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국순당 백세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7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만든 자료입니다.
많은 사이트와 정보수집등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목차
1.상황분석
2.마케팅 목표
3.마케팅 전략
4.마케팅믹스별 실행계획
5.예상손익계산서
부록 : 참고자료
본문내용
양주의 밀려 기존 주류시장 감소
이런 상황 속에서 <참이슬>과 <산>이 꾸준이 소주시장에서의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음.
→ 차별화 될 수 있는 약주시장으로의
진입을 꾀함.

*국내 약주시장 성장 추이
약주시장은 국순당의 ‘백세주’가 95%이상 점유율기록
소비자들에게 “약주=백세주”라는 등식 인식

*주류파워브랜드조사
1위 국순당 백세주(5600만병)
2위 진로 천국(432만병)
3위 두산 군주(386만병)
(최근 배상면주가의 산사춘 약진중)
참고문헌
국순당 홈페이지:
진로, 두산, 배상면주가 등 경쟁사 홈페이지
보도자료 : 한국경제, 매일경제,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중앙일보, 머니투데이 등
경제연구소 : 삼성경제연구소, LG경제연구소등
증권사 : KGI증권, 삼성증권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국순당 백세주의 마케팅성공요인분석
  • 백세주 소개 및 돌풍2. 마케팅 전략 – SWOT, STP3. 성공요인4. 향후 전망과 대응방안 5. 숙 취(Lesson)ㅇ 회 사 : 국순당백 세 주 소 개ㅇ 출 시 : 1992.05 백세주 출시1997.05 일반 백세주 375ml 출시ㅇ 발 전- 97 ~ 00년 : 연평균 매출신장율 109.9%- 98.12 히트상품 선정- 01년 주요신문사 히트상품 선정- 01년 한국전통식품 BEST 5 선발대회대통령상 수상 백 세 주 돌 풍ㅇ 주류 출고량 및 시장동향ㅇ 약주시장과 폭발적인 국순당 매출신장ㅇ SWOT분석마 케 팅 전

  • [마케팅관리]국순당 `백세주`와 진로 `천국`의 마케팅 전략 분석-promotion을 중심으로
  • 국순당 백세주와 진로 천국의 마케팅 전략 분석-promotion을 중심으로목차서론 건강의 의미와 최근 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주제 선정 동기조사 개요본론 1 – 백세주, 천국의 시장 환경 분석(1) 거시적 환경 분석 (2)미시적 환경 분석본론 2 – 마케팅 전략 분석 (1)STP 분석 (2)4P 분석 본론 3 – 성과 분석 본론 4 – 소비자 분석(서베이 연구) 본론 5 – 경쟁사 분석 결론 서론(1)건강의 의미와 최근 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 과거에는, 건강이란 육

  • (마케팅 PPT발표 자료) 국순당 백세주의 마케팅 전략 분석(STP,SWOT,4P MIX등 모두 포함)
  • 전략, 저가 전략의 양면성 –기존 고가전략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상품의 출시로 인한 다양한 가격대를 성립-> 경쟁제품과의 가격대별 차별화Place (유통)게릴라 마케팅20 ~ 30대 위주의 인근 지역을 위주로 서서히 넓혀가는 방식2. 해외시장으로의 시장확장3. 아웃소싱을 통한 시장 진출4. 외식업체와의 제휴Promotion (촉진)통합 마케팅커뮤니케이션TV 광고POPPPL인터넷의 적극 활용옥외 광고Promotion (촉진)- 감성적 소구의 광고젊은층 에게 집중 어

  • [마케팅] 국순당 백세주의 SWOT 분석및 STP전략
  • 마케팅 국순당 백세주의 SWOT 분석및 STP전략- 목 차 -1. 국순당2.환경분석3.SWOT분석4.STP전략5.결론14쪽1. 국순당(1) 기업 개요국순당은 현재 우리나라 거대 주류회사들이 전체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일반 주류품목을 취급하는 회사들과는 달리 어쩌면 도태되었을 법한 우리나라 민속 전통술로서 당당히 선전포고를 하였고, 적은 자본과 틈새 시장 부족이라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독창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주류업계 최초로 벤처기업인

  • 국순당의 성공기업 경영 및 마케팅전략
  •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국순당 기업개요1-1.기업소개1-2.기업연혁1-3.경영철학1-4.경영전략1-5.제품소개1-6.R&D2.국내주류시장분석2-1.외부환경의 변화2-2.주류시장현황2-3.소비자 분석2-4.국내 전통주 시장2-5.경쟁사 분석3.국순당 SWOT3-1.SWOT 분석3-2.SWOT 분석에 따른 전략제안4.마케팅 전략4-1.STP 전략4-2.마케팅 믹스(4PS)5.백세주 광고 홍보전략5-1.20대를 겨냥한 홍보전략5-2.온라인 홍보전략5-3.대학생을 이용한 프로슈머5-4.TV 및 매체를 통한 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