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유통]대형할인점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충동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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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졸업논문입니다.

이번에 제출한 논문입니다...수정없이 가능할것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배경
제1절 대형할인점
1. 대형할인점의 개념
2. 대형할인점의 특징
3. 대형할인점의 국내 현황
4. 대형할인점이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제2절 소비자 구매행동
1. 소비자행동
2. 소비자구매행동
3. 충동구매

Ⅲ. 연구 방법
제1절 연구문제 및 연구모형
1. 변수의 정의
2. 연구문제
3. 연구모형의 설정
제2절 조사도구 및 조사방법
1. 조사도구
2. 조사방법
제3절 분석방법
제4절 조사대상자의 일반적인 특성

Ⅳ. 연구결과
제1절 측정도구의 신뢰도와 타당도 검증
제2절 대형할인점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일반적인 구매행동
제3절 대형할인점 이용 소비자들의 충동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제4절 대형할인점의 이미지와 충동구매행동간의 상관관계

Ⅴ. 결론
제 1 절 결론 및 요약
제 2 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996년 국내 유통시장이 완전 개방되면서 많은 외국 유통업체들이 국내에 진출하게 되었으며, 대형할인점, TV홈쇼핑과 같은 신유통업태의 등장으로 유통시장 환경은 급격히 변화하게 되었다. 더욱이 신소비 계층의 증가로 이제까지 유통산업을 주도해 오던 백화점의 성장이 감소하고 할인점이 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내며 국내 유통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할인점은 빠르면 금년 중 백화점 매출을 뛰어 넘어 제1위의 소매업태로 부상할 전망이라고 한다.
대형할인점은 IMF이후 소비자들의 저가 지향 구매가 확산되고, 국내 대형 유통기업 및 외국 할인점 업체의 점포 출점이 대폭 늘어나면서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할인점 매출은 전년대비 30% 증가한 13조 8천억원 정도로 나타났으며, 백화점은 전년대비 9% 증가한 약 16조 4천억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이러한 할인점에 대한 백화점의 매출 우위는 곧 역전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미 백화점의 성장률은 90년대 중반 이후 정체 혹은 둔화되고 있는 반면에, 할인점은 연평균 30%이상의 높은 성장을 지속하면서 양자간의 매출 격차가 크게 축소되고 있다. 90년대 후반 백화점의 40%정도에 머물던 할인점 매출 비중은 지난해 백화점의 80%를 훌쩍 넘어서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백화점과 대형할인점 매출 순위가 뒤바뀌어 할인점 매출이 백화점 매출을 추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배재성, 2002)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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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싼 가격대비 별로..... 부실한듯... 수정없이 가능하다고 해서 그럴줄 알았는데 수정이 많이 필요하네요
  • nara***
    (2004.12.01 19:13:0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도움이 많이 되겠는걸요^^
  • skh1***
    (2004.03.22 19:5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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