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실패사례-프리챌유료화 실패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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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11.2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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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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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서론
2.본론
1)회사소개
2)SWOP분석
3)프리챌의 유료화
4)섬
3.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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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서론
현재 인터넷환경은 패러다임 변화에 직면하고 있다.
초기에 닷컴기업이나 포털사이트들이 무료서비스를 통해 시장진입을 시도했으며, 포털사이트들은 너도나도 무료이메일과, 홈페이지, 그리고 정보들을 제공해주는 것을 미끼로 영토를 확장했었다. 그리고 지난 프리챌 유료화사건이 발생했을 때도 타 포털사이트들은 이전을 준비하는 커뮤니티를 잡기위해 평생무료를 강조하면서 손님모시기에 열중하였다. 하지만, 점점 대형포털사이트도 수익모델을 찾기위해서는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관련 서비스를 유료화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처하게 되었다.
프래챌은 2002년 지속적으로 추진된 유료화과정속에서 네티즌들에게 ‘유료화를 통한 양질의 정보생산’을 인식하게 하고 유료화의 새로운 의미를 고민하게 만든 계기를 갖게 해주었다. 우리는 우리에게 익숙한 프리챌의 유료화정책을 살펴봄으로써 앞으로의 인터넷 마케팅의 나아갈 방향을 네티즌의 한명으로서 조금이나마 고민해 보고자 한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현재 약 200만개의 이상의 까페와 1500만명의 사용자를 바탕으로 다음우표제, 비즈까페등의 유료서비스가 있으며, 프리챌은 무료화 이후 커뮤니티 광고와 아이템서비스, 세이클럽과 싸이월드는 미니홈피 등의 블로그 기반의 아이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네이버의 엔토이를 시작으로 각 포털사이트마다 너도나도 블로그서비스를 오픈하고 있는데 마치 블로그의 춘추전국시대를 방불케하는 것으로서 네티즌들을 잡기위해서 엄청난 경품을 내걸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시장의 확대는 항상 경쟁을 동반한다. 인터넷은 이제 유료화속에서 무한경쟁시대로 돌입하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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