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남양 알로에의 세계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
알로콥의 설립
알로콥의 현지화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 성과
남양알로에 제품유통 및 판매
남양알로에의 과제
본문내용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

남양알로에는 1985년 건강보조식품의 제품화에 성공한 후 본격적인 제품개발 및 생산에 들어갔다. 그러나 주 원료인 알로에가 국내에서는 소량으로만 생산되고, 대부분 미국 텍사스에 위치한 외국업체로부터 수입되었기 때문에 안정적이고 저렴한 원료수급에 어려움이 있었다.
즉, 알로에는 열대성식물로 0。C이하에서는 고사하므로 한국에서의 재배는 4-10월까지만 가능하며, 이 때에도 비닐하우스를 설치해야 하고 겨울철에는 막대한 난방비가 소요되고 있었다. 또한 국내에서 자체개발에 성공한 알로에 제품시장의 추이와 해외시장의 확대를 고려할 때, 계속 원료를 수입에만 의존할 수 없는 실정이었으므로 자원확보를 위한 대단위 농장과 생산시설이 절대적으로 필요했다. 더욱이 1987년을 전후로 국내의 극심한 노사분규로 인해 임금이 치솟으면서, 남양알로에의 경영진은 해외에서 값싼 노동력으로 알로에를 재배하고 가공해야만 세계의 다른 제품들과 경쟁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또한 해외소비자 가까이에서의 생산가공은 시장확산의 필수적인 조건일 수밖에 없었던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남양알로에는 해외생산에 눈을 돌리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경영학] 유니베라 기업사례
  • 남양알로에는 ‘경쟁력 있는 원료의 확보’와 ‘알로에의 세계시장 진출’이라는 세계화 목표를 가지고 세계화의 길을 걸었다. 그렇게 시작한지 20 여년이 지난 지금 그들은 세계 1위라는 자리에 서 서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유니베라는 ‘어떻게 해서 초기의 원료에 대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세계화 전략에 성공한 것일까?’ 라는 의문이 자연스럽게 제기 된다. 그것은 다름 아닌 남양 알로에의 연구 개발 중심의 경영에 있다. 남양알로에는 단순히 알

  • [국제경영]남양알로에 해외진출 성공요인과 발전과제
  • < 목 차 >Ⅰ 서론 1. 알로에 산업 2. 남양알로에 3. 남양알로에의 성장 Ⅱ 본론 1.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 2. 연구개발 활동 3. 제품유통 및 판매 Ⅲ 결론남양알로에의 성공요인과 발전과제 Ⅰ. 서론알로에 원료와 더불어 건강보조식품과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는 남양 알로에는 제품의 세계시장 판매와 경쟁력 있는 원료 확보라는 목표를 가지고 세계화를 추진하였다. 처음엔 자연재해와 여러가지 악재로 실패를 겪기도 했지만, 꾸준한 노력과 연구

  • [국제경영] 남양알로에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
  • < 목 차 >Ⅰ 서론 1. 알로에 산업 2. 남양알로에 3. 남양알로에의 성장 Ⅱ 본론 1.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 2. 연구개발 활동 3. 제품유통 및 판매 Ⅲ 결론남양알로에의 성공요인과 발전과제 Ⅰ. 서론알로에 원료와 더불어 건강보조식품과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는 남양 알로에는 제품의 세계시장 판매와 경쟁력 있는 원료 확보라는 목표를 가지고 세계화를 추진하였다. 처음엔 자연재해와 여러가지 악재로 실패를 겪기도 했지만, 꾸준한 노력과 연구

  • [글로벌경영] 남양알로에 해외진출성공 이유와 결과
  • 알로에 제품 100여종 생산8. 현재 미국, 멕시코에 200만평 규모의 대단위 농장을 갖추고 있고, 국내에도 천안, 포천 등지에 17만 5천 평 규모의 농장 보유.【3】해외진출1. 해외진출의 배경- 국내에서는 소량으로만 생산되고, 대부분 미국 텍사스에 위치한 외국업체로부터 수입 되었기 때문에 안정적이고 저렴한 원료수급에 어려움이 있었음.- 1987년을 전후로 국내의 극심한 노사분규로 인해 임금이 치솟으면서, 남양알로에의 경영진은 해외에서 값싼 노

  • [해외직접투자] 남양알로에의 세계화전략
  • < 목 차 >Ⅰ 서론 1. 알로에 산업 2. 남양알로에 3. 남양알로에의 성장 Ⅱ 본론 1.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 2. 연구개발 활동 3. 제품유통 및 판매 Ⅲ 결론남양알로에의 성공요인과 발전과제 Ⅰ. 서론알로에 원료와 더불어 건강보조식품과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는 남양 알로에는 제품의 세계시장 판매와 경쟁력 있는 원료 확보라는 목표를 가지고 세계화를 추진하였다. 처음엔 자연재해와 여러가지 악재로 실패를 겪기도 했지만, 꾸준한 노력과 연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