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 중국핸드폰시장 그리고, 우리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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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 선정 배경
1) 왜 휴대폰인가?
2) 왜 중국인가?

2. 가정 설정 및 문제 해결 방향
본문내용
1. 자료제시

중국 信産部의 유관司長(한국의 局長에 해당) 부주의하게 발설한
“조만간 핸드폰 수입을 억제하기 위한 신정책을 수립할 것”이라는 발언이 일파만파의
반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아직까지 시작된 것이 아니라 시행할 계획이라는 것 정도이며, 그것도 최근 수입 추세가 급증하고 있으므로 대책이 필요한 것 아니냐는
일종의 의견수준으로 볼 수도 있는 사안에 대해 이토록 이나 반응이 격렬해지는 것은 시장을 공략하려는 외국기업이나 사수하려는 중국 기업들 모두에게 핸드폰 시장이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이다.
아직까지 발언의 진위는 정확히 확인되고 있지 않다. 다만 관련정보를 취합해 보면
信産部가 중국국내 핸드폰 제조업체들과 8월 중순경 간담회를 개최하면서
현재 중국의 핸드폰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시장성장만큼 중국국내 핸드폰 브랜드 제품들의 내실화가 이뤄지지 않으므로 핸드폰 수입을 제한할 新政策이 필요한 것은 아닌가 하는 정도의 얘기가 나온 것은 틀림없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 간담회에 참석한 TCL 등 일부 업체들은 그 정도를 넘어 구체적인 수입억제 제안까지 나왔었다고 주장해 사태가 간단치 않음을 보여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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