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남양 알로에의 세계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
알로콥의 설립
알로콥의 현지화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 성과
남양알로에 제품유통 및 판매
남양알로에의 과제
- 본문내용
-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
남양알로에는 1985년 건강보조식품의 제품화에 성공한 후 본격적인 제품개발 및 생산에 들어갔다. 그러나 주 원료인 알로에가 국내에서는 소량으로만 생산되고, 대부분 미국 텍사스에 위치한 외국업체로부터 수입되었기 때문에 안정적이고 저렴한 원료수급에 어려움이 있었다.
즉, 알로에는 열대성식물로 0。C이하에서는 고사하므로 한국에서의 재배는 4-10월까지만 가능하며, 이 때에도 비닐하우스를 설치해야 하고 겨울철에는 막대한 난방비가 소요되고 있었다. 또한 국내에서 자체개발에 성공한 알로에 제품시장의 추이와 해외시장의 확대를 고려할 때, 계속 원료를 수입에만 의존할 수 없는 실정이었으므로 자원확보를 위한 대단위 농장과 생산시설이 절대적으로 필요했다. 더욱이 1987년을 전후로 국내의 극심한 노사분규로 인해 임금이 치솟으면서, 남양알로에의 경영진은 해외에서 값싼 노동력으로 알로에를 재배하고 가공해야만 세계의 다른 제품들과 경쟁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또한 해외소비자 가까이에서의 생산가공은 시장확산의 필수적인 조건일 수밖에 없었던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남양알로에는 해외생산에 눈을 돌리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