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서비스 품질 만족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6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장 서론
제1절 문제의 제기
제2절 조사의 목적
제3절 조사의 방법과 구성

제 2장 호텔 식음료 서비스 품질 만족도에 관한 이론적 고찰
제1절 서비스 품질에 대한 정의
제2절 소비자 만족과 재 구매

제 3장 실증 조사의 준비
제1절 실증 조사의 목적
제2절 표본의 설계
제3절 설문지의 구성방법과 실증분석 방법
제4절 롯데 호텔 한식당 부문 이용객의 만족에 대한 빈도분석

제 4장 결 론
본문내용
현대사회는 서비스 시대이며 서비스는 문화인이 반드시 실천해야 할 행동이며 의. 식. 주의 일상생활을 통해서 광범위하게 필요한 지식인 것이다. 오늘날 제 3차 산업인 서비스산업이 전체산업의 60%를 점유할 정도로 확대되고 있으며, 제3차 산업의 급속한 진전으로, 선진적 호텔서비스의 경영수준은 과학, 기술의 진보에 힘입어 생산성과 수익성을 높이기 위한 고객창출과 고품질화로 부가 가치화, 첨단화를 기하고 있으며, 보다 효율적 운영관리 체제인 생산력의 자동화, 능률화로 면모를 변화시키고 있다.
서비스업은 개인적 욕구 또는 사회적 수요를 충족시켜 주는 용역의 제공을 목적으로 경영하는 기업으로서 사회, 문화적이고 공익적 의의를 갖는다. 이제 2000년대에는 서비스산업, 특히 호텔산업의 전성시대로 전망되고 있다. 이미 선진호텔 경영의 패턴은 대형화, 고급화, 개성화와 시장전략의 특화 현상이 일어나고 있으며 자본과 경영의 분리로 각 부문의 전문화되고 체인화, 다국적화 추세에 접어들고 있다.
최근 들어 국내기업들이 고객만족을 중요한 당면과제로 인식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케팅 전략의 틀 속에 통합하기 시작하면서 서비스의 중요성은 새롭게 조명받기 시작했다. 서비스산업 내에서는 물론 제조분야에 있어서도 서비스가 관심의 초점으로 부각되고 있으며, 오늘날 서비스는 모든 조직에서 지속적인 경쟁우위와 차별화의 기회로 인정되고 있다. 또한 현대사회는 개인의 가처분 소득의 증대, 여가시간의 증대에 의하여 대량관광과 대중관광, 그리고 복지관광의 지배적인 현상으로 나타남으로서 숙박시설과 음식제공 시성의 팽창을 가져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마케팅] 상용 및 여가목적 여행시장
  • 목 차 1. 상품 기획 1-1. 상품 믹스 1-2. 품질표준 2. 교통 및 숙박 2-1. 항공, 바다, 지상 교통 2-2. 숙박 2-3. 관광지 마케팅 3. 음식과 환대 3-1. 식사 3-2. 환대 1. 상품 기획1-1. 상품믹스상품 믹스란 제공되는 다양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의미한다.새로운 여행 또는 관광사업이 결정되면, 설립자는 가장 먼저 표적시장을 결정해야 하며, 표적시장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 제공되는 새로운 상품 (혹은 서비스)에 대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

  • [마케팅 조사] 서비스가치와 고객만족이 충성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롯데시네마를 중심으로
  • 마케팅 조사론서비스가치와 고객만족이 충성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롯데시네마를 중심으로 -< 목 차 >제 1 장 서 론제 2 장 이론적 배경2.1. 멀티플렉스영화관의 정의2.2. 롯데시네마2.3. 서비스품질2.4. 서비스가치2.5. 고객만족2.6. 서비스품질과 서비스가치, 고객만족, 충성의도 간의 관계제 3 장 실증 분석 (연구 설계)3.1. 연구 설계3.1.1. 설문개발과 표본설계3.1.2. 측정도구 개발3.1.2 고객만족3.1.3. 충성의도3.2. 연구가설3.2.1. 서비스

  • [호텔경영전략]호텔컨벤션서비스의 이론적 고찰
  • 호텔에서 개최되어 상당수의 국제회의가 호텔에서 개최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위와 같이 대부분의 국제회의가 개최되는 서울소재 특1급호텔은 컨벤션의 수요급증에 따른 서비스 품질혁신으로 국제경쟁력을 갖추어야 할 시점에 와있다. 즉 컨벤션 유치 및 운영에 있어서 회의기획가 (Meeting Planner) 및 컨벤션 참가자들에게 품격있는 컨벤션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가치를 높이고, 종사원들에게는 직무의 만족도를 제고하여, 컨벤션 경영 효율

  • [서비스운영관리] CGV 서비스 만족도 조사
  • 만족도 1위 등 좌석관련 만족도 1위• 안내, 문의, 예매, 교환 및 환불, 발권 등 • 주차공간, 대기공간, 매점, 화장인적서비스 관련 만족도 1위 실 등 부대․편의시설 만족도 1위6. 서비스 만족도 조사 : SERVQUAL확신성신뢰성- 서비스품질 저하요인 분석① 확신성1. 직원이 정중하다고 느끼지 못함• 비정직원의 낮은 보상 및 복지혜택, 승진 기회• 기계 창구 증가와 사용법의 복잡성• 고객을 도와주려는 적극적 태도 부족2. 직원에 대한 신뢰성

  • [통계분석론] 신혼여행 시 호텔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 호텔은 일반 제조업이 갖고 있는 시설이라는 유형적 상품뿐만 아니라 인적 서비스라는 무형의 상품을 추가적으로 가지고 있으며 호텔상품은 이들이 결합되어 고객에게 판매되는 특수한 상품이므로 호텔선택속성은 더욱 다양성을 띠게 된다. 따라서 호텔의 선택속성은 일반 상품의 경우와 달리 고객의 의사 결정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다(공기열, 2003). 고객은 호텔 상품이 가지는 경험품질적인 속성과 제품 자체를 구매한다기보다 무형적인 혜택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