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마케팅]실버산업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개요----------------------2
2. 실버산업의 개념------------ 3
3. 실버산업의 등장배경--------- 4
4. 실버마케팅의 필요성---------5
5. 실버산업의 현황------------8
6. 실버마케팅의 사레----------10
7. 현재 실버마케팅 분석--------11
8. 미래 실버마케팅의 방향------13
9. 참고문헌------------------14
- 본문내용
-
1. 개요
앞으로의 사회는 탈공업화(post-industries)를 촉진하는 지식산업 또는 정보산업이 공업화 산업영역의 중심에 위치하여 부가가치를 향상시키는 필수적인 큰 흐름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의 중심은 인간의 창조능력과 다양한 욕구의 재발견이 중요한 과제로 등장한다. 따라서 20세기 공업화사회에서는 일반적인 동일한 인간능력의 기준과 욕구를 필요로 하였다면, 미래사회는 그 다양성을 더욱 필요로 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에 산업이 형성되고 발전해 가는 모습에서 그 철학은 '인간을 위한 산업발전의 역할'(The role of industry development for human)로 대량생산과 대량소비(mass production and mass consumption)가 아닌 인간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소량생산과 소량소비사회(slim production and slim consumption)를 추구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인간의 욕구가 생물학적인 욕구(生死病死)와 사회적인 욕구, 그리고 자기실현의 욕구를 추구한다는 기본적인 전제에서 보면, 다양한 욕구는 기회가 닿는다면 어떤 사회의 주도적인 세력그룹이 자기 실현의 욕구를
- 참고문헌
-
·동화로 배우는 지혜로운 마케팅 전략 - 구교열, 문학세계사
·소비심리, 상품경향 - 후나미유니코, 소학사
·선진금융으로 가는 고객세분화 마케팅 - 김기서, 고원
·실버산업의 현황과 전망 - 삼성경제연구소, 삼우설계
·실버산업개발전략-노인복지와 민간부문의 역할 - 한국노인문제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권력과 리더십 사례/ 분석
- 인간관계론 기업의 인적관리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