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소니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1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Sony 사는 기술 혁신을 통한 고객 기대이상의 고객의 꿈을 실현시키는 신제품개발로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다.
동시에 고객마케팅을 통하여 전 조직원이 마음속에서 우러 나오는 인간적인 접근으로 고객관계를 형성하여 그들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파악한다.
이 같은 하이텍중심의 기술혁신과 접점에서의 고객친근성(Customer intimacy)은 바로 품질이라는 첫 번째 경쟁우위(Competitive advantage)를 달성함으로써 가능했다. Sony 사는 제품의 품질(Quality of product), 서비스의 품질(Quality of Service)에 더욱 중요한 사람의 품질(Quality of Behavior)을 추진하고 있다.
97년 9월부터는 GE사를 벤치마킹하고 Six Sigma를 전 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10개의 Company, 1,000여 개의 자회사(Mutant)에 오디오 비디오 등의 수확체감의 제품에서 음악, 영화, 방송 등의 수확체증의 컨텐츠사업에 이르기까지 복잡계경영시스템(Complex system)을 경영전략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고객의 꿈을 실현(We help dreamers dream) 시키기 위하여 고객의 기대치를 넘어 파기적인 기술(Disruptive Technology)을 개발함으로써 경쟁사들보다 무려 2-3년 앞선 기술(Edging Technology)을 확보하고 있다.
참고문헌
한국경제신문 : www.hankyoung.co.kr
매일경제신문 : www.mk.co.kr
mgtclub : www.freechal.com
www.kitatechnect.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 사례와 삼성전자 미래전망연구 PPT
  •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전략(1) 삼성전자의 경영전략(2) 삼성전자의 국제화 전략3. 삼성전자 국내시장전략(1) 국내활동 성공사례(2) 국내활동 실패사례4. 삼성전자의 글로벌마케팅 사례(1) 인도진출 마케팅전략(2) 헝가리진출 마케팅전략(3) 베트남진출 마케팅전략(4) 중국진출 마케팅전략5. 삼성전자의 경영실패 사례6. 경쟁사와 비교분석(1) 삼성전자 vs 애플(2) 삼성전자 vs 소니7. 삼성전자의 향후전략INDEX1.삼성전자 기업소개삼성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 삼성전자 국내,해외외 마케팅전략 분석/ 삼성전자 문제점과 미래전략제안
  • 삼성전자 글로벌전략 사례연구< 목차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경영전략(1) 국내시장 경영전략(2) 해외시장 글로벌전략3. 삼성전자 마케팅전략(1) 삼성전자 SWOT분석(2) 콜라보레이션 마케팅4. 삼성전자 성공 및 실패사례(1) 국내활동 성공사례1) 지펠 성공사례(2) 국내활동 실패사례1) 모바일메신져 챗온 실패사례2) 자체 소프트웨어 바다OS 실패사례3) MP3 YEPP의 실패사례5. 삼성전자 글로벌활동 사례연구 (1) 해외진출배경(2) 삼성전자

  • 소니,기업분석,다각화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전략이다. III-경영전략 변화의 필요성(1)소니의 기존 경영전략소니는 과거 도전과 창조정신, 제품 개발력과 뛰어난 품질, 환경 경영과 기업이익의 사회 환원, 앞선 기술이라는 경영이념과 아래와 같은 경영전략을 바탕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었다.① 가치 창조 경영② 현지화 전략③ 글로벌한 기술 경영④ 글로벌 시대의 통합경영⑤ 경영과 집행의 분리⑥ 사업의 다각화 전략⑦ 국제화 전략⑧ 글로벌 전략⑨ 마케팅 전

  • [경영전략] `소니` 기업경영전략 사례연구 - SONY -
  • 소니를 빛낸 역대 CEO들ⅲ. 소니의 제품사ⅳ. 소니의 기업 목표와 그에 따른 문화Ⅱ. 소니의 조직구조Ⅲ. 소니의 산업구조ⅰ. 소니가 진출해 있는 시장ⅱ. 대표 제품ⅲ. 직접경쟁관계에 놓여있는 경쟁사Ⅳ. 기업 차원에서의 경영 전략ⅰ. 글로벌 경영 전략ⅱ. 핵심역량ⅲ. 소니의 사업부ⅳ. 소니 인사 방식Ⅴ. 사업부 단위에서 경영 전략ⅰ. 하드웨어 사업ⅱ. 서비스 사업ⅲ. 엔터테인먼트 사업ⅳ. 보험파이낸싱 사업 Ⅵ. 소니의 마케팅ⅰ. 소

  • [글로벌 마케팅] 렉서스 한국 시장 성공전략
  • 마케팅을 통해 세계 시장을 정복한 렉서스가 한국 시장에서도 성공한 사례와 한국의 글로벌 기업인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았다.마지막으로 글로벌 광고전략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글로벌 시장에 대해 자극적인 광고전략을 펼친 베네통과 소니의 전략에 비교해 보겠다.2. 본론1. 글로벌 마케팅1) 글로벌 마케팅이란? 글로벌 마케팅이란 마케팅 믹스 요인을 전세계적으로 동일하거나 유사하게 사용하는 것을 의미.사례) Nes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