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베이스마케팅사례] 안경원을 통해 본 DB 구축 방안과 실제 활용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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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안경원의 상황
안경원의 체인화 / 전략
안경원의 DB 마케팅 전략
안경원 DB 관리 Program
안경원의 고객관리
고객 DB관리 및 운영
업체간 협력
고객에게 다가서는 마케팅
결론
본문내용
안경원의 DB마케팅
안경원 체인점의 전략
기존 고가격-저회전률의 가격정책을 탈피하여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대의 브랜드 안경을 공급.
각 가맹점의 재고 회전률을 높이고 효율적인 관리체제와 집중적인 마케팅의 효과를 가져와 저가격-고회전율-고서비스를 할 수있게 됨.
이벤트와 쿠폰을 활용한 적극적인 Promotion.

기존의 고정 고객을 유지하면서 신규 고객을 창출하고 제품의 저가 구입 등 저비용 운영으로 최고의 수익.
안경원 관리 프로그램을 이용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데이터베이스 관리 및 운영.

(ex) 애니아이(Anyeye), 아이메이트(Eyemate)
단 한번의 클릭으로 정기검안 고객에게 휴대폰 음성/문자메세지발송.
대상고객을 자동으로 검색하여 방문감사, 방문예정, 이벤트행사, 생일, 명절, 축하일에 음성메세지를 띄움.
대상고객을 One-Click 검색하여 E-mail전송.
직접 수정/관리 가능한 안경원 자체 홈페이지 제작.
직영매장들간/단일매장내 PC들간 고객정보(DB)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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