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7장 기억 -삼성생명 `안녕하세요` 광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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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광고제시
2. 기업소개
3. 선정이유
4. 광고분석
5. 광고보완점
6. Q & A
본문내용
1957년 5월 동방생명으로 설립
1989년 삼성생명으로 변경된 삼성그룹 의 생명보험업체

자산 133조원, 운용자산 107조원 (2010. 3 기준)
국내 최대 생보사, 금융권 최고수준의 건전성
비전 : 선도, 글로벌 기업, 재정적 안정 보장

사랑이 기본정신
사회봉사, 문화예술, 체육진흥, 사회 복지 등 지원으로
‘다 함께 잘사는 세상’만드는데 이바지
(중략) 실제 촬영 현장에서는 안녕하세요’라는 광고 주제만큼이나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넘쳤다. 김 씨는 제작팀의 아이디어보다 더 귀여운 율동을 제안했고, 나 씨 역시 나이를 잊게 하는 깜찍한 율동을 연출해 스태프들의 박수를 한 몸에 받았다. 게다가 정 씨는 촬영 기간 본인의 앨범 판매량을 1위에 올려 진정한‘안녕’을 선보였다.(중략)가정의 달인 5월은 유난히 안부 인사를 전할 곳이 많다. 고객들의 안녕을 바라는 삼성생명의 마음도 이 5월의 색깔과 무척 닮아 있다. 새롭게 출발하는 삼성생명의 이번 광고가 고객들에게도 기분 좋은 변화를 선사할 수 있길 바란다.
나진헌 제일기획 삼성생명 담당 AE 프로 기사입력 2010-5-15 03:00
참고문헌
http://www.samsunglife.com
http://www.cheil.co.kr
http://www.donga.com
http://blog.naver.com/rhdrnlejr33?Redirect=Log&logNo=30085969933
http://rura.tistory.com/210
http://blog.naver.com/dh999?Redirect=Log&logNo=20057838582  
소비자행동, 이학식 외 2인, 법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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