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마케팅 소니 전략사례 소니 브랜드마케팅 소니 서비스마케팅 소니 글로벌경영 소니 사례분석 swot stp 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SONY사례를 통해본 조직의 성공과 실패
그리고 실패에 대한 대안제시
목 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및 분석모형선정 1
2) 기업소개 2
Ⅱ. 성공시점의 소니분석
1) 일반 환경 5
2) 조직의 구조 6
3) 조직의 전략 7
4) 조직의 문화 9
5) 조직의 산출 10
Ⅲ. 실패시점의 소니분석
1) 일반 환경 12
2) 조직의 구조 16
3) 조직의 전략 20
4) 조직의 문화 25
5) 조직의 산출 27
Ⅳ. 실패의 원인분석
1) 구조적문제로부터 시작된 소니의 기술경시풍토 28
2) 자사 기술에 대한 오만 29
3) CEO의 잘못된 전략 31
Ⅴ. 대안제시
1) 시장에 흐름에 맞춘 기술의 전략적 적용 33
2) CEO의 적극적인 변화노력 34
Ⅰ. 서론
1)선정동기
참고문헌
※ 참고문헌
임훈, (2005) 국내 가전시장 환경 변화와 경영 대응방안 -소니의 사례연구를 중 심으로, 한양대학교 산업경영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조선일보 특집 Digital BIZ, (2012), ‘소니, 해체냐 구원이냐 이 남자 손에 달렸다’ 3월호
전성원, (2009), ‘모리타 아키오: 소니 워크맨이 만든 개인주의 혁명’ 인물과사상 10월호.
일본경제신문, (2011), ‘소니의 갈등 일본을 반영한다.’
Michael E. Porter, Hirotaka Takeuchi and Mariko Sakakibara, 신동욱 역(2000)
- Can Japan Complte
천학주, (2012),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디지털에서 다시 아날로그로’
김양희, (2009), 휘청거리는 일본 경제 - 대한민국과 닮은 꼴 , sisa in live
김경미, (2008), 일본 금융위기 실물 경제로 확산 일본 수출기업 타격, KOTRA
신사업전략부 이윤학외 1명 (2010) ‘소니, 재기의 불씨를 살릴 것인가?’ 우리투자증권
Weekly 포커스, (2009), 과거와 달라진 일본 전자기업의 구조조정 LG Business Insight
Weekly 포커스, (2010), 소니사례에서 배우는 계획의 오류 LG Business Insight
Weekly 포커스, (2010), 애플과 소니의 갈림길 LG Business Insight
Weekly 포커스, (2012), 일본기업의 실패와 성공의 교훈 LG Business Insight
ISSUE PAPER, (2009) 위기에 직면한 일본 전자업계의 구조적 문제와 시사점삼성경제연구소.
주간동양경제
삼성과 소니(장세진 저)
소니 자서전(상상북스)
www.sony.co.kr
www.sony.net
http://blog.naver.com/renaze?Redirect=Log&logNo=60134115258
[일본경제개관] 일본경제 이야기
http://blog.naver.com/jad02/20156305590
소니의 몰락은 일본 특유의 산업문화 때문이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20168931
‘소니, 왜주저앉았나’
http://catchrod.tistory.com/203
소니와 애플, 두 회사의 운명을 가른 선택
http://roricon.egloos.com/3652617
LCD의 역사를 통해 알아보는 LCD이야기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202/h2012022002363021540.htm
[일본기업 실패 연구] <상> 기술을 버렸다: 소니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20168931
소니 왜 주저앉았나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5/02/2012050203011.html
소니가 왜 아이팟을 만들지 못했을까?
http://catchrod.tistory.com/203
소니와 애플 두회사의 운명을 가른 선택
http://blog.naver.com/jad02/20156305590
소니의 몰락이 일본 특유의 산업문화 때문이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5/15/2012051502787.html
소니의 추락… 주인 없는 일본식 기업구조에서 시작됐다
http://okta.net/_okta/okta_board_view.asp?idx=1708&flag=world_talk
위기의소니 4가지문제점
http://blog.naver.com/human350?Redirect=Log&logNo=110131995101
일본의자랑 소니가 무너지는 이유
http://planspace.tistory.com/entry/%EA%B8%B0%EC%97%85%EB%AC%B8%ED%99%94-%EC%86%8C%EB%8B%88%EC%9D%98-%ED%8F%AC%EC%A7%80%EC%85%94%EB%8B%9D-%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82%BC%EC%84%B1%EA%B3%BC%EC%86%8C%EB%8B%88
[기업문화] 소니의 포지셔닝 마케팅전략, 삼성과소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