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린시스템 & 스탠포드 대학병원 린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19 / 2016.09.19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타벅스 린시스템 & 스탠포드 대학병원 린시스템 [Starbucks Lean Systems & Stanford Hospital Lean Systems]
목차
1. 스타벅스와린 시스템 [Starbucks Lean Systems]
1) 스타벅스 소개
2) 스타벅스의 현황
3) 스타벅스의 위기
4) 린 시스템 도입
5) 린 시스템 과정 중 문제점
6) 린 시스템 시행에 따른 성과

2. 스탠포드 대학병원과린 시스템 [Stanford Hospital Lean Systems]
1) 스탠포드 대학 병원 소개
2) 린 시스템 도입동기
3) 린 시스템 도입
4) 린 시스템 시행에 따른 성과
본문내용
린 생산
린(lean): 얇은, 마른, 낭비없는
낭비(waste)의 철저한 제거, 부가가치의 극대화
일본의 경험적 JIT를 미국식으로 체계화
확대된 적용도구: 가치흐름지도제작(value stream mapping), 프로세스제작지도(process mapping), 자기진단체계(self-evaluation system)
적용부분의 확대: 서비스, 비영리조직
린 경영(Lean management)로 확대
다른 경영기법과의 결합: 예) 식스 시그마

7가지 낭비(the seven wastes) by Ohno, plus one
과잉생산(overproduction)
대기(waiting)
운송(transportation)
부적당한 가공(inappropriate processing)
불필요한 재고(unnecessary inventory)
불필요하거나 과잉 움직임(unnecessary/excess motion)
결함(defects)
종업원의 저활용(underutilization of employee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와 카페베네 경쟁전략 분석
  • 대학로, 강남역, 압구정, 코엑스몰 등 젊은이들의 문화 중심지에 빠르게 개점되고 있다. 특히, 명동점은 2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고 4층 전체가 커피점인 매머드급으로 세계 최대 규모다. 현재까지 11개의 스토어가 오픈 되었으며, 앞으로 5년 간 40여 곳의 매장을 개점할 계획이다.1) 유통시스템스타벅스는 선별된 커피 원두를, 원두 직배송과 통합 물류 시스템 구축을 통한 획기적인 냉동 보관 기법을 통해 제품 신선도와 품질을 높였다. 외국으로부

  • [글로벌 기업 해외진출 성공사례] `zipcar` 집카 해외진출 성공 사례연구
  • ⟹http://www.ohmynews.com/NWSWeb/view/atpg.aspx?CNTNCD=A0000740467여섯 가족에 자동차 한 대. 불편한데 즐거워요 - 한국에서 카쉐어링 사례⟹http://www.ohmynews.com/NWSWeb/view/atpg.aspx?CNTNCD=A0000735745스탠포드 대학에서 공유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려면. (해외자료분)⟹http://news.prnewswire.com/DisplayReleaseContent.aspx?ACCT=104&STORY=/www/story/04-08-2009/0005002883&EDATE=렌터카를 넘어 이제는 ‘집카(Zip Car)’ 시대⟹http://www.globalstandard.or.kr/bbs/board.php?botable=article05&wrid=229

  • [조직행동론] 스타벅스 코리아의 인적자원관리
  • 스타벅스에 대한 자부심과 가치를 심어 줌으로서 동기를 부여했다.(3) 개별적인 배려(Individualized Consideration)하워드는 인사, 마케팅, 홍보, 관리 등에 있어서 각 부서의 최고 책임자들에게 지시적으로 대하지 않고 그들을 믿고 중요한 업무를 위임하였으며 신입사원들에게는 업무에서부터 사명감, 만족감을 고취시키기 위해 1:1교육 시스템을 마련하여 기초 지식부터 업무에 능숙해 질 때까지 직원 교육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또한 나이, 장애조

  • [마케팅분석] 스타벅스 마케팅사례분석
  • 대학에 미식축구 장학금을 받으며 다닐 수 있었다. 그는 대중연설 등 커뮤니케이션 관련 과목을 수강하며 1975년 학위를 받음으로써 가족들 중 첫 대학 졸업자가 되었다.1.2. 스타벅스 입사 이전슐츠는 1976년 제록스 판매훈련 프로그램에 들어갔다. 그 코스를 마친 후에는 뉴욕으로 돌아와 맨해튼 중심가를 집집마다 돌아다니면서 미래의 제록스 고객들을 모으기 시작했다. 거의 매일 50군데씩 돌아다녀야 하는 강행군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다. 하지만

  • [국제경영]스타벅스의 기업경영 전략
  • 병원 등에라이센스 전문점 및 점포를 운영 present- 40개국 총 9000개의 매장 보유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에스타벅스 커피점을 첫 오픈1971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라는 명칭 포함스타벅스 회사설립1987스타벅스의 일본으로첫 해외진출1996스타벅스커피 와㈜신세계가 라이센스 계약 체결하여 국내 법인설립1997스타벅스의 연혁스타벅스의 CEO하워드 슐츠 (Howard Schultz)1953년 7월 19일, 미국 생.노먼 미시간대학교 학사(1975년)후지제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