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쇼핑몰 `CJ몰`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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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4.12.0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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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소개
1. 회사연혁
2. 요약재무정보
3. 수익구조
4. 회사목표
5. CJmall 사업채널
6. 쇼핑몰로서의 CJmall.com의 특징
Ⅱ. CJmall.com 분야별 분석
1. 보안정책
2. 결제방식
3. 상품배송
4. 적립금/ 예치금/ 쿠폰
5. 커뮤니티
6. 광고전략
Ⅲ. CJ몰의 사업분석
1. SWOT 분석
2. 대안분석
3. 가치사슬과 핵심역량
4. 전략적 중요도/ 경쟁우위 정도
Ⅳ. 참여자에 따른 비즈니스모델
1. B2C
2. B2E
3. B2B(B2B2C)
Ⅴ. CJ몰의 문제점 분석
1. 마케팅/ 유통적 측면
2. 물류/ 서비스적 측면
3. 상품에 대한 정보제공력 부족
4. 비교쇼핑몰 업체와의 제휴 부족
Ⅵ. 결론 : 문제점의 해결 방안

본문내용
Ⅰ. 기업소개

CJmall은 정보통신의 발달과 정보화 시대에 부응하여 무점포 Direct Marketing, On-line 미디어Marketing, 정보 Marketing의 새로운 유통개념에 입각하여 방송, 통신, DM등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하여 소비자가 가정에서 원하는 Best Price에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24시간 열려있는 종합 On-Line백화점이다. 2000년 5월 제일제당그룹이 인수하여 제2의 창업을 선언, 풍요로운 Life Style의 창조라는 새로운 Vision을 소비자에게 제시하고 그룹차원에서 핵심사업으로 키워나가는 기업이다.

(1) TV 홈쇼핑
CJ홈쇼핑은 국내 최초의 TV홈쇼핑社로서 95년도부터 24시간 종일방송을 실시,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는 신개념 쇼핑문화를 창출했다. 고객은 TV를 통하여 상품정보를 전달받고 전국 무료 주문전화를 통해 상품을 주문하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곳에서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특히 '30일 취소반품 서비스'를 실시하여, 제품을 받아 본 고객이 제품에 대해 만족을 못하는 경우 취소, 반품은 물론 환불서비스까지 해 줌으로써 고객만족에 주력하고 있다.

(2) 카탈로그
CJ홈쇼핑은 회원들에게 '96년 9월부터 상품카탈로그를 발행하기 시작하여 현재 매월 300만부씩 발행되고 있으며, 회원들이 좀 더 편리하게 쇼핑을 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가전, 주방, 식품, 의류, 보석, 레져용품 등 다양한 상품군의 히트상품과 우수제품을 수록하여 풍부한 상품정보와 함께 알뜰 생활정보와 각종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참고문헌
- http://www.cjmall.com
- http://www.cjbizmall.com/
- http://www.lgeshop.com
- http://www.ehyundai.com
- http://www.samsungmall.co.kr
- http://www.yavis.com
- http://www.shopbinder.com
- http://www.omi.co.kr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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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가 너무 오래된거라 ㅡㅡ
  • tak***
    (2007.06.03 17:5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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