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마케팅케이스 연구] BBQ 기업분석과 BBQ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및 BBQ 중국진출 사례와 향후전략방안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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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BQ 마케팅케이스 연구 ] BBQ 기업분석과 BBQ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BBQ 중국진출 사례와 향후전략방안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BBQ 의 성공요인,기업분석,마케팅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BBQ 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 목차
-
1. BBQ 기업소개
2. BBQ 기업환경분석 ( 5 Forces Model 분석 )
3. BBQ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s
4. BBQ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BBQ 마케팅믹스 4P전략
6. BBQ 해외진출전략 (중국진출사례)
(1) 중국시장 환경분석
(2) 중국진출 현황분석
(3) BBQ의 중국시장 SWOT 분석
(4) SWOT 분석결과에 따른 전략방향과 기본전략
(5) 분석 후 전략적 시사점
7. BBQ의 해외진출 성공요인와 실패사례
(1) 해외진출 성공요인
(2) 실패사례
8. 결론
(1) BBQ의 세계화방안 제안
(2) 느낀점
- 본문내용
- 하지만, BBQ가 더 성장하기 위해서는, 현재 BBQ의 해외 진출 시장이 다소 미약해 보이는 것은 사실이다. 중국, 일본은 본래 우리나라 기업들의 사업확장의 주요 시장이었고, 동남아를 포함한 몽골, 중동국가들과 같은 곳으로 진출한 것이 BBQ의 대부분이다. 보다 큰 프랜차이즈 업체가 되고자 한다면, 지금은 2개에 머무르고 있는 북미 시장으로의 진출을 더욱 늘리고, 지금도 꽤 활발하지만, 앞으로의 신흥 시장으로 떠오를 중남미 시장에서의 사업 확대도 좋을 것이라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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