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현대백화점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6 / 2019.12.24
- 1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들어가며
2.백화점
2-1 . 외부환경 분석
- 5 forces model
- 유통시장 트렌드의 변화
- 산업전망
- 경쟁자 분석 : positioning map
2-2. SWOT 분석
2-3. 내부환경분석
2-4. 분석 결과
2-5. 전략 제시
-현재 수행 전략
-앞으로의 전략 제시
-제품&시설 부분
-서비스 부분
3.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 논의의 필요성
- SWOT분석
- 시나리오분석
- 문제점과 전략
4.결론
- 본문내용
-
1. 들어가며
얼마 전 한 언론에서 현대 백화점이 고가의 수입 명품 사업에 착수하여, 국내에 아직 소개되지 않은 마지막 명품임 ‘토즈’ 라는 브랜드와의 국내 독점 판매권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는 것이 보도된바 있다. 사실, 동시적으로 신세계와 롯데백화점 역시 경쟁적으로 수입브랜드 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서서 고급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고 보여진다.
이와 같은 추세 속에서 현대백화점을 둘러싼 내/외부 환경 분석을 통해, 이 기업을 둘러싼 기회와 위협을 이용하여, 강점을 부각시키고 약점을 완화 시키는 방법을 알아보아야 한다. 이와 더불어 지속적으로 고급화를 통한 차별화 전략을 추구해온 현대백화점이 현재의 경쟁우위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을 것인지, 그렇다면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세부적인 전략들을 추구해야 할 것인지를 전략적인 방향에서 접근해야 할 필요가 있다.
또한, 무점포 유통망에서는 후발 주자라고 볼 수 있는 인터넷 쇼핑몰인 Hmall과 현대 홈쇼핑이 현대 백화점과 일관된 고급화 전략을 추구하고 있는 것이 전략적으로 바람직한 것인지를 환경분석을 통해 판단할 필요가 있고, 시나리오 분석을 통해 어느 길을 선택할 것인지 그 전략적 방향성에 대해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결론부터 미리 제시하자면, 우리 조는 이번 사례분석을 통해서, i) 현대백화점이 가야 할 길은 고급화전략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ii) 지속적인 경쟁우위로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과, iii) 그 구체적인 방법은 기존의 고급화전략을 지속적으로 추구하는 것이라는 점과, iv)
자료평가
-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 redstol***
(2009.11.17 10:25:59)
- 양호
- rotc0***
(2005.11.13 09:43:2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