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kfc(KFC)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외식산업이란
(2)외식산업의 특성
(3)외식산업의 성장배경
(4)외식산업의 전망
(5)패스푸드업계의 경쟁 현황
(6)치킨의 비밀
(7)새로운메뉴
(8)kfc 카드


2. 본론
(1) 외식산업체의 분류
(2) 한국의 kfc
(3) kfc창업자
(4) kfc 역사
(5) 마케팅 5P 관점에서 본 소비영향

3. 결론
(1)외식산업의 문제점과 전망
(2)개선방안
(3)맺은말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외식산업이란
'음식을 만들어 제공하는 산업을 뜻하며 식사제공, 인적서비스제공, 분위기 연출, 식사와 관련한 편익제공 등을 상품으로 하는 사업'이다 또한 외식산업시설의 측면에서 외식산업은 '가정 밖에서 식사 또는 이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사업' 이라고 정의할수있다.
한올출판사 <외식사업 경영론> P3 6번째줄
2. 외식산업의 특성
1> 입지의존성이 높은 산업
외식산업에서의 입지선정은 사업자가 결정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의사결정 과정이며 좋은 입지는 성공적인 사업을 위한 필요조건중의 하나다.
2> 노동집약적 성격을 가진 서비스산업
외식산업은 서비스의 한 부분으로서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의존도가 높은 산업이다. 일반적으로 제조업은 기술자본 집약적인 산업임에 반해 외식산업은 고도의 숙련을 요구하는 인적의존도가 높은 노동집약적 산업이다.
3> 체인화가 용이한 산업
외식산업에서 성공한 기업이라면 쉽게 체인화 사업을 시도할수 있다. 체인화사업은 가맹점으로부터 메뉴개발, 인테리어, 점포입지 등에 따른 제반적인 업무를 지원받아 운영함으로서 막대한 이익을 창출할 수 있다.
4> 시간과 장소적 제약을 받는산업
외식산업은 서비스의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시간적, 장소적 제약이 존재한다. 또한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이루어진다는 것은 서비스의 소비행위가 발생할 때 서비스의 제공자가 함께 존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5> 다품종 소량의 주문판매 산업
한두 가지의 음식만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곳도 있지만 대부분 여러 종류의 음식을 주문에 의하여 그때그때 생산하여 판매한다.
6> 짧은 분배체인과 시간범위
타 상품에 비하여 분배체인과 시간범위가 비교적 짧아 같은 장소에서 보통 2시간 안에 또는 수분 이내에 상품이 생산, 판매되고 소비된다.
7> 자기연출과 무대연출 사업
고객의 참여를 전제로 하는 주문형 산업이기 때문에 고객의 기호가 강한 영향을 미치는 산업이다. 그러므로 고객에 대한 서비스 개선연구, 고객취향에 부응하는 새로운 인테리어 설치, 메뉴개발, 전문 종업원의 채용과 관리, 매출증대를 위한 마케팅 방법 연구 등은 경영자의 도전의식과 자기개발로 이어진다.
한올출판사 <외식사업경영론> P5~17

참고문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리」, 김동훈&안광호&유창조 저, 학현사, 2001
「PR 전략론」 윤희중&신호창 편저, 책과길, 2000
「PR 캠페인」 박기순 외 13명 저, 한울 아카데미, 2001
「사이버 시대 홍보 벗기기」, 이종혁 저, WON 도서출판원, 1999
「현대 광고의 이해」, 조병량 외, 나남출판사, 1998
「Adcom」광고잡지,2000~2001
「KAA저널」광고 사보, 2000~2001
www.kfckorea.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조사] 베니건스에 관한 조사분석
  • 론 말없이 계산하지만 정말 늘 그릇을 빨리 치우는 것과 직원이 너무 물끄러미 주변에서 있는 것은 계선이 필요한 것 같다. 또한 인테리어가 전체적인 색이 TGIF와 비교 시 붉은색인데도 불구하고 따뜻함이나 편한 느낌을 주는 것에 비해 베니건스는 초록이라는 편한 느낌을 주는 색상을 선택했는데도 불구하고 조금은 차가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사실 가격대가 문제인데 미리 꼭 website (www.bennigans.co.kr)들어 가서 쿠폰(음료 맥주) 뽑아 가고 10% 할인되는

  • [외식산업론] BENNINGAN’S 베니건스 조사
  • 외식산업의 현황 2000 & 2001년 외식업체 점포수 & 매출 현황 (단위: 개/억원)※ FR은 TGIF, 베니건스, 스카이락, 빕스, 마르쉐, 아웃백, 토니로마스,코코스,시즐러 등 9개 업체FF는 롯데리아, 맥도날드, KFC, 파파이스, 버거킹, 비비큐, 하디스 등 7개 업체PIZZA는 피자헛, 도미노, 미스타, 피자맥, 성신제피자, 레드핀, 피자컨설팅 등 7개 업체 본 내용은 전화질문조사이므로 오차의 범위를 정할 수 없음 우리 나라 외식산업 연도별 점포 증가 추이 (단위:

  • [유통관리] 우리나라 프랜차이즈의 특징 및 운영방안 -투다리와 뺑기통
  • 산업의 구조 중에서 유통방식에 따른 프랜차이즈의 특징과 운영방안을 살펴보고, 가맹점과 가맹본부가 함께 생존해 나갈 수 있는 수익사업의 개발과 향후 더 넓어질 창업시장의 분야를 더욱 넓혀가기 위한 프랜차이즈 사업 종사자들의 연구 노력이 필요하며 정부도 지원과 관심을 기울였으면 한다.아울러 이번 조사를 통해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이 더욱 성숙하고 발전하는 데 기여하기를 바라며 나아가 한국의 가맹본부들이 국제시장에서 경쟁력을

  • 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교촌치킨)
  • 가 나오고 있지만 중국의 경우 치킨의 맛이 매우 다양하다고 한다. 우리 또한 우리정 서와 맞는 치킨을 개발을 통하여 KFC와 같이 해외진출의 성공사례가 되는 치킨외식업 체가 되어야 한다고 느꼈다.❏ 출 처❍ http://www.kyochon.com/main.asp❍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4072385111❍ http://misician.egloos.com/viewer/648974❍ http://blog.naver.com/alsemffp234/60071470565❍ http://blog.hani.co.kr/bloglib/contentsview.html?BLOGID=a0707&logno=58185❍ http://cafe.naver.com/elnala/7665

  • [경영학] 치킨체인 BBQ의 마케팅 전략 방안
  • 외식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중국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 특히 비비큐의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 (문형진, 2001)한국형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의 성공요인 분석 – 비비큐 경영사례를 중심으로 (박노홍, 2003)BBQ의 경영성공요인과 중국 베이징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전의천, 한국 산업경제학회 2003) 중국 청년보 (2000.6.17)3. 인터넷 자료조선일보 차이나 칼럼식품음료신문, 인터넷 한겨레식품음료신문매경이코노미조선닷컴 인터넷 뉴스삼성경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