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소니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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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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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ny 사는 기술 혁신을 통한 고객 기대이상의 고객의 꿈을 실현시키는 신제품개발로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다.
동시에 고객마케팅을 통하여 전 조직원이 마음속에서 우러 나오는 인간적인 접근으로 고객관계를 형성하여 그들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파악한다.
이 같은 하이텍중심의 기술혁신과 접점에서의 고객친근성(Customer intimacy)은 바로 품질이라는 첫 번째 경쟁우위(Competitive advantage)를 달성함으로써 가능했다. Sony 사는 제품의 품질(Quality of product), 서비스의 품질(Quality of Service)에 더욱 중요한 사람의 품질(Quality of Behavior)을 추진하고 있다.
97년 9월부터는 GE사를 벤치마킹하고 Six Sigma를 전 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10개의 Company, 1,000여 개의 자회사(Mutant)에 오디오 비디오 등의 수확체감의 제품에서 음악, 영화, 방송 등의 수확체증의 컨텐츠사업에 이르기까지 복잡계경영시스템(Complex system)을 경영전략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고객의 꿈을 실현(We help dreamers dream) 시키기 위하여 고객의 기대치를 넘어 파기적인 기술(Disruptive Technology)을 개발함으로써 경쟁사들보다 무려 2-3년 앞선 기술(Edging Technology)을 확보하고 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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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신문 : www.hankyoung.co.kr
매일경제신문 : www.mk.co.kr
mgtclub : www.freechal.com
www.kitatechnect.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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