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자동차 SUV 시장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SUV (Sports Utility Vehicle)
(1)현대의 싼타페(SANTAFE)
(2)쌍용 렉스턴(REXTON)
(3)현대의 테라칸(Terracan)
(4)기아의 쏘렌토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여성들도 자동차를 소유하거나 운전 면허증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최소한의 자격증이 운전 면허증인 시대가 되어가고 있다. 하지만 우리 나라에서는 자동차 시장의 주된 소비자층이 아직은 남성이다. 남녀가 모두 인정하는 견해는 '여성이 운전하는 것을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남성들이 많다'는 것이며 각 기업들의 TV 광고도 삼성의 SM3 의 여성을 위주로 한 광고를 빼면 거의 남성이 모델이거나 남성들을 주된 공략 대상으로 삼고 있다.

Ⅱ. 본론
최근 우리 나라에서는 카니발이나 스타렉스, 쏘렌토 등과 같은 RV와 SUV가 대 유행이다. RV, MPV, SUV 등은 90년대 후반에 일반화된 단어로 차의 특성과 용도에 따라 만들어진 합성어이다. 이 중 가장 포괄적인 의미를 지닌 MPV(Multi-Purpose Vehicle)는 "다목적차" 를 의미하며 승용, 승합 또는 화물차의 양분된 개념이 아닌 다용도로 이용 가능한 차를 뜻한다. 레저용 차를 뜻하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무관리] 한국타이어 자본구조와 배당정책
  • 관리 : 이론과 응용」, 경문사, 2005조담, 「재무관리」, 무역경영사, 1995www.krx.co.kr(증권선물거래소)www.hankooktire.com (한국타이어 홈페이지)www.nso.go.kr (통계청)www.kisline.co.kr (한국신용평가정보)www.kocoinfo.com (한국상장회사협의회)www.bok.or.kr (한국은행)목 차Ⅰ. 서 론11. 기업 선정동기2. 기업 소개1) 기업개요2) 경영전략 및 비전3) 연 혁24) 주요사업5) 제 품36) 이사회 구성7) 시장지위48) 시장가치3. 주주 분포51) 주주별주식분포2) 최대주주분포

  • [PPT] BMW 경영환경 분석
  • 시장 진출콰트로 시스템을 통한 구동력 극대화, 안전성 확보2007 A/S Network 강화, 사회 환원확대 계획AUDI내부환경분석Automobiles전문적인 소형차에서 고급 리무진에 이르기까지 BMW그룹의 brand에포함되는 모든 시장 분야를 위해 전적인 프리미엄 전략 추구Motocycles지속적인 신모델 출시 및 활발한 마케팅활동Financial Services회계 및 임대계약, 재산 관리, 상인 회계 및 회사차 합승이용 등의 서비스 제공기타 보험(Bava

  • [졸업][마케팅과브랜드]현대자동차가 여성 자동차 시장 선점 주요 전략 방안
  • 목 차 0. 도 입1. 시장분석2. 자동차 제조사 여성마케팅 전략분석3. 여성고객 분석4. 표적고객 결정5. 브랜드 아이덴티티 도출6. 서비스 브랜드 실행전략7.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8. 결 론0. 도 입2002년말 현재, 현대자동차는 자동차 내수 시장의 50%에 육박하는 점유율을 보이며, 한국의 자동차 선도기업으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그러나, 국내 자동차 시장의 성숙, 제조사들과의 경쟁 심화, 수입 자동차 업체들의 약진 등으로 현대자동차가 내수

  • [마케팅사례]에쿠스를 통한 현대자동차의 성장 전략
  • 마케팅 사례 발표 보고서에쿠스를 통한 현대 자동차의 성장 전략제 출 일 : 2003. 6. 3 (화) - 목 차 -1. 국내 자동차 시장 현황2. 국외 자동차 시장 현황3. 국내외 자동차 시장 변화4. 현대 자동차 제품 믹스5. 에쿠스1) 제품 컨셉(Concept)2) STP3) 4Ps 분석4) 제품 구성요소의 관리5) SWOT 분석6. 마케팅 전략 도출1) 귀족 마케팅/차별마케팅2) 해외 현지 법인 및 현지 공장 설립3) 스포츠 마케팅4) 광고 마케팅⑴ PPL 마케팅⑵ 비교 광고미래는 나를 향해

  • [졸업][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인도 및 북미시장진출과 나아가야할 방향
  • 자동차의 R&D 분야 141) 인력 분야 142) 기술 분야 153. 현대 자동차의 해외 생산과 유통 164. 현대 자동차의 마케팅 185. 현대의 글로벌 경영 전략 191) 핵심 역량 강화 192) 권역별 전략 차종 개발 203) 브랜드 가치 증대 204) 현지화 전략 21Ⅲ. 북미진출 221.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및 해외진출개괄 221) 주요현황 222) 문제제기 222. 북미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221) 최초의 미국시장 진출 222) 캐나다 FDI를 통한 해외투자 233) 수출로의 전략전환과 SUV주력 24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