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퓨전떡 아르헨티나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왜 아르헨티나인가?

III.아르헨티나 소개

IV. 우리조가 선택한 아이템-퓨전 떡

V. 퓨전 떡을 통해 아르헨티나를 공략하자.(STP전략)

VI. 우리조가 생각하는 전망과 결말

본문내용
I. 서론
-처음 발표주제를 선택할 때 우리조가 무턱대고 생각한 나라가 멕시코, 브라질, 아르헨티나, 칠레였다. 그런데 칠레나 브라질은 다른 조와 중복이 될 것 같아 우리 조는 우리에게 축구로 잘 알려진 아르헨티나로 결정하고 카페를 만들어 아르헨티나에 대한 자료를 공유하기로 했다.
그런데 막상 자료를 찾아보니 아르헨티나의 자료가 상당히 부실하였고 딱히 우리가 이익을 남는 사업을 창출할 수 있는 상품이나 전략 등을 찾기가 힘들었다.

아르헨티나가 최근 경제성장을 하였던 것은 외국인 직접투자 때문이 아닌 중국의 수요증가로 자국의 농산물 수출증가에 힘입어 최근 8%에 이르는 경제성장률을 보였지만 이속에는 많은 허와 실이 존재한다.
그러한 허와 실을 살펴보면 많은 경제학자들이 아르헨티나의 근본적인 해결책은 외국인 투자를 포함한 기업인들의 투자 의욕을 되살리는 일이다. 이는 특히 아르헨티나 정부가 경제위기 이후 부실화된 채권과 주식에 대한 보상과 금융시스템 개혁, 사유재산 보호를 위한 새로운 법률 체계를 마련해야 가능하다.
하지만 아르헨티나 정부는 이와 정반대 길을 가고 있다. 아르헨티나는 투자자들에게 ‘배째라’식 행보를 계속하고 있다.
끼르츠네르 대통령은 당장 급한 생존과 장기적인 성장 목표 사이에 끼여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태다. 하지만 그 동안에도 외국인 투자자들은 아르헨티나를 떠나고 있다. 지난해 아르헨티나의 외국인 직접투자는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들어온 돈보다 나간 돈이 더 많았다. 기업가들은 아르헨티나의 세제와 법률 개혁 등을 요구하고 있고, 금융투자자들은 리스크가 지나치게 높다 며 투자를 꺼린다.
끼르츠네르 대통령은 활황인 농산물 수출에 기대를 걸고 있지만, 상황은 언제든 바뀔 수 있다. 지난해 아르헨티나 페소화의 가치하락과 중국에서 수요 증가로 농산물 수출이 늘어났지만, 페소화 환율이나 국제 시장에서의 가격, 수출에 대한 과도한 세금 부과 등으로 상환은 언제든지 역전될 수 있다.

지난해의 고성장도 그 동안의 부진에 대한 기술적 반등이라는 해석이 지배적이다. “경제 성장이 반전되긴 쉽지만, 높은 성장을 유지하기는 쉽지 않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경제전문가들은 “아르헨티나가 경제개방과 법률개혁, 건전한 재정 그리고 수출 경쟁력 확보 등을 이루지 못하면 언제든지 역풍을 맞을 수 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음식과 세계문화 강의요약본
  • 경영체 및 생산자단체와 「수산업 어촌 발전 기본법」에 따른 어업경영체 및 생산자단체가 직접생산하거나 주류제조장 소재지 관할 특별자치시 특별자치도 또는 시군구 및 그 인첩 특별자치시 또는 시군구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주원료로하여 제조하는 주류로서 「전통주 등의 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특별시장광역시장특별자치시장도지사 특별자치도지사의 추천을 받아 제조하는 주류전통주의 분류양조주->청주,약주,탁주 등

  • [기업사례]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
  • 전략은 아무래도 브랜드 이미지와 자동차의 성능이라고 판단하였다. 이러한 잠정적 가설을 바탕으로 현대자동차의 경영이념과 경영철학, 그리고 타 기업과의 차별화된 경영 전략 등을 알아보았다. 또한 기술 전략. 기술 혁신, 마케팅 전략 들을 알아보았다. 또 나름대로 재무 분석도 해봄으로써 기업의 실질적인 건전성이 얼마나 되는지도 알아보았다. 마지막으로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 전략과 세계화 시대의 국제 경쟁력 등을 조사하였다. 이러한 것

  • [국제마케팅] 글로벌 제품의 표준화 & 현지화 사례연구
  •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목 차서 론 - 표준화란?현지화란?본 론 - 성공사례실패사례결 론 - 표준화와 현지화서 론“Think globally, act locally”현재 국제경영에서의 글로벌화(globalism)는 빠질 수 없을뿐더러 피할 수 없는 용어이다.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 할 때에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표준화와 또 글로벌전략을 요구한다. 이처럼 각국의 서로 다른 문화적, 경제적, 법적 등의 환경에 적응해야 하기 때문에 현지화 전략 또한 세

  •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표준화전략,현지화전략,표준화전략 성공실패사례,현지화전략 성공실패사례
  •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목 차서 론 - 표준화란?현지화란?본 론 - 성공사례실패사례결 론 - 표준화와 현지화소감 및 느낀점서 론“Think globally, act locally”현재 국제경영에서의 글로벌화(globalism)는 빠질 수 없을뿐더러 피할 수 없는 용어이다.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 할 때에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표준화와 또 글로벌전략을 요구한다. 이처럼 각국의 서로 다른 문화적, 경제적, 법적 등의 환경에 적응해야 하기 때문에 현지

  • 메뉴상품개발에 따른 외식업의 당면과제와 활성화방안00
  • 전략을 제공하는데, 가격표를 작성한 때 일반적인 원칙은 가장 비싼 주요리(entree)의 가격은 가장 싼 주요리 가격의 2.5배를 넘지 않는다 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원칙이 무시되고 가격차가 이 보다 크다면 고객은 싼 가격의 아이템을 선택하게 될 것이다. - 메뉴의 가격을 결정할 때는 음식뿐만 아니라 음식에 따라서 어울리는 음료에 대한 가격까지도 염두에 두어야 한다.- 메뉴 가격을 판매량 감소없이 인상시킬 수 있다면 경영자에게는 최상의 방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