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상품] 박카스의 아성을 깬 비타500의 성공비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비타500의 성공 비결을 벤치마킹하라.”
“음료시장의 전쟁”
“박카스는 국민음료?…”
“40년간 1등”“비타500은 어떤음료?”
“비타500 매출은 박카스의 30%수준 수준”
“음료업계 ‘물타기 전술’ 베끼기 유행”
“비타500의 성공 비결.”
“결 론”
본문내용
"비타500의 성공 비결을 벤치마킹하라."
박카스의 아성이 무너졌다..40여년간 부동의 1위를 지켜오던 박카스의 아성이 비타500에 흔들리고 있다.그것도 불과 4년만의 벌어진 단기간의 성장이라 더욱충격적이다.광동제약 비타500의 초고속성장이 4년째 이어지자 제약 및 음료업계가 비타500 의 움직임에 초미의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비타500의 마케팅 기법을 배우면 불황을 뚫는 길이 보이지 않을까 해서다. 비타500의 비약적인 성장은 매출액 추이에서 읽을 수 있다. 비타500은 시판 첫 해인 지난 2001년 53억원 어치가 팔렸다. 이듬해 98억원,지난해 2백80억원을 기록했으며 올해 9백억원이 넘을 것으로 추 정된다. 내년 목표는 무려1천5백억원이다. 그야말로 경이적인 신정세다. 지금부터 비타500의 성공비결을 알아봄으로서 어떤 전략들이 이런 마케팅의 성공들을 이뤄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음료시장의 전쟁
박카스 vs 구론산→박카스 vs 토코페롤→박카스 vs 인삼·버섯음료 이은 '음료 4차대전' “박카스나, 비타500이나 둘 다 맛은 좋다”면서도 “박카스를 마시면 아저씨가 된 느낌이지만, 비타500을 마시면 좀 젊어지는 듯한 느낌이 든다? 20~30대에서 비타500 인기를끌고 있다 이것은 단순히 광고 문구 때문은 아니라고 생각 된다.박카스의 아성을 위협하는 광동제약의 ‘비타500’. 광동제약은 TV광고에 가수 비를 등장시켜 “맛있는 거, 하지만 카페인 없는 거”라는 멘트를 날리면서 동아제약의 박카스를 정면공격하고 나섰다. 동아제약 측에서는 “이전 경쟁업체들이 써 왔던 수법”이라며 애써 무시하고 있지만 가만히 앉아 있을 수는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 일단 숫자가 심상치 않다. 비타500의 매출이 껑충껑충 뛰는 사이 박카스의 지난해 매출은 최고치를 기록했던 2002년에 비해 19.2%가 줄어든 1806억원으로 줄어들었
참고문헌
일요신문 천우진 기자
http://cafe.naver.com/befullofhope.cafe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15&article_id=0000757809§ion_id=101&menu_id=101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php?bknu=04100815&query=%BA%F1%C5%B8500&cpname=booktopia&menu=sview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08&article_id=0000479183§ion_id=101&menu_id=1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비타500 마케팅 강화방안
  • 박카스의 경쟁상품으로 60년대에는 영진구몬산 바몬드가, 70년대에는 토코패럴디, 80년대에는 영지천, 운비천이, 90년대에는 원비디같은 많은 유사 드링크 제품이 출시되었으나, 박카스의 아성을 넘지 못하고 사라져 갔다. 2000년대 초반 사회적으로 이른바 ‘웰빙’이라 불리 우는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비타민을 함유한 기능성 드링크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기 시작하였고 그 중에서 비타 500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으로 인하여 박카스

  • [마케팅] 비타500의 마케팅 전략
  • 비타 500 선정이유비타500을 선정한 이유는 제조업체가 제약업체임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틀을 깨고 과감한 마케팅으로 성공을 거둔 사례이기 때문이다. 우선 이 제품은 상품의 개발 자체부터 아이디어로 무장하였다. 소비자들이 비타민C의 중요성은 알지만 특유의 신맛과 가루 또는 알약 형태라서 복용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다는 것에 착안해 이러한 단점을 개선하여 복용하기 편한 음료형태로 개선하였다. 2004년 상반기 히트상품으로 선정된 이후 몇

  • [마케팅] 비타500 마케팅전략
  • 히트상품이 나오지 않는 것이다. 선발주자에 대한 제도적 보장만 이루어진다면 우리도 세계적인 음료를 만들 수 있다.”1) 1) 2004년 7월 24일 조선일보 기사 ‘비타500, 박카스 40년 아성 무너뜨리나’에서 발췌.광동제약의 비타500은 지난해 2월 국내 최초로 개발된 마시는 비타민C 함유 드링크로서 시판되자마자 비타민 시장과 드링크 시장의 간판 품목으로 성공한 상품이다. 액체로 되어 있어 체내 흡수가 빠르다는 장점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비타500에

  • [마케팅] 광동제약 `비타500` 마케팅분석
  • 히트상품이 나오지 않는 것이다. 선발주자에 대한 제도적 보장만 이루어진다면 우리도 세계적인 음료를 만들 수 있다.라고 말하고 있다. 2. 비타500의 SWOT 분석강점- 기존의 정제나 분제 비타민에 비해 먹기 쉽고, 간편함- 비타민C의 이미지상 구매자들 복용의 당위성을 줌약점-음료회사가 아니기 때문에 유통상의 취약점기회- 업계 최초로 마시는 비타민 출시위협-우후죽순적인 후발 경쟁 업체의 추종-기존 드링크시장에서의 박카스의 강한

  • [마케팅] 박카스 4P 전략
  • 박카스는 결국 1위의 자리를 추월당하기도 하였다. 특히 비타 500은 최근 급성장하는 비타민 음료로서, 비타 500의 인기는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라 최근까지도 지속되고 있다. 따라서 박카스는 이러한 시장상황에 발맞추어 경쟁 음료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새로이 수립하여, 장기적인 인기상품으로 지속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2. 박카스 4P전략의 필요성40년동안 드링크업계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선두를 달려온 박카스가 최근 틈새시장에 성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