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시장] 8장 소비자문제해결의 주체별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28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소비자 및 소비자 단체의 역할
기업의 역할
정부의 역할
불량만두파동
통신판매
본문내용
소비자 및 소비자단체의 역할
1. 소비자의 8대권리
- 안전할 권리
-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 선택할 권리
- 의견을 반영할 권리
- 피해를 보상받을 권리
- 교육을 받을 권리
- 단체를 조직할 권리
- 쾌적한 환경에서 소비할 권리

2. 소비자 책임
- 비판의식
- 적극적 참여
- 생태학적 책임
- 사회적 책임
- 단결

3. 소비자 운동
- 소비생활협동조합형 운동
- 정보제공형 운동
- 고발형 소비자운동

4. 소비자 단체
- 소비자 상담 및 피해규제
- 소비자 교육
- 상품검사 및 실량검사
- 소비자 정보 제공
- 소비자 의식 조사 및 소비자실태조사
- 국제협력, 캠페인, 광고 심의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 관련 국제규범의 제정 동향과 내용 분석
  • 시장의 발전과 국제규범형성전망 81제1절 전자상거래 관련 국제규범 형성 전망 81I. 개별적인 논의 81A. 조세 및 관세 81B. 전자서명 및 인증 81C. 소비자 보호 및 개인정보 보호와 분쟁해결 및 관할권 81D. 전자결제 81E. 보안 및 암호 81F. 지적재산권 81제2절 전자상거래와 통상문제 81I. 통상문제의 본질 81II. 전자상거래와 통상규범 81A. 전자상거래와 통상규범의 생성 81B. 전자상거래와 통상규범의 적용 및 집행 81C. 전자상거래와 통상규범의 발전 81D.

  • 사회복지개론요약0
  • 문제해결을 긍정적으로 풀지 못했다. 이런 외원 단체는 1960년대 주된 역할을 해 오다가 1960년대 초 국가의 책임에 의한 자주적인 사회복지사업이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외원은 점차 감소, 철수하기 시작하였고 1970년대를 고비로 하여 주요한 외원은 급속히 감소하기 시작하였다. 6) 군사정부의 사회복지사업(가) 박정희 정권 선 경제 성장, 후 분배경제 정책을 강조하였으며 이 때 사회복지관계법률이 무더기로 입법화되었으나 사회 경제적 상황이나 정

  • [고려대] 기술 혁식 레포트(기술경영과 철학)
  • 역할을 경시하고 있을 뿐 아니라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들로부터 상당정도 단절되어 있다는 것이었다. 반면 일본의 경우 혁신과정의 상호작용적인 성격을 잘 인식하고 기업 내 통합이 원활이 이루어지고 있었다.혁신과정의 두 번째 상호작용 측면은 기업 및 산업 내부의 혁신과정과 과학기술적 지식 기반이나 연구활동과의 연계 관계이다. 기업 내에서 해결되지 않는 문제에 대해서는 과학 기반과의 상호작용을 통한 문제해결 활동을 반복함에

  • 인터넷생활과 에티켓 - 인터넷(온라인)시험 수업내용총정리
  • 문제 발생시 한국 침해 사고 대응팀 협의회, 인터넷 침해 사고 대응지원 센터 등 활용1-3. 정보책임자의 윤리적 쟁점-프라이버시의 보호∙댓글 및 게시물: 댓글 및 게시물에 대한 제도적 정책 및 모니터링 제도∙가입자 개인정보노출: 내부자에 대한 지속적인 직업적 윤리교육 및 정보보안 등의 기술적 대응 노력 강구∙스팸메일: 보다 적극적인 스팸메일 대응정책∙인터넷중독: 인터넷중독예방과 프라이버시보호 간의 상충된 윤리적갈등-표현의

  • [영남대] 인터넷과윤리 연습문제와 타이핑 입니다.★
  • 시장경제에서 개인/기업 간 자율적 경쟁 방해 -시장경쟁에서 개인에 대해 우위 점유, 소비자의 자율적 시장 활동 및 선택 권리 제약 팬옵틱 소트(Panoptic Sort) •개인정보의 수집과 재이용 -사람들을 다양한 범주로 분류하게 함•팬옵틱 소트가 지닌 위험성 -고용,보험,주택,교육, 신용과 관련된 다른 삶의 기회로부터 개인들을 배제하는 데에도 이용 가능OECD개인정보 보호개인정보 보호 가이드라인(8원칙) 1)수집제한의 원칙 2)정확성의 원칙 3)목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