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TGI Friday`s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T.G.I Friday's 회사소개,역사



2.SWOT



3.STP



4.4P분석



5.나의생각



6.참고문헌

본문내용
1.회사소개,역사
회사소개
1991년 3월 21일 ㈜아시안 스타는 미국의 칼슨 월드와이드 그룹내 최고의 외식 브랜드인 T.G.I.Friday’s사와 독점 계약으로 세계 최고의 캐주얼 다이닝레스토랑을 우리나라에 도입, 외식문화의 새로운 시대를 개척했다.
1992년 3월 1일 양재 1호점을 개설하고 92년 5월 5일에는 일일 매출 최고 세계 기록 (양재 1호점 28, 829, 045원)을 세웠다.
지난 99년 초 세계 3대 은행중의 하나인 HSBC가 T.G.I. Friday’s에 투자하면서 ㈜아시안스타와 합작으로 99년 9월 1일 ㈜푸드스타가 신설되어 T.G.I. Friday’s사업을 이어받게 되었다. 2002년 5월, 식품·관광·유통업계에서 독보적 위치에 있는 롯데그룹의 T.G.I.Friday’s 인수 계약이 체결되면서 ㈜푸드스타는 새로운 도약과 발전의시기를 맞이하였다.
1992년 3월 개점한 양재 1호점을 시작으로 2004년 5월 현재 연신내점까지 29개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 최고의 외식기업임을 확고히 하고 있다.

TGIF란?Thanks Goodness It's Friday
비전:한국 최고의 존경받는 외식 기업이 된다
슬로건:맛이 즐거운 곳, T.G.I. Friday's!!!
TGIF 음식&음료:
매일 매일이 금요일 처럼 신나고 즐거운 곳, T.G.I.FRIDAY’S는 아메리칸 정통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정통 미국식 요리에서부터 색다른 맛의 멕시칸 요리와 이탈리안 요리, 거기다 한식까지 150여가지의 푸짐하고 다양한 메뉴와 350여 종류의 음료를 갖추고 있다.
또, 직원들이 직접 악기 연주과 함께 축하 노래를 불러주는 생일 축하파티, 바텐더들의 환상적인 칵테일 쇼로 더욱 유명하다.
신선한 재료를 통한 최고의 맛을 제공하기 위한 직영 Central Commissary 를 갖추고 모든 소스류와 샐러드, 베이커리 제품을 생산 후 24시간 내에 배송하는 수준 높은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매년 컬리너리 챌린지(Culinary Challenge) 라는 조리 경연 대회를 개최, 가장 우수한 조리팀을 선정해 미국 최고의 요리학교(C.I.A.)에 연수를 보내주는 등 조리 기술 및 음
참고문헌
http://www.tgif.co.kr (TGIF 공식홈페이지)
http://www.kmarketing.co.kr(한국마케팅연구원)
http://kr.ks.yahoo.com/service/wiki_know/know_view.html?tnum=124137(야후지식검색)
http://kr.news.yahoo.com/service/news/ShellView.htm?ArticleID=2004031114330022502&LinkID=8&NewsSetID=463(야후뉴스)
http://www.this.co.kr(웹저널.THIS)
http://www.krayeonsu.net(한국음식업중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

  • [국내 마케팅] 마케팅 성공사례 - T. G. I Fraiday`s 마케팅
  • 마케팅① 동업종 내에서의 전략적 제휴○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의 빅5인 마르쉐,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씨즐러,TGIF,토니로마스(이하 MOSTT)가 빅패밀리란 이름으로 제휴, 공동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제휴 내용으로는 공동인터넷 사이트 구축 및 공동 신용카드와 공공 현금적립카드, 공동상품권, 연 2회 이상 공공 프로모션 실시 등이며 이에 따른 비용은 매장수가 가장 많은 TGIF가 30%를 나머지 4개 업체가 17.5%씩 공동부담하고 카드사 등 외부 업체의 협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 [관광경영] 서비스마케팅 각 분야별 성공사례 분석(A+)
  • 마케팅의 필요성1. 서비스중심 경제의 중요성 증가2. 제조부문의 사업 강령으로 떠오른 서비스3. 규제가 완화된 산업 및 전문 서비스업에서의 요구4. 신기술이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를 탄생시킴5. 재화(제품)마케팅과의 근본적인 차이6. 서비스 마케팅의 특성① 무형성(Intangibility)② 소멸성(Perishability)③ 이질성(Heterogeneity)④ 비분리성(Inseparability) II. 본 론 -서비스기업 분야별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기업 분석 -1. 패밀리 레스토랑 (TGI 프라이데

  • [경영 및 마케팅 관련 학과] T. G. I Fraiday`s 마케팅 사례 분석 자료
  • 마케팅① 동업종 내에서의 전략적 제휴○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의 빅5인 마르쉐,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씨즐러,TGIF,토니로마스(이하 MOSTT)가 빅패밀리란 이름으로 제휴, 공동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제휴 내용으로는 공동인터넷 사이트 구축 및 공동 신용카드와 공공 현금적립카드, 공동상품권, 연 2회 이상 공공 프로모션 실시 등이며 이에 따른 비용은 매장수가 가장 많은 TGIF가 30%를 나머지 4개 업체가 17.5%씩 공동부담하고 카드사 등 외부 업체의 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