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마케팅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3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절 서 론
제 2 절 실태 분석
1. 미 국
1) N I I (National Information Infrastructure)
2) N I I 개발전망
3) 정보선진국으로서의 미국
4) 세계정보통신기반(G I I : Global Information Infrastructure)
5) 표준화 경쟁
2. 일 본
1) 신사회간접자본
2) 미래를 준비하는 다양한 실험
3) 멀티미디어 전략
3) 2010년의 전망
3. 유럽
1) 1998년부터 정보통신 자유화
2)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연합
3)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양방향 서비스
4) 각국의 통신업체
4. 한 국
1) 새빛망(NKN : NEW KOREA NET)
2) 초고속 국가정보통신망
3) 초고속 공중정보 통신망 구축
4) 선도시험망 구축과 기술개발
5) 응용서비스의 개발
6) 멀티미디어 시범단지
7) 획기적인 효과
8) 재원과 일정
9) 21세기 미디어밸리의 건설
제 3 절 사례연구
1. D은행의 사례
1) 연혁 및 조직
2) 도입배경 및 운영현황
3) 데이타베이스
4) 관리과정
2. H 통신판매업체(주)의 사례
1) 연혁 및 조직
2) 도입배경 및 운영현황
3) 데이타베이스
4) 경로 및 상품
5) 관리과정
3. 사례를 통해서 본 문제점
1) 경영내적 문제점
2) 경영외적 문제점
4. 문제점의 해결방안
제 5 장 결 론
1. 연구의 한계점
2. 향후연구과제
- 본문내용
-
제 1 절 서 론
전세계적인 멀티미디어 산업의 발전추이와 실태를 우리나라와 비교분석하여 우리나라의 멀티미디어 산업과 멀티미디어 마케팅의 현 주소를 살펴보고, 국내기업중에서 기존의 통신판매 형식에서 탈피하여 멀티미디어 마케팅전략을 활용하여 고객서비스를 향상시키고 있는 H 통신판매업체(주)와 은행업무의 전산화에 따른 다양한 고객서비스를 멀티미디어 마케팅을 도입하여 개발하고 있는 S 은행의 사례를 연구하여 이 둘 기업이 어떻게 멀티미디어 마케팅을 도입, 실제사용하고 있으며 국내기업과 국외기업간 비교분석하면서 어떤 문제점을 갖고 있는가를 살펴본다.
연구방법으로는 전세계적 멀티미디어 산업의 발전 추이를 살펴보기 위해서는 관련서적과 인터넷상의 자료를 검색하였고, 사례연구를 위해서 국내기업체에서 제공한 각종 자료와 멀티미디어 마케팅의 실무진들과의 면담을 병행하였다.
제 2 절 실태 분석
1. 미 국
지난 30년간 일본간 벌여온 전자전쟁에서 얻었던 뼈아픈 경험을 미국은 잊지 못하고 있다.
원래 가정용 VCR은 미국의 암펙스(Ampex)가 개발했던 제품이었다. 이 기술을 도입한 일본은 대표적인 가전제품으로 만들었고 전자강국으로 올라서는 계기가 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컴퓨터, 네트워크, 소프트웨어에서 실질적인 선두를 달리는 미국은 지금, 멀티미디어 종주국으로서의 위치를 다지고 있다.
- 참고문헌
-
1. 서적
1. 한의영, 촉진관리론, 무역경영사, 1977
2. 임종원, 현대 마케팅 관리론, 무역경영사, 1987
3. 임종원, 김재일, 홍성태, 이유재, 소비자행동론;마케팅전략적 관점, 경문사, 1994
4. 김원수, 마케팅 관리론, 제 3판, 경문사, 1989
2. 논문
1. 임종원, 김기천, “기업간 관계구조와 Relationship Marketing”,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경영논집, 1990
2. 송창석, “가상환경에서의 연결마케팅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박사학위논문, 1996
3. 권영기, “디렉트 마케팅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석사학위논문, 1990
3. 기타
1. 경영과 마케팅, 1988년 10월호
2. 경영과 마케팅, 1991년 1월호
3. 경영과 마케팅, 1993년 9월호
4. 경영과 마케팅, 1995년 6월호
5. 경영과 마케팅, 1996년 1월호
6. 경영과 마케팅, 1996년 10월호
7. 매일경제신문, 맥킨지 칼럼, 1995년 10월 15일자
9. 한국데이콤 CALS전략 세미나 자료, 1996년 11월 22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중예술] 일본진출 성공 사례 - 보아(BoA), 동방신기
- 임상심리학자의 수련 모델과 한국 임상심리학자 양성과정과 관련지어 설명하고, 만약 자신이 앞으로 공부하게 된다면 어떤 과정을 선택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지역사회의 구분에서 공간중심 지역사회와 기능중심 지역사회의 개념과 사례를 자신의 경험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지역사회 개입이 필요한지 이유)
-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가지 선택해 자세히 묘사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지 대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여기서 변화의 대상은 특정한 사람, 학교, 정책, 법, 제도 등이 될 수 있습니다
- 사회복지실천론_사회복지사들은 실천과정에서 다양한 공통점과 차이점을 이해하며, 자신이 클라이언트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에 어려움을 경험하기에 책임 있는 자기 주장을 위한 연습과 점검이 필요하다 자신이 갖는 편견과 차별에 대한 태도를 점검, 자기 주장 정도를 점검해 제출하시오
- [점포개발] 점포설계의 순서, 정보수집, 건물현황조사, 임대차계약서
- [아동집단상담] 초등학생의 자신감향상 프로그램
- 본인이 거주하는 기초자치단체 (시, 군, 구) 내의 사회복지 사업법 제2조의 각 법률이 정하는 사회복지시설 현황을 조사 분석 하시오
- 사회복지행정의 정의 및 가치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 신뢰도와 타당도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