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SKT(sk텔레콤) 의 서비스브랜드 분석을 통한 브랜드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브랜드마케팅의 개요
왜 브랜드 마케팅인가?
SKT의 브랜드 마케팅 – 아저씨핸드폰과 TTL의 등장

II. 국내 핸드폰 서비스 브랜드 현황
SK Telecom(011/017)
KTF(016), LG Telecom(019)

III. SKT의 서비스브랜드
Brand Naming
브랜드별 고객서비스
SKT와 타사 매출 비교

IV. 맺 음 말
본문내용
011은 아저씨 핸드폰?


1996년 이후 후발업체들의 등장  SK텔레콤의 독점체제 붕괴
18 ~ 23세 점유율 7%에 머무름 – '011은 아저씨 전화` 라는 인식
이에 대한 대안으로 TTL의 등장
TTL의 대성공으로 후발 브랜드 등장 – Ting, Cara, Uto
동영상 서비스와 무선인터넷 시장 확보를 위한 브랜드 – Nate, Jun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마케팅]시장점유율향상을위한인터넷쇼핑몰11번가11st마케팅전략A+리포트
  • 의 오픈마켓이 될 수 있다.특히, SKT의 특징을 살려 거래 수수료 이외에도 광고 수익, 직접 상품 출시, 다양한 연계 상품 및 타 사업 군과의 제휴 마케팅으로 수익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SK텔레콤은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 거리의 개념을 부여, 유비쿼터스 시대에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쇼핑 스트리트 ‘11번가’로 브랜드화 하기로 한 것이 다른 인터넷 쇼핑몰들과 차별화 되는 점이다. 또한 다양한 커뮤니티 형성, 유무선 연동 서비스, Web2.0

  • [경영전략] KTF 이동통신 사업부 환경분석 -마이클포터의 5Forces Model
  • KTF 이동통신 사업부 환경분석마이클포터의 5Forces Model1. 기존기업간 경쟁현재 국내에는 대표적으로 SK텔레콤, KTF, LG텔레콤 이렇게 3개의 이동통신 업체가 있다. 먼저 이들 3사의 마케팅 전략의 큰 틀을 비교해 보면 선도기업, 도전기업, 추종기업의 특색이 뚜렷이 구별됨을 알 수 있다. SK텔레콤은 가장 먼저 이동통신 분야에 진출하여 현재까지 높은 브랜드 자산을 이용한 선도기업의 자리를 꾸준히 고수하고 있으며, KTF는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무기로

  • [마케팅전략론] SKT와 KTF의 마케팅 차별화
  • 분석StrengthWeakness★ KT 와의 결합상품 연계 시너지 효과★ 중간자적 위치로 명확한 목표 의식 구축 (2015년 시장점유율 1위 확보)★ 고객에게 신뢰감 획득과 가치극대화를 위한 윤리경영선도 기업으로서 사회적 입지 구축★ 영상통화 시장선도자로서의 이미지★ “2등 브랜드”의 이미지OpportunitiesThreats★ 동일 주파수 사용에 따른 공정 경쟁★ 데이터 중심의 HSDPA 활성화시 새로운 수익원 확보★ KT 재판매를 통한 대규모 마케팅 전략 구사 가능

  • SK텔레콤과 NTT도코모의 생산전략 비교 SK텔레콤 생산전략 NTT도코모 생산전략
  • 의 실적 및 규모 비교 63. NTT도코모의 생산전략 63.1. 시장경쟁의 학습과 제 능력의 구축 63.2. 전략전환 73.3. 미래 경쟁우위를 위한 능력 구축 83.4. 전략 재구성 능력 93.5. 기타 114. SK텔레콤의 생산전략 114.1. 경쟁패턴을 선도하는 마케팅 전략 114.2.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개발 전략 144.3. 수입원 다각화 전략 164.4. 유효한 장기 전략으로 환경변화 주도 165. NTT도코모와 SK텔레콤의 전략 비교 정리 195.1. SKT와 NTT의 비교우위 분석(기술, 글로

  • 경제경영 전략적 계획수립 사례 분석
  • 마케팅 계획수립하고 그것을 잘 수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금 보다 더 많은 수익과 성장이 기대 되는 기업이라 생각됨으로 선택하게 되었다. 따라서 이동통신업계의 양두산맥인 ‘SKT와 ’KTF를 비교, 분석함으로서 우리나라 이동통신업계의 흐름과 전략계획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2. 기업 소개(1) SK Telecom1) 기업연혁SK Telecom은 현재 이동통신사 시장점유율 1위의 기업으로 1984년 3월 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식회사 설립하게 되었다. 1988년 4월에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