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펩시콜라기업성장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2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코카콜라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음료회사 펩시의 조직변천사 및 발전과정에 대해 쓴 글입니다...
- 목차
-
펩시, 영원한 도전자의 이름
1. 펩시콜라의 탄생과 위기
2. 펩시콜라의 비약적인 성장 - Challenger로 변신
3. 펩시의 미래
- 본문내용
-
본문
1.펩시콜라의 탄생과 위기
콜라는 코카콜라를 상표명으로 등록한 1893년보다 조금 늦은 1898년 노스캐롤라이나 주의 한 약제사에 의해 소화불량 치료제로 제조 탄생한 후 이듬해에 설립되었다. 가지고 다니기 쉽게 작은 병에 담긴 코카콜라가 출시되면서 2년만에 미국 전역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게 되자 수많은 아류작이 쏟아져 나왔는데, 펩시콜라도 이 시절에는 단순한 모방 품의 하나에 불과했다. 펩시의 창업자인 브래드햄은 회사를 등록하고 97주의 주식을 발행한 다음에 본격적으로 펩시 시럽을 팔기 시작했다. 처음부터 브래드햄은 마케팅이야말로 펩시콜라의 번영을 좌우하는 열쇠란 것을 이해하고 있었다. 그래서 그 사업의 첫해에 그는 광고비로 1900달러를 썼다. 그가 판매한 시럽이 겨우 8000갤런이었던 것을 생각하면 대단한 금액이었다. 브래드햄의 역량은 효과를 나타내기 시작했는데. 1905년 펩시 최초의 보틀링 공장을 뒤 얼마 안 있어 3개가 더 필요해졌다. 1907년 그는 1년 동안에 10만 갤런을 팔았다. 2년 뒤 그는 뉴욕의 광고 대행사와 계약을 했다. 하지만, 펩시의 불운은 제1차 세계대전 말에 시작되었다.
- 참고문헌
-
http://home.ewha.ac.kr/~bghong/2001/coke/pepsi.htm
http://www.casemarketing.pe.kr/designep07.htm
http://www.casemarketing.com/chap8-4.html
콜라전쟁, 로저 엔리코, 삼성출판사 편집국
자료평가
- 써있는 자료다 도움됨ㅋㅋㅋㅋㅋㅋ
- misor***
(2007.11.11 01:51:4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