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의 세일즈와 마케팅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4 / 2016.07.14
  • 5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호텔의 세일즈와 마케팅의 이해
목차
1. 호텔마케팅부서의 업무와 역할
2. 호텔마케팅의 STP전략
3. 호텔마케팅의 mix전략
4. 호텔의 세일즈와 마케팅 활동
5. 호텔의 세일즈와 마케팅 활동 평가
본문내용
일드 매니지먼트 (Yield Management)
비행기 좌석과 호텔의 객실 같은 눈에 보이지 않는 무형적인 상품들 때문에 생기는 특징이 비저장성
_알맞은 시간에, 알맞은 고객에게 최적의 가격을 제공함으로써 점유율을 높이고, 이를 통해 이익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경영기법
_마케팅은 지역별, 고객별, 상품별 판매활동을 포함하는 폭넓은 시장활동.
_시장조사, 고객분석, 마케팅 계획을 입안하고 평가하는 마케팅기획, 각종 대중매체와 홍보기획을 담당하는 홍보부서를 포함

호텔 경영의 모든 면에 크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마케팅 담당임원의 책임과 임무는 광범위하고 다양.
_호텔경영관리, 호텔의 잠재 시장, 호텔의 서비스 상품 등에 대해 판매와 촉진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과거의 판매활동에 대한 통계의 편집을 감독하고, 미래의 판매를 예측.

시장의 세분화와 표적화를 한 것을 호텔의 이미지를 부각,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가장 바람직한 방향을 잡고, 이에 따른 마케팅믹스를 개발 시장에 침투.
_호텔 서비스상품의 디자인, 가격의 조정, 유통경로의 변화, 촉진활동의 활성화 등 마케팅믹스를 통해 재위치화를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호첼관광]호텔 식음료 CRM의 발전방안
  • 호텔 CRM 141. 외국 호텔의 CRM ( Marriott Hotel ) 142. 우리나라 호텔의 CRM 181) 쉐라톤워커힐 192) 웨스턴조선 193) 서울 프라자 224) 호텔 신라 22Ⅶ. CRM 도입의 성공 요건 25Ⅷ. 호텔 CRM 도입의 전망과 문제점 26Ⅸ.호텔외식(식음료)사업Ⅹ. 결 론 28 31표 차레< 표 2 - 1 > 시대 변화에 따른 마케팅 기법의 변화 4< 표 3 - 1 > CRM은 고객을 이해하는데서 출발 7< 표 3 - 3 > 콜 센터와 CTI 8< 표 3 - 4 > 고객우선의 사고 VS 기업우선의 사고 8< 표 3 - 6 > 고객 요구

  • [졸업][호텔관광]호텔 CRM에 관한 연구(식음료 중심)
  • 호텔 CRM에 관한 연구(식음료 중심)< 목 차 >제 1 장 서 론1제 2 장 호텔 식음료의 이해 2제 1 절 호텔 식음료의 의의와 특성.21.호텔 식음료의 의의2(1)호텔 식음료의 개념

  • [졸업][호텔관광마케팅]호텔 CRM에 대한 연구
  • 호텔 CRM의 현황 및 사례 231. 한국 호텔업계의 현황 및 CRM 도입 확산 232. 국내 호텔의 CRM 사례 231) 쉐라톤워커힐 242) 웨스턴조선 243) 서울 프라자 274) 호텔 신라 273. 외국 호텔의 CRM 사례(Marriott Hotel ) 30Ⅶ. 호텔 CRM의 문제점/개선방안/전망 341. 국내호텔 CRM 접근법의 문제점 342. 개선방안 및 호텔 CRM 전략 353. 호텔 CRM의 전망 36Ⅷ. 결 론 38 41표 차례< 표 2 - 1 > 시대 변화에 따른 마케팅 기법의 변화 7< 표 3 - 1 > 고객에 대한 이해 9< 표 3 - 3 >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엔터테인먼트사업과 마케팅
  • 호텔의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의 시행과정과 장점, 또한 한계점과 발전을 위한 개선책등을 도출해보아 미래에 호텔산업에 가장 효율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에 대해 미리 연구해 본다. 첫째로 워커힐 호텔과 엔터테인먼트 산업 등에 대한 실내조사를 통해 워커힐 호텔의 현황과 엔터테인먼트 산업 ( 파티와 쇼 중심으로 ) 에 대한 이론적 개념을 정리하고 이벤트 산업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도모한다.둘째. 워커힐 호텔에 대한 조사이

  • [호텔경영] 중저가호텔의 경쟁력 제고방안
  • 호텔의 운영상의 특징은 공통적으로 초기투자비용, 시설관리 비용, 인력채용비용, 구매 비용 등의 절감을 위해, 그리고 통일화된 브랜드와 C.I 를 통한 마케팅 상승효과를 위해 체인화 전략을 핵심경영전략으로 한다는 것이다. . 국내 중저가 호텔 현황과 문제점.국내 중저가 호텔의 현황 분석가격현황국내의 중저가호텔의 가격에 대한 현황을 파악하기 위하여 객실당 평균판매요금 현황을 지역별과 등급별로 구분하여 조사한 결과, 도시별 1객실당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