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 중국핸드폰시장 그리고, 우리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 선정 배경
1) 왜 휴대폰인가?
2) 왜 중국인가?
2. 가정 설정 및 문제 해결 방향
- 본문내용
-
1. 자료제시
중국 信産部의 유관司長(한국의 局長에 해당) 부주의하게 발설한
“조만간 핸드폰 수입을 억제하기 위한 신정책을 수립할 것”이라는 발언이 일파만파의
반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아직까지 시작된 것이 아니라 시행할 계획이라는 것 정도이며, 그것도 최근 수입 추세가 급증하고 있으므로 대책이 필요한 것 아니냐는
일종의 의견수준으로 볼 수도 있는 사안에 대해 이토록 이나 반응이 격렬해지는 것은 시장을 공략하려는 외국기업이나 사수하려는 중국 기업들 모두에게 핸드폰 시장이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이다.
아직까지 발언의 진위는 정확히 확인되고 있지 않다. 다만 관련정보를 취합해 보면
信産部가 중국국내 핸드폰 제조업체들과 8월 중순경 간담회를 개최하면서
현재 중국의 핸드폰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시장성장만큼 중국국내 핸드폰 브랜드 제품들의 내실화가 이뤄지지 않으므로 핸드폰 수입을 제한할 新政策이 필요한 것은 아닌가 하는 정도의 얘기가 나온 것은 틀림없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 간담회에 참석한 TCL 등 일부 업체들은 그 정도를 넘어 구체적인 수입억제 제안까지 나왔었다고 주장해 사태가 간단치 않음을 보여주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