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론] 아시아나 항공 서비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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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서비스전략분석
4. 경쟁업체와비교분석
5. 결론
6. Q&A
본문내용
02. 부산국제항공 대주주로 지분 참여
(230억 원, 전체 주식의 46% 보유)
01. 미국 BT 잡지사 최고 기내 승무원 및 서비스상
01. 3년 연속 미국 GT잡지사 최고 승무원상
08. 법인 설립 (부산 지역 15개 기업 출자)
06. 세계 최고 승무원상 (Skytrax)
09. 2005 고객 만족도 및 서비스 품질지수 1위 기업
02. 회사설립 인수
12. 국내선 첫 취항 (서울-부산, 서울-광주)


기내서비스
기내식 부문의 세계 최고 권위상인 ITCA, 국제기내식 협회 ‘2006 Mercury Award (머큐리상)’ 최우수상인 금상을 수상. 양식, 중식, 한식메뉴로 이루어짐.

이탈리아 음식의 선두 주자 라쿠치나, 롯데호텔의 도림, 궁중음식연구원 과의 제휴

세계 베스트 소믈리에가 이끄는 아시아나항공 와인컨설턴트 그룹과 고객이 함께 기내 와인 품평회를 통해 선정된 품격 높고 다양한 와인이 기내식의 풍미를 더할 것입니다.


First class
180도로 펼쳐지는 최첨단 침대좌석
Business
50인치 이상의 공간, 167도 기울기 좌석
Travel
전 좌석에서 주문형 오디오/비디오 관람
아시아나 VIP 라운지
-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 4층에 위치
- 간단한 식사나 샤워가능
- 총 214명 수용가능
- 인터넷PC, 수면실, 무료전화,신문, 팩스
ID 카드 비치
- 승객과 접하는 카운터에 자신의 이름과 사진 소속명 기재






참고문헌
  Asiana Airlines : 아시아/대한민국/아시아나항공
  Malaysia Airlines: 아시아/말레이지아/말레이지아항공
  Qatar Airways : 중동,아프리카/카타르/카타르항공
  Singapore Airlines: 아시아/싱가포르/싱가포르항공
  Cathay Pacific Airways: 아시아/중국/캐세이퍼시픽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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