Analysis of Web access log, referral log, Agent Log, Error Log, user profiles to obtain Web usage information
2) 사용자들이 브라우징 했던 기록을 남기는 웹 서버로그로부터 사용자들의 접속 유형을 발견
3) 웹사용자의 행동을 접속통계 이상으로 이해 가능
4) 웹페이지의 이용패턴 파악가능
※웹 사용 마이닝에 사용되는 정보들
ㄱ)고객 등록 정보 (해당 WEBSITE를 통해서 입력)
-주소
-우편번호
-관심분야
-나이
-성별
-직업
ㄴ)로그 정보
ㄷ)구매 정보
2.웹 사용 마이닝의 필요성
- 액세스 패턴을 찾는 작업과, 개별사용자의 사용 패턴을 분석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구
- 개인화라고 하여, 웹에 접속하는 사용자별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사이트 개선, 마케팅에 필요
3.1.전처리(Preprocessing)
1) 수집된 데이터를 사용자 또는 관리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형태로변환
2) 적절한 데이터의 용도, 내용,구조정보를 패턴 발견 작업에 필요한 형태로 변형
3) 정확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전처리 과정이 매우 중요
4) 방법 - data cleaning
- user identification
- actual path identification
- transaction identification
- session identification
5) Local cashes and proxy servers make them difficult
6) Usage Preprocessin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