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현대홈쇼핑(Hmall.com)의 전략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도입부
홈쇼핑 소개

2. 중반
현대 홈쇼핑의 전략과 분석

3. 결론 및 토론
시사점, 우리가 제시한 전략
본문내용
1. 홈쇼핑의 정의

다이렉트 마케팅(DM: Direct Marketing)이라고 표현되는 온라인
유통형태의 일종으로서 제조업체 또는 중개상이 고객에게 직접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통형태를 말한다.

우리나라에서는 CATV홈쇼핑이 통상 홈쇼핑으로 불려지고, 카탈
로그는 홈쇼핑에 부수적인 것으로, 인터넷 쇼핑몰은 개별적인 것
으로 인식되나. 사실 홈쇼핑은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 카탈로
그 쇼핑등을 모두 아우르는 개념이다.


현대홈쇼핑의 현재 판도 [2강 1중]
두 업체의 규모가 방대하여, 현대의 추격은 어려울 전망
LG
매출액은 시장 성장률에 비해 매출증가율 정체
CJ
- 여러 가지 사업을 운영하는 LG 와 달리 홈쇼핑을 가장 최상의 전략사업으로 구성
- 최근 2년간 전년대비 신장율에서 LG를 추월, 격차가 줄고 있다.
현대
1년 사이에 직원수가 6배 넘게 증가
자본금과 매출액규모 또한 짧은 1년 사이에 매우 높은 성장을
후발업체 중에 선두주자로 달리고 있다.

추격하는 현대
우리홈쇼핑경우
- 고가상품 판매 전략을 이용해 시장과 매출규모보다는 순 매출액의 중심
농수산물 TV
- 농수산물을 중심으로 다룬다는 점에서 기존 2강의 홈쇼핑 업체의 큰 영향을 주기에는 무리가 있다.
현대 홈쇼핑
- 대기업의 막강한 재력과 브랜드를 이용하여, LG와 CJ에 도전장을 내보였고, 공격적인 전략들을 통하여, 이들의 시장을 조금씩 점유해가고 있는 추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조금 부족하긴한데 무난합니다
  • suckmi***
    (2014.05.08 19:42:20)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CJ홈쇼핑 분석
  • 홈쇼핑, 현대홈쇼핑, 농수산홈쇼핑)의 시장점유율은 큰 증가폭을 보이고 있다. 6. 세계 TV 홈쇼핑 업체와의 비교(2001년 1월 ~ 9월 기준)단순히 매출규모만 가지고 비교를 한다면 CJ는 0.5조원으로 미국의 QVC와 HSN에 비해 매우 낮은 수준이다. 하지만 종업원 1인당 매출액과 시청 가구당 매출액은 더 높은 수준임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미국대비 한국의 경제규모 (약 1/19수준)를 감안한다면 CJ홈쇼핑의 성과는 매우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Ⅱ. 양적분석1.

  • [경영학원론] 롯데백화점 경영사례개발
  • 전략을 취해야 했다. 신세계와, 현대는 경쟁우위를 갖기 위해 각기 다른 전략으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이들이 공통적으로 취하고 있는 전략은 고급화이다. 두 업체는 자신들의 전략을 통하여 상당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롯데백화점은 신세계와 현대의 고급화에도 불구하고 롯데는 그간의 전략을 유지하고 있는데 과연 ‘롯데백화점의 경영방식은 어떠하고 실제로 신세계와 현대에 밀리지 않을 정도로 시장 점유를 하고 있는가?’에 대하여 4P분석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현대 백화점은 고급화라는 특성화 전략과 라이프스타일과 새로운 문화 창조라는 전략으로 백화점 유통 부문에서 꾸준히 성장하며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현대백화점의 성공 전략을 경쟁자(롯데, 신세계) 분석과 함께 연구하고 치열한 경쟁 속에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도록 하겠다.Keywords: 현대백화점, 유통, 고급화, CRM, 라이프스타일1. 현대백화점 소개 (1) 경영이념 1) 기업이념 현대백화점은 고객의 행복과 주주 및 구성원의 감동을 최우

  • [유통관리]현대백화점의 경영전략 분석 및 개선방향
  • 홈쇼핑사업 등다양한 전략적 제휴를 통해 생활포탈(Potal)업체로 발전하고 있습니다.사업소 :(주)Hmall  Hmall.com(주)현대홈쇼핑  Hmall.comHCN  www.hcn.co.kr 호텔사업호텔사업은 휴식과 레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시설로서 격조있는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인간 중심의 생활의 장으로 가꾸어가고 있습니다.여행 및 법인사업고객에게 생활의 꿈과 추억을 심어드리는 현대드림투어와 오랜 기간의 노하우를바탕으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

  • [기업분석]현대백화점의 유통관리와 경영전략분석 및 개선방향
  • 경영목표및 추진전략(5) Core Value 창조전략(6) 정성적 목표상(7) 기업만족 모습4) 현지화 전략, 차별화 전략18p5) 지점조사(부산 범일동 지점)19p(1)부산 현대백화점 소개(2)층별조사(3)교통안내(4)SWOT분석(현대백화점-부산 범일동 지점)6) SWOT분석24p7) 소비자, 경쟁사 분석(부산 롯데백화점-서면본점)26p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