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롯데리아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시장분석
1. 국내 패스트푸드의 발전과정
2. 국내 패스트푸드의 현황

Ⅲ. 경쟁자 분석
1. 롯데리아와 그 경쟁상대인 맥도날드, 버거킹과의 비교, 분석

Ⅳ. 제품 및 소비자 분석
1.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제품 개발
2. 토종 브랜드 개발
3. 소비자 평가
4. 어린이 소비자를 위한 제품 개발

Ⅴ. 마케팅 전략
1. 외식 산업의 현주소
2. 롯데리아의 독주
3. 우리의 입맛에 승부를 건다
4. 최고의 서비스로 승부하는 마케팅 전략
5. 결정적 순간의 포착
6. 마케팅 전략의 나아갈 방향

Ⅵ. SWOT 분석
1. SWOT (Strengths, Weeknesses, Opportunities, Threats)
2. SWOT를 이용한 롯데리아 분석
3. SWOT 분석의 결론

Ⅶ. 결 론

※ 부 록

-참고문헌
본문내용
우리나라의 패스트푸드는 1979년 롯데리아를 시발로 1980년대에 급격히 증가하였는데, 초기에는 주로 외국 유명업체들과의 합작으로 햄버거, 도너츠, 피자, 치킨업체가 도입되었고, 이후 한식 국수류 및 국내 자체브랜드도 등장하였다. 1992년 이후 경기침체와 외식패턴의 고급화로 성장율이 둔화될것이라 예상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패스트푸드는 의외의 호황을 맞아 1996년 롯데리아는 2천 4백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기도 하였다. 소비자들의 간편성 추구와 건강지향 요구는 국내외식업계에 새로운 메뉴개발과 서비스 개선이라는 과제를 던져주었고, 1990년대에 들어와서 저열량, 저콜레스테롤, 저지방, 저염 식단등 건강식이 개발되어 매스컴을 통해 보도됨으로써 국내외식업계도 소비자들에게 한발 다가서게 되었다. 초기의 패스트푸드의 주고객층은 청소년과 청년층으로 이들이 주류를 이루었었다. 이후에, 국내의 식습관 형성이 외국식으로 변화되면서 어린이들과 젊은 기혼 여성들도 주고객층으로 떠오르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사업경영론] `롯데리아` 조사
  • 학과 :과목 :교수 : 학번 :이름 :목차 *서론*4페이지 : 외식산업의 정의5페이지 : 외식산업의 특성6페이지 : 외식산업의 성장요인7페이지 : 외식산업의 발전배경8페이지 : 우리나라외식산업의 발전과정9페이지 : 햄버거의 역사10페이지 : 롯데리아 조직도11페이지 : 패스트푸드산업 발전단계별로구성한 롯데리아 구축과 방어전략12페이지 : 롯데리아와 지금의 패스트푸드 시장13페이지 : 패스트푸드점 이용횟수%14페이지 : 연도별 패스트푸드점

  • [국제경영] 롯데리아 기업분석
  • 롯데리아는 1979년 새로운 식생활 문화를 창조하기 위한 롯데리아의 역사는 시작되어 생소하게 다가왔던 패스트푸드를 현대화하여 국민 식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게 되었다. 당시 소공점을 개설한 이래 고객을 위한 서비스 창출에 최선을 다해온 롯데리아는 한국 외식산업을 주도하며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여 왔다. 특히 롯데리아는 꾸준한 경영기술 혁신과 과감한 투자 및 상품개발로 최근 년 간 30% ~40%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는

  • [롯데리아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롯데리아 중국진출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롯데리아 중국진출 실패요인분석과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
  • 롯데리아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1. 롯데리아 기업개요가. 롯데리아의 어원LOTTERIA(롯데리아) : 주식회사 롯데(LOTTE)와 카페테리아(CAFETERIA)의 합성어의 미 : 롯데에서 운영하는 서구식 음식점을 의미.나. 롯데리아의 기업정신Quality : 최고품질의 상품Cleanliness : 청결한 점포환경Service : 밝은미소와 아낌없는 친절, 잠깐의 만남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Time : 고객을 기다리시지 않게 하는 빠른 서비스 실현다. 국내 외식산업의 선두, 롯데리아

  •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
  • 산업 발전 단계별로 구성한 롯데리아의 구축과 방어전략 롯데리아는 한국의 패스트푸드업계에서의 최초 기업이므로 패스트푸드 산업의 발전단계와 성장궤적이 동일하므로 이를 통해서 각 시기별 전개된 전략과 결과를 살펴보도록 한다. 3.1 제 1기 (패스트푸드 기업의 출현기 : -1980년 이전) 1970년 말 당시 일본 패스트푸드 산업은 국민소득이 8500달러로서 외식시장이 폭발적으로 신장하는 외식 혁명기에 해당되는 시기였다. 경쟁도 매우 치열하게 벌

  • [외식경영] 피자헛 swot분석과 보도자료 및 결과 등
  • 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외식산업의 발전 요인이 나타나기 시작했다.특히, 최근의 체인화 음식업 경영방식의 도입으로 다양한 서비스 창출, 점포입지의 다변화, 조리기술의 혁신 등과 함께 첨단기술과 주방기술의 접목으로 주방기기의 자동화 등이 가속화 되었다.하지만, 이러한 주변환경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국내 외식업계는 고객관리, 마케팅 전개, 서비스 기법창출, 업소 경영전략 등은 당면된 문제점을 분석하여 업소 경영의 과학화, 현대화를 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