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기업이 되기 위한 변화 포인트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01 / 2022.09.01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우리 기업은 경영진이 늘 창의성을 강조하고 창의성 관련 교육이나 activites도 많이
하는데 왜 창의적인 기업이 안되는 걸까요? 라는 질문에 다음의 대답이 이어진다.
- "창의적이 되려면 사람을 바꾸려 하지 말고 일을 바꿔야 한다.
일이 창의적이지 않으니 사람들이 창의적일 수 없는 겁니다"라는 이야기이다.
- 최근 기업경영환경은 기존의 상식과 고정관념을 뒤엎을 정도로 크게 변화하고 있다.
이렇게 급격하게 변화하는 환경하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위험을 기회로
변화시킬 수 있는 창의적 역량을 가진 기업이 되는 것이 중요하다.
- 기업에서 다양성과 창의성을 확보하기 위해 우리는 과정이 아닌 결과를 기준으로
직무를 다시 살펴볼 필요가 있다.
목차
- 목 차 -
1. 창의적 기업
2. 기업조직에서 창의성의 확보
1) 고객을 중심에 두기
2) 새로운 것의 창조 못지않게, 무엇을 없앨 것인가를 고민
3) 기존 업무관행 및 타성 뛰어넘기
4) 일체감 형성을 통한 집합적 창의성 창출
5)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
3. 빌게이츠의 4대 성공전략
1) 우수한 인재발굴 전략
2) 생태계 구축 노력
3) 기업들의 혁신을 위한 연구
4. 혁신에 성공한 기업 사례들
1) 혁신에 성공한 기업
2) 생태계 구축 노력
3) 기업들의 혁신을 위한 연구
5. 혁신의 필요성과 기업가정신의 사례
1) 혁신의 정의 및 필요성
2) 혁신의 본질적 이해
3) 혁신을 통한 기업가정신 사례
본문내용
◎ 창의적 사고의 출발점은 경쟁사와 차별적인 요소를 어떻게 제공할 수 있느냐를
고민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 그렇기 때문에 어떤 요소를 업계의 기준보다 매우 높은 수준으로 강화해야 하는가,
◎ 그런데 창의적 사고에는 새로운 것을 만들어낼 것인가를 생각하는 것 못지않게,
현재 당연하게 생각하고 있는 요소 중 어떤 것을 제거해야 하는가를 고민하는 것도
중요하다.
◎‘모든 것을 다 잘하겠다’는 식의 의욕만 앞세우는 경우, 높은 비용 구조를 가져가게
되거나 차별성을 확보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처음 이 차를 개발할 당시 내부에서는“더 이상 소형 스포츠카 시장 따위는 존재하지
않는다”.
◎ 이를 위해서는 기존 차에서 상식화된 기능이나 성능을 일부러 제거해버리는 용기가
필요했다.
참고문헌
- 존맥스웰, 리더십불변의 법칙, 비즈니스북스.
- 이학종, 기업문화와 기업경쟁력, 박영사.
- 김종득, 조직개발론, 무역경영사.
- 압아이겐휴이스ㆍ롭반디크, 인재경영의 원칙, 청림출판.
- LG경제연구원.
- 인터넷 자료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 감상문 필립 코틀러의 미래형 마케팅을 읽고
  •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개념보다는 어떻게하면 고객이 편리하게 상품을 접하고 구매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중심으로 한 편리성의 개념으로 재 접근 되어야 한다.촉진의 개념도 생산자의 일방적인 전달 형태가 아닌, 고객과의 긴밀한 상호 작용, 즉 커뮤니케이션개념으로 새롭게 정리되어야 할 것이다. 이렇게 기존 4P를 고객 중심의 4C로 새롭게 적용하고, 민감하게 고객을 살피고 연구하는 기업만이 시장과 고객의 변화에 민감하고 유

  • 한양이엔지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포인트를 짚어줌으로서 경청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렸습니다.이러한 경험들은 소통력을 통해 사람들에게 공감력과 친화력을 만들고 이를 이끌어낼 때 설득력있는 호소로 만들 수 있다 생각합니다.35. 현직장에서 우리회사로 오는게 어떻게보면 배신아닌가?네 면접관님!.물론 그렇게 생각하실수도 있습니다.저는 현직장에 다니면서 좋은기업 큰기업이라는 것이 개개인 모두에게 해당되지않고, 본인에게 어떤의미로 다가오느냐에따라 좋은기업의

  • 이랜드건설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포인트를 짚어줌으로서 경청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렸습니다.이러한 경험들은 소통력을 통해 사람들에게 공감력과 친화력을 만들고 이를 이끌어낼 때 설득력있는 호소로 만들 수 있다 생각합니다.35. 현직장에서 우리회사로 오는게 어떻게보면 배신아닌가?네 면접관님!.물론 그렇게 생각하실수도 있습니다.저는 현직장에 다니면서 좋은기업 큰기업이라는 것이 개개인 모두에게 해당되지않고, 본인에게 어떤의미로 다가오느냐에따라 좋은기업의

  • 삼성SDI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포인트를 짚어줌으로서 경청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렸습니다.이러한 경험들은 소통력을 통해 사람들에게 공감력과 친화력을 만들고 이를 이끌어낼 때 설득력있는 호소로 만들 수 있다 생각합니다.35. 현직장에서 우리회사로 오는게 어떻게보면 배신아닌가?네 면접관님!.물론 그렇게 생각하실수도 있습니다.저는 현직장에 다니면서 좋은기업 큰기업이라는 것이 개개인 모두에게 해당되지않고, 본인에게 어떤의미로 다가오느냐에따라 좋은기업의

  • 현대카드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포인트를 짚어줌으로서 경청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렸습니다.이러한 경험들은 소통력을 통해 사람들에게 공감력과 친화력을 만들고 이를 이끌어낼 때 설득력있는 호소로 만들 수 있다 생각합니다.35. 현직장에서 우리회사로 오는게 어떻게보면 배신아닌가?네 면접관님!.물론 그렇게 생각하실수도 있습니다.저는 현직장에 다니면서 좋은기업 큰기업이라는 것이 개개인 모두에게 해당되지않고, 본인에게 어떤의미로 다가오느냐에따라 좋은기업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