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실패사례] 웅진식품 `데킬라`의 마케팅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소단원
·마케팅환경
- 데킬라 내부환경분석
- 외부환경분석
- S W O T 분석
· S T P 분석
· 4P 믹스
· 마케팅 실패요인
· 나의 생각
- 본문내용
-
1. Product
▲제품차별화전략
· 일반 탄산음료 중 과즙함량이 가장 높음
· 일반 탄산음료와는 달리 과즙의 함량을 10-20%로 높여
진한 과즙에 적당한 탄산, 그리고 데킬라의 조화로 갈증해소와
기분전환을 할 수 있도록 함
· 음료를 마시면서 동시에 멋을 추구하는 신세대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국내에서는 처름으로 누드캔의 인쇄기법을 이용, 가공하지않은
캔 자체의 느낌을 최대한 살리면서 신세대들이 선호하는 컬트적
이미지를 담아 단순하면서도 디자인을 살림
2. Price
▲ 고가격전략
· 일반 저가탄산 제품과 차별화를 하기 위한 고가격전략 수립
(250ML캔 = 700원)
3. Place
▲유통경쟁력 확보 부재
· 웅진대리점 중심유통, 경쟁사에 비해 부족한 유통망확충 병행
4. Promotion
·"리듬을 마신다! 데킬라" 댄스가수 박진영을 모델로 선정
데킬라와 기분전환의 브랜드 이미지 형성
■ 마케팅 실패요인
1. 유통전략의 부재
경쟁사인 롯데칠성, 해태음료 등의 유통망 장악에 대한 전략의 부재로 당시 소비자들에게 어필했던 광고프로모션이 성공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실제 유통점에서 데킬라를 구입하기 어려웠음
자료평가
- 설명이 미비
- passfi***
(2007.06.18 20:04:59)
- 한글파일로 설명되어지기에는 너무 간단명료하지 않았나 싶네요.
- bloo***
(2005.05.25 02:43:2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