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실패사례] 웅진식품 `데킬라`의 마케팅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소단원
·마케팅환경
- 데킬라 내부환경분석
- 외부환경분석
- S W O T 분석
· S T P 분석
· 4P 믹스
· 마케팅 실패요인
· 나의 생각
본문내용
1. Product

▲제품차별화전략

· 일반 탄산음료 중 과즙함량이 가장 높음

· 일반 탄산음료와는 달리 과즙의 함량을 10-20%로 높여
진한 과즙에 적당한 탄산, 그리고 데킬라의 조화로 갈증해소와
기분전환을 할 수 있도록 함

· 음료를 마시면서 동시에 멋을 추구하는 신세대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국내에서는 처름으로 누드캔의 인쇄기법을 이용, 가공하지않은
캔 자체의 느낌을 최대한 살리면서 신세대들이 선호하는 컬트적
이미지를 담아 단순하면서도 디자인을 살림

2. Price

▲ 고가격전략

· 일반 저가탄산 제품과 차별화를 하기 위한 고가격전략 수립
(250ML캔 = 700원)

3. Place

▲유통경쟁력 확보 부재

· 웅진대리점 중심유통, 경쟁사에 비해 부족한 유통망확충 병행



4. Promotion

·"리듬을 마신다! 데킬라" 댄스가수 박진영을 모델로 선정
데킬라와 기분전환의 브랜드 이미지 형성

■ 마케팅 실패요인


1. 유통전략의 부재

경쟁사인 롯데칠성, 해태음료 등의 유통망 장악에 대한 전략의 부재로 당시 소비자들에게 어필했던 광고프로모션이 성공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실제 유통점에서 데킬라를 구입하기 어려웠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설명이 미비
  • passfi***
    (2007.06.18 20:04:5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한글파일로 설명되어지기에는 너무 간단명료하지 않았나 싶네요.
  • bloo***
    (2005.05.25 02:43:26)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실패 사례 연구-톡 보리사이다
  • 웅진식품의 ‘톡 보리사이다’이다.하지만, 탄산음료와 건강과의 결합은 심각한 문제가 있다. 탄산자체는 건강하지 못한 음료지만 건강에 좋은 다른 요소를 넣는다고 해서 크게 변함은 없다. ‘맥콜’을 제외한 여느 다른 건강한 재료를 모티브로 한 탄산음료들은 크게 실패했던 바 있다. 콜라의 ‘맥콜’을 교묘하게 따라한 제품 즉, 미투제품인 ‘톡 보리사이다’는 마케팅 실패사례를 다양한 측면에서 설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톡

  • [마케팅성공사례분석] 웅진식품(주) 사례
  • 『성공사례를 통해 살펴본웅진의 나아갈 방향』※ 사례분석 - 웅진식품(주)과목명마케팅원론2반(2조)목 차※E x e c u t I v e S u m m a r yⅠ.서 론Ⅱ.기 업 소 개1. 연 혁2.기 업 의 비 젼 과 C E O 의 경 영 철 학Ⅲ.시 장 분 석 - 국 내 음 료 시 장 의 현 황Ⅳ.내 적 요 인 분 석1.성 공 사 례2.실 패 사 례3.실 패 요 인 - 분 석4. 내 적 요 인 분 석 결 론Ⅴ.비 교 사 례 분 석1.동 아 제 약 - 박 카 스2.건 영 식 품 - 가 야3.롯 데 - 칠 성 사 이 다

  • [감성경영] 고객만족과 감성경영과의 상관관계와 그 사례에 관한 연구
  • 감성 기업 사례의 연구1. 서론1-1. 감성의 중요성 및 감성경영의 필요성“감성마케팅”, 상품이 아닌 감성을 판매하라“, ”감성적인 소비를 촉진시켜라”, “감성이 키워드다” 등의 문구를 요즘 쉽게 접할 수 있으며 “감성” 이라는 단어는 현대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빠지지 않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이처럼 감성이란 단어가 사회의 화두가 되었는데 그렇다면 이 감성이라는 단어가 중요하게 다루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아마 현대사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의 성공요인.48(7)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481.3 마케팅 성공 사례의 시사점 492.1 한국 기업의 마케팅 실패 사례 501)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