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및 마케팅 관련 학과] T. G. I Fraiday`s 마케팅 사례 분석 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T. G. I Fraiday's 마케팅 사례 분석자료에 관한 보고서 입니다.
많은 참고 되시길~ 행복한 하루 되세요~
목차
T. G. I Fraiday's 마케팅 사례 -1-
1. 외부 환경 분석 ………………………………… 1
1.시장분석
2.경쟁사 분석
3.소비자 환경

T. G. I Fraiday's 마케팅 사례 -2-
2. 내부 분석 ……………………………………… 3

T. G. I Fraiday's 마케팅 사례 -3-
3. STP 전략 분석 ………………………………… 4
(1) 시장 세분화(Segementation)
(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
(3) Positioning

T. G. I Fraiday's 마케팅 사례 -4-
4. 마케팅 믹스 …………………………………… 6
(1)Product
(2)Price(고가격)
(3)Promotion
(4)Place
본문내용
T.G.I Friday's의 마케팅 사례 -1-
1. 외부 환경 분석
1. 시장분석
(1) 시장상황
외식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한참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외식 산업이 이제 우리 소비생활 및 식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급격히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외식사장의 성장은 경제적․기술적 발전을 바탕으로 한 사회적․문화적 변화에서 기안한 것이다.
1) 사회적 요인 :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맞벌이 부부의 확산, 여가 관심 고조, 신세대 및 뉴패밀리 층의 출현, 새로운 가치관 대두(모방과 적응)
2) 문화적 요인 : 문화적인 의식향상, 식생활의 서구화, 서구 음식 문화 도입, 자기 만족적인 의식구조
3) 경제적요인 : 경제성장 수입자유화 및 세계화 대내 외 경쟁력 강화
4)기술적 요인 : 포장기술의 발달 해외 유명브랜드와 기술제휴, 콜드체인 시스템의 보급 확산
이러한 식문화의 새로운 경향으로 인해 식사는 '먹는 것'이 아닌 '먹는 일'로 규정되며, 특히 외식은 그 자체가 하나의 문화로 창출되었다. 고객들은 값으로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감각과 재미로 구매를 하며, 식도락을 추구하고 식사의 엔터테인먼트화를 이루며 새로운 식문화가 정착되고 있다. 체계적이고 선진화된 경영전략과 다양한 고객만족 프로그램을 구사하고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지난 하반기 이후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했다. 각 업체들의 매출은 전년대비 작게는 31%에서 크게는 156%까지 신장했으며 신규점포를 제외한 동일매장을 기준으로 해도 평균 20~30%가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상반기 전반적인 경기호조와 함께 지난해 하반기부터 활기를 띠기 시작한 신규점 오픈과 공격적인 영업력에 따라 전체적인 매출 상승효과를 본 것으로 풀이된다. 그러나 경기가 후퇴 조짐을 보이고, 제휴 이동통신업체 회원에 대한 할인마케팅이 보편화되면서 레스토랑 업체들의 매출신장률이 둔화되고 있다. 외식업계에 따르면 최근 주요 패밀리 레스토랑 업체들의 3․4분기 매출은 점포 수 확대와 여름방학 성수기의 영향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대부분 45%이상 늘어났다. 그러나 신장률은 지난해 동기대비 29~156% 증가했던 상반기보다 3~59% 포인트씩 낮아졌다. 주요점포별 매출신장률도 4~18%로 상반기 17~37%의 1/2~1/5 수준으로 떨어졌다. 하반기 이후 경제위기에 대한 염려와 징후들이 사회전반에 퍼져있어 앞으로의 외식산업계에 위협이 될 수도 있는 상황이 되었지만, 일단 패밀리 레스토랑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가 증가된 상태이고, 맛과 서비스에 길들여져 있기 때문에 쉽게 수요를 잃지는 않을 것이나 앞으로 유념해야 할 것이다.
2. 경쟁사 분석
현재 국내에 들어와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중 TGIF와 유사한 패밀리 레스토랑은 베니건스, 마르쉐, 아웃백 스테이크, 시즐러, 칠리스 등이다. 패밀리 레스토랑은 공통적으로 '새로움','편리함','세련됨' 등의 특징을 지니고 있으며 브랜드마다 다소의 차별 점은 있다.
-------------------------------------------------------------------------------------------------
참고문헌
홈페이지 및 관련 싸이트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소규모 프랜차이즈의 성공과정 - 영철street버거의 성공과정을 분석하여
  • 및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주 5일 근무제와 western 문화와 패스트 푸드점 등의 빠른 유입), 세계음식시장의 확대 등 거시환경과 관련된 분석들이 제시되고 있다. 그러나 그런 거시환경적인 변화와 기회 속에도 실제 성공하는(가맹점이 30여 개 이상이 되는) 프랜차이즈는 60 여 개에 불과한 것으로 보고서는 분석하고 있다. 그러므로 마케팅의 유통분야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프랜차이즈 사업과 관련하여 필자는 보고서에서 제시하는 거시환경분석이나 마케

  • [마케팅조사] 아웃백 마케팅조사
  • 자료 분석 Ⅵ. 주요 리서치 결과1. 2차 자료 분석 (1)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1) 아웃백 역사 및 우리나라로의 도입과 성장2) 아웃백의 마케팅 전략(2) 거시 환경적 요인1) 사회적 요인2) 문화적 요인3) 경제적요인4) 기술적 요인5) 지리적 요인 (3) 경쟁사 분석1) T.G.I.Fridats2) 베니건스3) 마르쉐4) 빕스(4) 아웃백의 4P 1) 상품전략2) 가격 전략3) 서비스4) 촉진전략2. 탐색적 리서치 결과(1) 심층면접법 1) 직원과의 심층면접법 3. 기술적 리서치 결과(

  • [광고커뮤니케이션]귀족마케팅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표현에 관한 연구 - 국내 고급자동차 인쇄광고를 중심으로
  • 마케팅광고를 통해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로 어필하고 있다. 이것은 이제 제품 본래의 물적 사용가치보다는 그것을 구매함으로 인해 소비자가 획득할 수 있는 심리적인 것들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이다. 1999년부터 2004년 상반기에 게재된 국내 고급자동차의 귀족마케팅 인쇄광고를 130개를 대상으로 광고 유형에 대한 관련 이론을 배경으로 컨셉소스별, 소구유형별, 실행유형별, 비주얼유형 및 카피유형별로 분석한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

  • [마케팅] 더본코리아 본가 인지도 및 포지셔닝
  • 및 포지셔닝 조사더본코리아의 본가에 대한 인지도 및 포지셔닝을 파악하고 그에 따라 본가 브랜드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응답하신 자료의 내용은 더본코리아의 연구 자료로만 활용될 것임을 약속드리오니 바쁘시더라도 조사에 성심껏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oo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외식경영학과1. 우삼겹을 알거나 먹어 보았습니까?① 알고 있고 먹어보았다. ② 알고 있지만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관련 분야에서는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공전에 입학하는 것이었고 결국 항공경영과를 전공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진로가 이미 정해진 것이나 다름없었으므로 거기에 준하는 노력은 필수적이었습니다. 저는 이점을 염두에 두고 TOPAS 항공예약 과정 수료 및 JPT3급 PASS (일어), G-TELP3급 PASS (영어), 항공운송실무3급 PASS 등 제가 실무를 접하면서 익혀야 할 기본적인 실력들을 쌓아 갔습니다. 또 일본어에 관심이 많았으므로 19○○년 일본으로 1년 동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